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하나님께 원망부터 시작하십시오

 

전창수 지음

 

 

많은 목회자들이 하나님께 원망하지 말라는 말을 많이 하십니다. 물론, 하나님에 대한 원망을 하는 것이 좋다는 의미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말을 하는 목회자분들은 성도들과의 소통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런 말을 하시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힘듭니다. 힘들 때 사람들은 기댈 곳을 찾습니다. 그리고 불평을 늘어놓습니다. 이렇게 불평을 늘어놓다 보면, 사람들은 마음이 편안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불평을 늘어놓을 때가 마땅치는 않습니다. 사람에게 하는 불평은 사람을 불편하게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는 불평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대신, 하나님께 하셔야 합니다. 믿음의 시작은 하나님을 원망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예전에 저는 어떤 사람에게서 이런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투정을 해도 다 받아주시는 하나님이라서 편하다고. 그 말이 제겐 믿음의 시작이었습니다.

 

그 후로, 저는 제가 어렵거나 힘들 때마다 하나님께 불평을 늘어놓았고 원망을 하기도 했습니다. 실컷 불평하고 원망하면 마음이 편안해져서 다시 살아갈 용기가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게 믿음은 조금씩 자랐습니다. 저의 하나님에 대한 믿음은 하나님을 원망하고 하나님께 불평을 늘어놓는 것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내가 불평하는 것, 내가 원망하는 것을 받아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사람에게 불평하는 것은 사람을 불편하게 할 뿐입니다. 하나님께 기대고 하나님께 불평하고 하나님을 원망하십시오.

 

하나님은 이렇게 기대고 불평하고 원망하는 나에게 이렇게 위로하십니다. 그러냐, 내게 기대라. 그리고 내게 불평해라. 나를 원망해라. 너의 맘 내가 다 안다. 그러니 사람에게 그러지 말고 내게 하라. 그러한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에 대한 원망부터 시작하십시오. 그렇게 믿음의 크기를 키워가십시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