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삶이란 어떤 의미가 있는 건가요?

 

전창수 지음

 

 

저는 1973년으로 제 나이 이제 50을 조금 넘겼습니다. 그렇기에, 삶이란 어떤 의미가 있는 건지에 대해서 어르신보다 잘 알지는 못 합니다. 하지만, 이것만은 분명 압니다. 삶은 사람마다 다르며, 자신이 원하는 삶, 자신이 살고 싶은 삶을 살아갈 때, 가장 의미있는 삶이라는 것을요.

 

어떤 사람은 돈을 많이 벌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돈을 많이 벌어서, 자신한테도 다른 사람한테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일에 사용한다면, 그 또한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돈을 많이 벌어서, 자신한테 도움이 되고 다른 사람들한테 도움이 되는 일을 하려 한다면, 그 돈은 정말 가치있는 돈이 되어서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정말 의미 있는 삶이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도와서 돈을 많이 버는 것은 그렇게 버는 상품이나 그렇게 해서 하는 일들은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잘 되길 바랄 것입니다. 이 세상은 사람과 함께 어우러져서 살아가는 세상입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할 때, 사람의 형상을 보고 좋아하셨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져서 이 세상을 풍요롭게 만들게 되기를 바라고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사람이 서로 돕고 행복하게 살아갈 때 기뻐하십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바라는 우리의 삶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의 삶이고,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의 믿음입니다.

 

삶의 의미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우리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갈 때 가장 의미가 있습니다. 결국은, 모두가 행복한 삶입니다. 불행하게 살아가는 삶을 원하는 삶은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행복하기 위해서 우리는 투쟁하고 싸우기도 합니다. 이것을 기억할 때, 우리의 삶에는 해결책이 보입니다. 하나님이 원하는 세상, 그것은 모두가 행복한 세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