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꽃 길 시골하우스
이영희 지음 / 델피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감꽃 길 시골하우스 (소설)

 

전창수 지음

 

 

소설을 읽는다는 건 어떤 기분이고, 또 소설은 왜 읽어야 하는 걸까. 이 책은 소설이다. 감꽃 길 시골하우스라는 제목에서 보여지듯, 시골길의 향취를 느낄 수 있다. 소설에서 시골길 향취가 느껴진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사실, 소설을 읽어야 하는 이유가 그런 것들 아닐까. 우리는 소설을 읽으면서 재미를 느끼고 또한 소설을 읽으면서 마음의 여유를 가지게 된다. 이 세상을 너무 정신없고 각박하게 살아가다가 어느 날부터 조금씩만 시간을 내어서 소설을 읽기 시작한다면, 그 하루가 그렇게 즐거울 수가 없다.

 

소설의 내용들은 정말 다양하고 소설 속의 인생들은 정말 다양하며 소설 속의 문장들도 다양하다. 그 중에서 내 마음에 드는 소설이 있다면, 그 소설을 통해서 내가 정말 살면서 희망을 가져보게 된다. 소설이 정말 재미있어서 소설이 정말 좋아서 그래서 소설 속에 빠지게 되었을 때, 우리 삶의 질은 점점 더 높아져가고, 삶의 만족도는 높아진다.

 

그래서, 소설을 읽는 이유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삶의 만족을 찾기 위해서가 아닐까. 이 책 속에서 찾는 기쁨. 그것은 시골길을 걷는 듯한 느낌을 찾는 것이고, 그렇게 마음의 여유를 통해서 내 삶의 질과 만족을 조금씩 높이는 일이 아닐까. 그렇게 살아가는 오늘이 되기를. 그렇게 살아갈 수 있는 내일이 되기를.

 

그렇게 살아가서 오늘도 행복한 날들이라고 얘기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를 생각해본다. 소설이 나를 행복하게 한다.

 

- 델피노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