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창수가 선택한 대표시 3

 

 

 

1) 초록빛의 0

2) 0시 속 0

3) 그리움에 걸리다



초록빛의 0

 

 

 

빛이 빛을 쪼여 한낮의 모든 걸 매기고 있다 그 빛은 내게 모든 걸 다 주려 하진 않고 있어 나는 빛에게 말한다 내게 바람을 달라 내게 비를 달라 내게 구름을 달라 그 빛은 그럼 나는 당신에게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주어야 하느냐고 무작정 따지기 시작했다

 

나는 바람을 쐬러 모두에게 나아가기 시작했는데, 푸르른 하늘이 나를 반기는 척 하더니, 이내 숲의 저편 어딘가로 사라져 버렸다 나는 어느 순간 내가 갈 수 있는 모든 곳에 머물렀고 내가 다가갈 수 없는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더니 이야기는 저 바다 너머 어딘가로 떠나겠다고 했다

 

자꾸만 허둥대기만 하는 어떤 날에 슬픔이 슬픔이 아니게 된 어느 날에 사랑을 하기만 하고 싶던 그 날에 나는 삶이라는 아주 흔한 것들을 마주하게 되었고 더 이상 아무도 내게 이야기를 붙이지 않게 될 그 날이 올 지도 모른다고 바다에게 투정했더니 바다는 그럼 나는 너의 무엇을 보아야 하느냐고 내게 묻고 있었다

 

아주 오랜 후 어느 날 나는 바다 위에서 햇살을 받으며 바람을 맞고 있었는데 그것은 꿈인 듯 지금인 듯 나중인 듯 했다 그리고 내게 닥쳐온 그 지금은 어느 덧 내가 지금까지 이야기하던 것과는 완전히 달라져 있었다 나는 달라진 나중을 이야기하려 했는데 지금은 내게 꿈이냐고 꿈인 거냐고 나는 맞을 거라고 맞을 거라고



0시 속() 0

 

 

 

현재 시각 0시 조금 지나

귀뚜라미, 울지 않는다

창밖, 이미 떠 있는 달은

이별을 삼키고 날아가는

슬픈 새다

나는 알지 못하는 시간

허공에 뜬

해돋이가 선명하다, 어둠 속에서

귀뚜라미 울지 않고, 현재 시각

0시 조금 지나

과거로 돌아간 이별도

슬픔으로 남지 않는다.

저 혼자 우는 달,

저 혼자 뜨는 해,

세상이 비춰진 곳에서는

이별을 슬픔이라 말한다.

세상의 뒷골목에서

날지 못하는 새

목마른 울음에 지쳐간다,

나는 알지 못하는 시간

0시를

조금 지난.



그리움에 걸리다

 

 

 

 

- 이 시에 뭔가 있을 거라 기대를 하고 있다면 생각을 거두어 주시길

목소리 낮춰 소망함. -

 

 

마지막 남은 알록달록한 껍질이

친구에 의해 벗겨지던 그때

희미하게 보이던 모든 것이

비로소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창 밖, 한바탕 벼락이 내리고

소나기에 묻히는 신음소리

조금 거부반응이 있기는 했지만 이내

세상을 감싸는 침묵이 깊숙이 찾아오고

오름가즘을 오르내리는 숨소리만이

깊어가는 여름밤을 채워내고 있었다.

끼익끼익 삐걱이며 살과 살을 파고드는

 

섹스의 한 중간쯤

 

나는 비로소 그들에게서 고개를 떨구었고

그날 새벽

천정이라고는 있지도 않은 다락방에서

혼자서 수음을 했다

삶이란 게 이런 것일까,

하는 상투적인 질문을 하고 있을 때

간밤의 천둥처럼 벨소리가 울리고

먼저 가서 미안하다며

친구는 마지막 인사를 한다

 

투우욱 -

 

끊어지는 저편 너머

나의 이상형이 끼루룩거리고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어떤 희망도 남기지 않은 채

멍한 다락방에서 뚜욱뚝 떨어지는

천둥소리가 울리는 여름이 되면

해마다 찾아오는 그녀의 신음소리에

 

나는 가끔씩 슬픔을 내뱉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