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전대진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서평 전창수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을 갖기 위한 긴 여정이 시작된다. 무언가 내게 막혀 있는 혈을 뚫기 위해 이 책의 제목을 선택한다. 나는 오늘도 글을 쓰고, 또 내일도 글을 쓸 것이다. 그리고 시인이 되고 소설가가 되고 싶어하는 나의 마음들들 오래 전부터 표현해 d왔고, 앞으로도 자주 표현할 것이다. 과연 내가 작가가 될 수 있을지 없을지 나는 모른다. 그것은 내 힘만으로는 이룰 수 없는 길고 긴 여정이기 때문이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글을 써왔다. 소설을 썼고, 시를 썼고, 또 일기도 많이 썼다. 평생 동안 글을 써온 인생이기에,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는 희망으로 매일 글을 쓴다. 지금까리 서평을 써온 것 역시, 글을 쓰기 위한 하나의 여정이었다. 긴긴 여정이었고, 행복한 여정이었다. 그리고 이제 그 행복한 서평의 여정을 마치려 한다.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으로 작가가 되기 위해 보다 열심히 글을 쓰고자 한다. 내가 살아온 인생이 평생 동안 글을 쓰는 인생이었지만, 그러나 글을 써서 아직까지 현실적으로 이룬 업적은 없다. 내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는 것 같긴 하지만, 나는 공식적으로 책 한권 내지 못한 작가지망생이다. 그리고 아직 시인이나 소설가란 타이들도 없는 시도 소설도 습작기에 있는 작가지망생이다. 더 큰 꿈을 꾸어도 된다면, 나는 시인과 소설가가 모두 되고 싶다. 평생을 글을 써왔지만, 평생을 이력서 넣느라, 제대로 된 글을 생산해낼 정신조차 없었던 불운한 사람이기도 하다. 이력서 넣어서 된 것도 있고, 일자리를 알아보다가 운이 좋아서 일을 한 적도 있다. 한가지 일에만 몰입해서 할 수 있었다면, 나는 별로 마음의 힘듦이 없이 그렇게 살아올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항상 불안한 경제사정, 그리고 불안한 마음으로 살아왔기에, 글을 마음놓고 쓸 수 있는 마음의 여유조차 갖지 않았기에, 내 글은 늘 불안한 마음이 표현되었었다. 하지만, 이제 그 불안한 마음을 놓아두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것이다. 나의 꿈을 향해, 나의 미래를 향해,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위해 오늘도 내일도 기도하며 나아갈 것이다. 정말 쓰고 싶은 글을 향해 나는 나아갈 것이다. 반드시 해낼 것이라는 믿음으로 나의 미래를 향해 오늘도 내일도 계속 꿈을 꿀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