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마음의 문제를 100프로 해결한다는 것

 

11기 마지막 작품

 

전창수 지음

 

 

 

사람의 마음의 문제를 100프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그것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100프로 해결할 수 있다는 의미도 될 것이다. 하지만, 이 모든 문제해의 출발점은 사람들이 서로 믿고 도울 때 가능하다. 이것이 되지 않는다면, 사람의 마음의 문제는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는다. 나 혼자서 할 수 있는 것 역시 아니다. 사람의 마음의 문제를 100프로 해결하기 위해서, 나 혼자 노력한다고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내가 아는 건, 그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상처를 받는지, 어떤 상황에서 화를 내는지, 어떤 상황에서 힘들어하는지를 아는 것이다. 내가 겪어온 세월들이 그런 것들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의 문제를 내가 해결할 수 있다는 뜻이 아니다.

 

누구에게나 아픔이 있고, 누구에게나 아픈 상처가 있다. 누구에게나 살아온 세월들이 있고, 그 세월들은 사람마다 다르다. 서로 다르기에 서로가 생각하는 건 다 다를 수 있다. 그렇기에, 다르다는 걸 인정해야 한다고들 말을 한다. 그리고, 그것은 나 역시 공감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상처를 알지 못한다. 다른 사람들이 상처를 받은 것에 대해서는 알기 어렵다. 그것은 자신이 겪어온 세월들이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이다. 내가 아는 것은 그런 것들이다.

 

나는 수십번을 죽고 싶었고, 먹고 살기 위해, 수백번 이력서를 넣어야 했으며, 내가 할 수 있는 일자리가 있나 알아보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했다. 또한, 나는 어렸을 때부터 아주 가까운 사람한테 비웃음과 조롱을 받으며 자라야 했고, 또한 차별을 받으면서 살아왔다. 그리고 그렇게 힘들어하는 나를 위로해주는 친구들이 있었으며, 내가 어려울 때마다 도와주는 지인들이 있었다. 금전적으로 어려우면, 어디선가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나서 나를 구원해주었고, 내 마음이 힘들 때면 위로해주는 사람들이 있었다.

 

아주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비웃음과 조롱, 차별을 받으며 사는 것처럼 비참한 일은 없었고, 그렇게 시작된 방황은 평생동안 나를 괴롭혀왔다.

 

그렇게 나를 괴롭힌 문제들은, 사람들의 특별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원동력이 되었으며, 오히려 그 비참한 경험들 덕분에 나는 사람들의 특별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그리고, 사람들의 특별한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나는 몸과 마음에 또 엄청난 상처들을 입었다.

 

어느 순간, 나는 나도 모르게 죽음을 향해 나아가고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몸의 컨디션이 회복되었다. 많은 분들의 기도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을 것이다.

 

사람의 마음의 문제를 100프로 해결한다는 것은 몸과 마음의 문제를 모두 해결한다는 뜻도 된다. 누구에게나 고민이 있고, 누구에게나 상처가 있고, 누구에게나 힘든 순간들이 있다. 그 순간들을 이겨내고 해결해 나가면서 인생은 하나씩 완성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문제가 있고 고민이 있다면, 그것을 가지고 있지만 말고 그것을 해결하려고 그 고민과 상처를 풀려고 노력하시길 바란다. 문제는 반드시 해결될 것이고, 고민은 반드시 풀릴 것이다.

 

그렇게 세상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가길 바란다. 나의 칼럼은 이것으로 마친다. 나의 바람도 이것으로 마친다. 나는 이제 내가 하고 싶은 말,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말들을 했다. 앞으로 문제가 있다면, 신통한 다이어리 전창수가 쓴 글 중 어딘가에 그 해결책이 분명히 들어 있다. 모든 문제는 100프로 해결될 것이고, 모든 고민은 100프로 풀릴 것이라는 믿음을 가져보시길 바란다.

 

내 삶의 문제도, 내 영혼의 문제도, 내 생활의 문제도 모두 해결될 날이 올 것이라 나는 믿는다. 그 날을 믿으며, 나는 오늘을 살아간다. 그날이 올 것을 믿기에, 나는 오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

 

앞으로는 시와 소설로 여러분을 찾아뵐 것이다. 가끔, 자연에 대한 예찬의 수필도 쓸 때도 있을 것이다. 슬픔 너머의 즐거움을 바라보며, 오늘을 또 내일을 살아갈 것이고, 내일 너머의 삶을 바라보며 또 하루를 지낼 것이다.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이 세상의 모든 것이 행복해질 때까지 나는 글을 쓰고 텔레레러로서 살아갈 것이다.

 

사람의 마음의 문제는, 사람의 모든 문제, 그리고 나아가 이 세상의 모든 문제는 100프로 해결된다. 믿음이 그것을 가능하게 한다.

 

 

이 모든 것은 예수님에 대한 믿음이 있기에 가능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