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휴먼 - 바닥부터 시작해 자수성가한 상위 1% 슈퍼휴먼들의 이야기
김도훈(휴먼스토리)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슈퍼휴먼 (자기계발, 긍정, 성공)

 

전창수 지음

 

세상에는 기회가 없다고 얘기하다. 많은 사람들이 있는 사람에게 더 기회가 많다고 얘기한다. 빈익빈 부익부는 그래서 점점 더 심해진다고도 얘기한다. 물론, 그 말이 틀린 말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그 말이 모두 다 옳은 것은 아니다.

 

[[슈퍼 휴먼]]은 바닥부터 시작해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신념으로 지금의 성공을 이루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다. 물론, 이 책이 자서전 형식의 책은 아니기에 스토리들이 자세하게 그려져 있는 것은 아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마음자세에 관한 이야기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내게도 기회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그 기회들이 꼭 부자가 될 기회는 아니더라도, 돈을 벌어서 안정적으로 직장을 가질 수 있었던 기회, 그리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었던 기회들은 있었다.

 

만약 내가 그 기회를 붙잡았더라며, 지금은 어느 정도 돈도 벌었을 것이고, 또한 어느 정도 부자의 반열에 올랐을지도 몰랐을 일이다. 하지만, 나는 그러지 못했다. 내가 아는 것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것이 내게는 기회였다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이다.

 

내가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 알고 있었더라면, 의 어떤 시가 있듯, 그때 내가 지금의 상황, 지금의 책들을 알고 있었더라면 나는 이미 경제적을 성공한 사람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알지 못했기에, 그것을 몰랐기에, 경제적으로 실패했다.

 

그래서 요즘의 책들, 또한, 자기계발서가 주는 것들은 정말 큰 의미가 있다. 비록, 내가 큰 돈을 벌지는 못하겠지만, 내가 하고 싶은 지금의 활동들을 경제적인 걱정 없이 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나는 성공한 인생을 살았다고 내가 죽는 그 순간에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회상할 것이다.

 

비록 경제적 성공을 이루진 못했어도, 후회하지 않는 삶, 그리고 평생 내가 하고 싶은 활동을 하는 삶, 그래서 행복하게 살았다면, 그거야말로 하나님의 뜻을 이룬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번 해본다.

 

- RISE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