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 지금은 인생을 고쳐 쓸 시간입니다
황시투안 지음, 정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상담)

 

전창수 지음

 

인생이란 무엇일까. 결국, 자신 스스로 이 세상 살아가면서 알게 되는 것들을 실천하고 또한 어려움들을 극복해 나가면서, 그 인생을 하나하나 헤쳐 나가는 기쁨들이, 하나의 보람 아닐까. 그래서, 그 극복들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그래서 많은 사람과 함께 행복한 삶. 그래서, 나의 마지막 날, 내가 죽는 그날에 내가 도움을 주었던 많은 사람들이 내가 천국에 간 것을 축복하는 삶. 그것이 정말 행복한 삶 아닐까.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은 인생에 관한 책이다. 나의 어떤 부분들을 바꾸어 나감으로서 결국은, 행복이란 것에 도달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들에 있는 지점의 책이다. 그 지점에 있을 때, 삶은 정말 많은 보람을 느끼고, 그 보람이 나를 나아가게 하는 마음이 가능하게 한다.

 

어느 날부터 내 인생이 이렇게 되었을까. 하는 생각을 가끔 해본다. 행복하지 않는데도 행복하고, 결국은 돈은 별로 없는데도, 내가 하고 싶은 글쓰기를 매일 할 수 있는 삶. 그런 삶들이 어떻게 가능해졌을까. 글쓰기를 힘들어하던 날도 있었는데, 어느 날부터 글쓰기가 너무 재미있고 행복한 삶이 시작되었다.

 

그렇게 내 삶은 바뀌었다. 이상한 일이기도 하지만, 너무도 당연한 일인 것은 아닐까.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은 글을 쓰는 것이었으니, 이 글쓰는 것이 나의 지금을 나아가게 하는 힘이 아닐까.

 

인생은 하나씩하나씩 조금씩 나아가는 삶이 극복을 넘어서 위대한 하나님의 여정을 이루는 삶. 그 삶이 내게 있다면, 그보다 더한 축복이 있는 것은 아닐까. 그렇게 내 삶이 나아가고 있다. 그렇게 오늘의 내 삶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그 길에 정말 알찬 보람도 있다.

 

- 미디어숲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