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사랑의 명언
석필 편역 / 창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당신이 기다리는 사람이 당신이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 P.24

 

 

2.

 

내 인생을 바꾼 사랑이 있었을까요? 아마도 저는 그 대답에 예스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랑의 명언은?

 

나는 이 책을 처음 봅니다. 사랑에 관한 명언들이 줄줄이 나열되어 있는 이 책에는 사랑에 관한 명언들과 영어로 번역된 번역판이 나옵니다. 영어로 되어 있는 걸 한글로 번역된 거겠지만, 가끔 한국말을 영어로 번역한 것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그 중에서 하나만 발췌해 왔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 기다림은 길고 길어서, 기다림의 어느 순간이 제 마음에 들어왔을 때, 나는 비로소 살아있다,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 기다림은 길고 길었고, 그 사랑의 깊이와 넓이는 너무도 크고 넓습니다. 그 깊이와 넓이에 감사하며 살아갑니다.

 

 

4.

 

이 책이 내용에 대해 떠들라고 한다면, 저는 별로 할 말이 없을 것 같습니다. 사랑에 관한 명언들이지만, 사랑에 관한 스토리처럼 명언들이 엮여져서 하나의 이야기를 만드는, 참 감성을 울리는 명언집입니다. 결국에는 결혼까지 나아가 자녀와의 관계까지 이야기를 하는 이 이야기의 끝에 서면, 꼭 사랑이 이루어질 것만 같은 느낌이 옵니다.

 

 

5.

 

내 인생을 바꾼 사랑의 명언. 그 명언들 속의 감성 속으로 한번 푹 빠져봅니다. 그 이야기들이 제 마음의 어딘가에서 울림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울림의 끝에서 제가 지켜왔던 인생이 있을 거란 믿음도 함께 하면서요. 오늘은 날씨가 몹시 맑습니다. 그 맑음에 추위도 있겠지만, 그 추위의 어딘가에 있는 맑음이 오늘의 나를 반드시 비춰줄 거로 믿습니다.

 

- 도서출판 창해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