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휘둘리지 않기로 했다 - 편견 속에서도 당당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법
지지(이지연)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휘둘리지 않기로 했다

 

전창수 지음

 

이 책은 편견 속에서도 당당하게 행복하게 살아가는 한 사람의 이야기다. 편견을 깨기까지, 그리고 그 편견 속에서도 당당하게 살아가기까지는 정말 많은 시간이 걸렸다. 나도 당당할 수 있을까. 정상적인 취직을 하지 못한 상태. 그래서 백수로 살아가면서, 엄청난 글을 쓰고 있다는 자부심도 있지만, 그 한편에 남아있는 미련과 허망감.

 

휘둘리지 않기로 하면서, 나는 결국 최종 결정을 내렸다. 그래서 , 이제 정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찾아 꿈을 향해 나아갈 것이다. 휘둘리지 않는 인생이 어떤 것인지, 휘둘리지 않는다는 기분이 어떤 것인지 나는 잘 모른다.

 

하지만, 휘둘리지 않는 인생을 산다는 것은 분명 당당한 인생일 것이고, 행복한 인생일 것이다. 내가 쓰는 많은 글들 중에는 시도 있고 수필도 있고 소설도 있다. 그 많은 것들이 내게 무슨 의미를 가져다 주는가.

 

나는 자꾸 휘둘리고 있었다. 조금 더 큰 꿈을 꾸기 위해, 그리고 정말 내가 살고 싶은 인생을 살기 위해, 이번에는 휘둘리고 싶지 않다. 휘둘리지 않는 인생을 산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그렇게 한번쯤은 살아보고 싶다. 내 인생에 내가 중심이 한번쯤은 되어보고 싶다.

 

이 책 속에서 얻은 교훈. 정말 행복한 인생은 내가 주도하는 인생이고, 내 삶을 살아가는 인생이다. 누군가에 의해 휘둘리는 인생은 결코 행복하지 않다. 나는 당당하게 내 삶을 살아갈 것이다. 그리고 휘둘리지 않고 내 인생은 내 것이라는 것을 당당하게 선포할 것이다.

 

- 미다스북스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