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니까 살 맛 납니다
이종욱 지음 / 바이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뛰니까 살맛 납니다우리 인생의 살맛

 

 

우리 인생에는 많은 뛰어감이 존재합니다. 직장을 위해 뛰고, 가족을 위해 뛰고, 또 내 살을 위해 뛰어다닙니다. 하지만, 그 뛰어감들이 과연 바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지는 한번쯤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과연, 우리의 뛰어난 삶들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게 될까요.

 

삶의 행복을 멀리하고 그저 뛰어가기만 했던 인생들은 후회만이 남고 낙오자가 되어버립니다. 인생을 알게 된 어느 순간에는 허전하고 쓸쓸한 감정들만 남아있게 되어 버립니다.

 

뛰니까 살맛 납니다는 이렇게 잘못 뛰어간 것들에 대한 것들을 자신의 인생으로 만들기 위해 삶을 조명하는 에세이입니다. 삶은 어느 순간 빛을 잃게 되고 그리고 그 다음에는 어둠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 어둠 속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느냐, 그 어둠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의미들은 무엇이냐고 인생의 많은 부분을 결정짓게 됩니다.

 

의미 있게 뛰는 삶은 살맛이 납니다. 그리고 행복하게 뛰어가는 삶이 의미있습니다. 인생에서 아무런 의미도 가치도 없는 일에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래서 하루하루가 고통스럽고 지옥에서 사는 것 같은 나날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지금 정말로 하고 싶은 것들을 하고 있는 것인가? 생활고에 시달려서 어쩔 수 없는 일을 하고 있더라도, 그 틈의 여유로운 단 1분이라도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에 투자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뛰니까 살맛나는 인생을 위해, 저는 글을 내보냅니다. 글을 내보내는 인생이 저에겐 의미가 있습니다. 그 의미를 위해 지금을 보냅니다. 의미있는 인생이라 그래서 행복합니다. 그 행복한 마음이 전해질 수 있기를.

 

바이북스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