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늦잠을 자벼렸네요. 어제 피곤하다고 느꼈는데 다 읽지는 못한 것 같아요. 다행히 주식사기 뉴스가 있어서 오늘도 2개의 포스팅을 채울 수 있었어요^^.


근데 일상을 작성하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을 작성할까? 고민되긴 하여요. intp 답게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일상으로 제시하는데 요즘 이번 정부 잘할 수 있을까? 같은 것을 많이 고민하고 있으니까요.


오늘 글은 근거를 미리 좀 제시해야 해요. 쓰레기통 모형, 정책 의제 결정 방식에서 동원형, 엘리트론의 무의사 결정등 다양한 행정학 근거를 먼저 제시하고 쓰려고 했는데, 행정학과 주식 카테고리를 만들고 하나씩 작성한 다음에 일상에 작성하려고 했어요.


이번 정부가 잘할 것인지? 에 대해서 매우 우려스럽게 보고 있으니까요. 전 이번 정부가 잘할 것이라 생각하진 않고 우리나라를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고 보고 있어요.


특히 이번 정부는 ai를 한다고 하면서, 이 부분에서 어떻게 정책으로 결정되었는지 궁금하긴 한데, 겉으로 보기엔 1명이 좋아해서 이런 정책이 결정된 것 같은 느낌이에요. 또한 전문가만 참여해서 결정했다 하더라도 동원형일 뿐이에요. 동원형은 개발도산국이나 후진국의 정책 결정 방식이에요.


1명이 이런 생각을 했다고, 그리고 그 사람이 대통령이라고 정부 정책으로 이걸 밀어붙이겠다는 것은 좀 이상하긴 하여요. 게다가 이런 부분에서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당하고, 사업자금을 위해서 우리에게 세금을 매우 많이 뜯어갈 가능성이 높으며 그 세금이 기업에게 넘어가게 될거에요. 기업을 위한 정부라고 보여지네요. 국민을 위한 정부가 아니라 국민에게 세금을 뜯어서 기업에게 넘겨주는, 국민소득을 하는 척 하면서 실제로는 소득재분배를 역으로 해서 사회의 자원을 빈자에게서 빼앗아 부자에게 넘겨주는 정부라고 보여요.


이번 정부는 뭔가 이상한데, 행정학으로 보면 결함 투성이 정부이기도 하고요. 뭔가 이상해요. 이번 정부가 시작하고 나서 이런 느낌을 많이 받고 있어요. 거대 양당제에서 상대 정당이 큰 결함을 일으켰지만 지금 정부도 결함이 어마어마하고 ai가 전체주의 국가에서도 정권 유지의 주요 기술이 되고 있으며, 성공가능성도 낮고 성공해도 세계 3위밖에 안되며, 제조업과 달리 세계 1위가 모든 것을 가지는 분야에서 3위하려고 왜 꼭 해야 하나? 같은 생각이 들고요. 오늘 늦잠을 자서 근거도 제시하지 않고, 좀 이상하긴 하지만, 결론부터 작성하고 근거는 시간날때마다 하나씩 제시하도록 하께요. 위의 부분을 스스로 조사해보셔도 되고요. 우리나라는 거대 양당제로는 안될 것 같아요. 빨리 실질적인 다당제. 20석 이상 정당이 4~5개 이상 되는 국가가 되어야 할 것 같아요. 이때 3번째 정당부터는 꼭 제가 지지하는 이념이 아니더라도 더 많아 져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현재 한국에서는 다양성이 확보되어야 할 것 같네요. 두 가지 신념보다 더 많은 신념을 가질 수 있는 국가가 되어야 할 것 같아요.


늦잠을 자서, 오늘은 대충 이정도만 작성할께요. 오늘글은 저도 마음에 안들지만, 다른 내용 작성할 것도 별로 없긴 하고요. 결국 근거와 결론이 이어진 것은 ai를 1명이 원한다고 하고 그 정책을 위해서 국민의 기본권을 제한하고 세금을 추가로 많이 거둘려고 할 것이라고 나는 예상한다 라는 문장 하나만 남은 글이 되었네요. 너머지는 근거를 지금은 제시하지 않았으니까요. 그렇다고 그 내용을 모든 사람이 알만한 부분은 아닌 행정학 영역이니까요.


오늘은 포스팅 2개만 작성될 것이고 다른 블로그내 활동은 못할 것 같네요. 요즘 너무 바빠진 것 같아요.


 

독서 일지에요.


책리뷰가능도서(완독책/십진분류/다른 색은 비투자서적)

353. 존 보글 부의 마인드 (327.8) ★★★

354. 감시자본주의 시대 (331.54) 

355. 월 50만 원으로 8억 만드는 배당머신 (327.856) 

356. 달러는 왜 비트코인을 싫어하는가 (327.2) 

357. 금리 하나 알았을 뿐인데 (327.43) ★★★

358. 매직 스플릿 (327.8) 


읽고 있는 책(이 순서대로 읽을 계획이지만 변경될 수 있음)

- 다시 수학이 필요한 순간 (410)

- 빅트레이더의 주도주 매매법 (327.856)

- 황금별의 미국 주식 배당 ETF 투자 습관 (327.856)

- 10대를 위한 워런 버핏 경제 수업 (320)

- 돈에 대해 생각하고 또 생각하라 (327.8)

- 평생 월근받는 연금투자의 기술 (327.83)

- 중2가알아야 할 수학의 절대지식 (410)

- 월든투 (843.5)

- 미국투자 메가 사이클 (327.8)

- 2025-2027 앞으로 3년 미국 주식 트렌드 (327.856)

- 수학 겉핥기 (410)

- 워런버핏웨이(327.8)


이번 주 기준으로 올해 독서 계획과의 차이: -47권


점점 블로그 사용 시간이 줄어들면서 책리뷰 쓸 책은 늘어나는데 책리뷰는 쓰지 못하는 그런 상황이 이어지고 있네요. 내일은 책리뷰 쓰는 날이 아니라서 또 건너뛸 것 같고요. 점점 일상 블로그로 변화되어 가는 느낌. 이러다가 주말에 책리뷰 몰아쓰기로 변화될지도 모르겠어요.


그림 내 폰트 출처: 고양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