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치킨의 탄생 - 국민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스티브 로빈슨 지음, 김정혜 옮김 / 이콘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대한 치킨의 탄생

 

전창수 지음

 

과연, 우리는 인생의 주연이라 할 수 있는가. 모든 사람은 인생의 주연이 되지만, 모든 사람은 인생의 조연이기도 하다. 영화의 주인공이 된다고 해서 그 사람은 영화에서는 주인공일지 몰라도, 보는 관객을 위해서 주연이 있는 것이기에, 그는 또 누군가에게는 조연이 된다. 인생에서 주연일 수만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조연만 하는 사람도 아무도 없다. 결국, 인생은 모두가 주인공이자 조연이다.

 

위대한 치킨의 탄생이란 책은 성경적 경영을 하는 한 기업의 이야기다. 나는 여기서 주목한 부분이 누군가의 조연역할을 하는 사업의 방식이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고 조연역할을 하면서 서서히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기업. 그래서, 국민 브랜드가 된 치킨샌드위치.

 

세상은 위대하지만, 조연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삶이 정말 위대하다.

 

나도 예전에는 치킨을 많이 먹었다. 그러나 치킨을 먹으면 느껴지는 더부룩함 때문에 더 이상 치킨을 먹지 않게 되었다. 그 더부룩함 때문에 건강은 별로 안 좋아지는 것 같았다. 더부룩한 치킨의 뒤끝은 몸살 기운까지 느껴지게 한다. 그래서, 나는 더 이상 치킨을 먹지 않는다. 먹을 때는 정말 좋고, 정말 맛있지만, 그 뒤에 오는 안 좋은 감정은 나를 치킨으로부터 멀어지게 했다.

 

그런데, 나는 이 책이 치킨에 대한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치킨이라기보다는 치킨샌드위치를 만든 기업에 대한 이야기다. 그래서 다소 좀 실망한 면이 있기는 있다.

 

어찌되었든, 조연의 역할은 중요하다. 그것이 기업이라 할지라도 마찬가지다 2등이 있기에, 1등이 있고, 거래처가 있기에 사업을 할 수 있다. 세상에서 중요하지 않은 조연은 없다. 그러므로 조연이라고 억울해 하지 말고, 조연이라고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삶들이다.

 

모두의 인생이 멋진 삶으로 거듭 태어나게 되길 바란다

 

- 이콘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