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 성공을 부르는 이름의 힘
안동연 지음 / 타래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이름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전창수 지음

 

 

많은 사람들이 사주를 본다. 사주를 보면서 그것을 신뢰하고 그것에 기대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주를 보는 데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그냥 재미로 본다고 한다. 그래서, 사주는 신뢰할 수 있는 어떤 것들이 아니라, 그냥 연인들의 놀잇감에 불과하다. 사주를 보는 사람은 아마도 그 놀잇감이 되기를 바라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래야만, 돈이 되니까.

 

사주에는 이름을 짓는 것도 있다. 그러나 이 책은 사주에 관한 책이 아니다. 이 책은 이름을 짓는 방법에 대한 과학적 접근이다. 파동과 이름이 내가 살아가는데에 미치는 영향 같은 것들이다.

 

나는 이 책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해본다. 누군가가 내 이름을 부를 때, 나는 과연 기분이 좋은가? 내 이름이 정말 좋아서, 느낌이 좋은가? 그렇다면, 그 파동과 기분과의 상관관계는 어떻게 증명이 되는 것일까?

 

AI를 기반으로 한 작명에 그 답이 있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누군가가 내 이름을 부르는 순간, 나는 정말 기분이 좋은가, 가 내 이름이 정말 좋은지를 알아볼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이 책은 작명에 관한 과학적 접근을 하는 책이지만, 나는 사주도 아니고 과학도 아닌, 기분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결국, 과학도 사주도 사람을 기분좋게 하려는 것이 아닐까. 그래서, 삶의 기쁨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기 위한 일종의 부수적 도구가 아닐까.

 

내가 신뢰해야 할 것은 내가 믿어야 할 것들이고, 내가 확신이 가는 거여야만 한다는 사실. 그 사실을 믿어 보아야 한다는 거다.

 

- 도서출판 타래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