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그리고 여기 (양장) - 엔데믹 시대를 준비하는 셀프 코칭 다이어리북 지금 그리고 여기
민경미 지음 / 커리어닻컴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1.

 

지금 그리고 여기는 다이어리북이다. 그래서, 이 다이어리북의 초점은 연간의 일정을 계획적이고 조직적으로 짜는데 있다. 일반 다이어리와의 차별점은 연간의 일정을 효율적이고 계획적으로 짤 수 있게 북이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한 해 한 해의 커리어를 쌓는 느낌으로 다이어리를 완성해 나갈 수 있다는 것도 아주 좋은 장점 중 하나이다. 그 장점의 초점에는 지금, 그리고, 여기, 라는 컨셉이 있다. 우리의 지금을 그리고 우리의 여기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다이어리북이다.

 

 

2.

 

구성을 보자면, 우선 연간총일정을 적을 수 있는 페이지가 있고, 나의 인생에서 의미있는 문구라든가, 나의 비전 같은 부분을 적을 수 있는 부분이 앞 부분이다. 그리고 연간계획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적을 수 있는 부분이 있고, 주간계획과 일별 일정을 적을 수 있는 페이지가 있다. 또한, 목표관리, 시간관리, 생애 3대영역관리, 경력관리 등을 적을 수 있는 페이지를 두어서 경력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고, 금전관리를 통해서 나의 재무에도 신경쓸 수 있게 해 두었고, 건강관리란을 두어서 건강관리에도 소홀히 하지 않도록 구성되었다. 말하자면, 이 다이어리북은 나의 경력과 생활에 관련된 모든 일정과 계획을 소화할 수 있도록,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부록부분에는 저커버그 인생명언이라든가, 취업방법론 같은 우리가 경력과 생활에 관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실어서, 일반 다이어리에서는 볼 수 없는 정보들을 지금 그리고 여기에서 볼 수 있다.

 

 

3.

 

처음에 볼 때는, 너무 복잡해서 이 다이어리북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것인지 감이 잘 오지 않았는데, 자꾸 정리해 나가다 보니까, 지금 그리고 여기의 활용폭은 꽤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제는 나의 다이어리북이 된 지금 그리고 여기. 지금, 그리고, 여기에서 나는 오늘 최선을 다하고, 내일의 나를 만들어 나가겠노라는 다짐을 한다. 내일은 내일의 희망찬 다이어리가 떠오를 테니까.

 

- 커리어닻컴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