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디자인 씽킹
조남재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이 세상엔 불확실하다. 삶도 역시 불확실하다. 그리고 생각도 역시 불확실하다. 모든 건 불확실하고 불완전하다. 그래서 사람에게는 다양한 사고가 필요하고, 다양성이라는 개성이 존재한다. 무언가를 새로운 걸 본다는 건 그래서 그 새로운 걸 보기 위한 다면적인 작업은 쉬운 작업은 아니다. 비즈니스 디자인 씽킹은 그런 도전이고, 그런 창조다.

 

 

 

2.

 

이 책에서 나오는 복잡한 용어들에 대해 나는 모른다. 그리고 그 용어들은 내게 별다른 흥미를 주지는 못한다. 하지만, 그 복잡함 속에서 드러나 있는 의미들. 그 의미들 속에서 발견해내는 복잡한 삶의 원리이자, 복잡한 생각의 원리들의 나를 생각이라는 넓은 세계로 나아가게 한다. 그 생각의 복잡한 넓고 넓음에 나의 새로운 도전도 시작된다. 이 도전이 내게 더 좋은 의미로 다가오고, 내게 커다란 행복으로 다가오니, 이보다 더 좋을 수랴.

 


3.

 

또한 우라 우리에게 너무나 복잡한 것들은 해를 주지는 않을까 하는 망상 아닌 망상에 빠지기도 한다. 그 복잡한 것들이 정리가 되지 않을 때, 우리가 맞닥뜨리는 것은 절망일 뿐이다. 그러나 복잡함을 명쾌하게 해결해가는 과정 속에서 우리는 절대적인 희망을 가질 수 있다. 그 희망의 순간에서 복잡한 삶은 단순하지만 깊이 있는 재미를 느끼게 되고, 그 삶은 비로소 완성이 되어간다는 느낌을 받는다. 그 느낌의 어느 순간에 내가 있다. 나의 삶은, 또 우리의 삶은 복잡함 속에서, 또 단순함의 너머에서 보다 더 큰 삶을 누리게 된다. 우리의 큰 삶, 당신의 큰 삶, 사람들의 큰 삶이 우리의 복잡함을, 나의 복잡함을, 세상의 복잡함을 이해할 수 있게 되기를. 그럴 수 있는 날이 오기를.

 

 

- 이 리뷰는 북스타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