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여름만큼이나 겨울도 좋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나는 추위에 약한 편이 아니라서인지, 퇴근후 바깥 바람을 맞으면 살 것 같다는 기분이 들어서 무척 좋다. 어제 치킨을 먹으면서 이 얘기를 했더니 엄마는, 하루종일 사무실에 갇혀 있다가 바깥에 나오니 왜 안그렇겠느냐 하셨다. 아아, 그렇다면 이것이야말로 보부아르가 말한 그거 아닌가, 이 한 잔의 물을 귀하게 여기는 것은 나의 갈증!



고착되어 있는 순간은 결코 새롭지 않다. 과거와의 관계 속에서만 비로소 순간은 새로워진다. 바로 지금 출현한 형태는 그것을 지탱하고 있는 배경이 뚜렷하고 분명해야만 자신의 모습도 명확하게 드러난다. 나무 그늘의 시원함이 귀중한 것은 볕이 뜨겁게 내리쬐는 대낮의 길가에서이다. 휴식은 고된 일과를 마친 뒤의 편안한 긴장 이완이다. 작은 산꼭대기에서 나는 내가 돌아다녔던 길을 바라본다. 내 성취감의 기쁨 속에 현존하고 있는 것은 바로 그 길 전체이다. 이 휴식을 가치 있게 하는 것은 보행이다. 그리고 이 한 잔의 물을 귀중하게 만드는 것은 나의 갈증이다.- 《모든 사람은 혼자다》, 시몬 드 보부아르, P33


















오늘은 오늘의 해야할 일이 있고 그것은 나의 가슴을 답답하게 한다. 월요일에도 역시 월요일의 스케쥴이 있고 그런 일들 없이 직장생활 하면 안될까 싶지만, 어쩔 수가 없다. 그런 가운데에서도 오늘이 금요일이라는 것은 콧노래를 절로 나게 하는데, 사실 뭐 금요일이 아니어도 나는 콧노래를 잘 부르는 편이고, 베이킹 할 때면 늘 흥얼대서 그런 나를 보고 엄마는 "너는 빵 구울 때 너무 행복하니?" 묻기도 하셨다. 하하하하하하하하. 그렇게 출근을 했고, 출근 하자마자 해야 할 일들을 마치고, 업무를 시작하기까지 시간이 남고, 나는 이 시간을 너무 사랑하고, 나는 또 요즘에 내가 얼마나 바깥을 사랑하는지 깨닫고, 외투도 없이 정원으로 나간다. 커피를 한가득 내려서는.




바람을 맞으면서 아 시원하다, 고요한 이 아침, 너무 좋네, 커피도 좋아, 울고 싶을 정도로 행복한데, 나는 오늘 음악도 듣는다. 심규선의 앨범이 새로 나온다고 해서 듣다가 그만 보관함에 있던 노래가 저도 모르게 튀어나왔고, 아아, 이 고요한 아침, 나는 감성에 젖는다. 에피톤 프로젝트가 <연착>을 불러주기 때문이다. 님이여...



아니, 이 노래가 이렇게나 좋았던가. 바람을 맞으며 아무도 없는 아침에 혼자, 커피를 마시면서, 노래를 듣는데, 아아, 나는 이 노래를 듣는 순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가있다. 아, 나여...




에피톤 프로젝트... 내 페이퍼 보고 가사 쓰는걸까? 어쩜 이런 가사가 나와, 어쩜...



안녕이라는 말로 다 못해

너 때문에, 내 마음만 뭉클거려서

그래, 여기까지 나는 왔어

너 때문에, 보고 싶은 마음 꼭 안고

서투르지 않게

출발이 좀 늦었지만

기다려줄래

나는, 널 향해 가고 있어

마음 막 벅차올라

보고 싶었다고 말할까?

아니 더 근사하게

사랑한다 말해볼까?

마음 막 벅차올라

눈물 날 것 같다 말할까?

어쩌면 이 순간을

너무 오래 기다렸다고

안녕이라는 말로 다 못해

너 때문에, 내 마음만 뭉클거려서

그래, 여기까지 나는 왔어

너 때문에, 보고 싶은 마음 꼭 안고

서투르지 않게

출발이 좀 늦었지만

기다려줄래

나는, 널 향해 가고 있어

마음 막 벅차올라

보고 싶었다고 말할까?

아니 더 근사하게

사랑한다 말해볼까?

마음 막 벅차올라

눈물 날 것 같다 말할까?

어쩌면 이 순간을

너무 오래 기다렸다고

얼마나 기다렸는지, 너를

어찌나 보고 싶은지

어쩔 수 없는 내 마음은,

이만큼 오랜 시간 그리워했는지

, 새벽 어스름 견디고

나는 네게 가고 있어-




아아, 이렇게 행복해도 좋은것인가, 답답한 일정들을 앞에 쌓아두고도 나는 행복하다. 이 순간이 너무 좋다. 좋아하는 노래를 듣고 커피를 마시면서 바깥바람을 쐬는 이 순간이 너무 좋다. 너무 좋아 ㅠㅠ 다시 업무를 시작해야 하지만 이 순간이 좋다. 사무실 문 열고 정원으로 나가서 바람을 쐴 수 있는 거 너무 좋고, 내가 내린 커피가 있고, 에피톤 프로젝트의 연착이 있다.

크- 아니 저 가사를 보라지.

출발이 좀 늦었지만 기다려줄래 나는 널 향해 가고 있어 ㅠㅠㅠㅠㅠㅠ힝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보고싶었다고 말할까 아니 더 근사하게 사랑한다 말해볼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눈물날것같다 말할까 ㅠㅠㅠㅠㅠㅠㅠㅠㅠ눈물날것 같다는 말은 내가 들었던 말이기도 하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만큼 오랜 시간 그리워했는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금요일 아침 나의 마음 촉촉해진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는 네게 가고 있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랬다. 돌이켜보면 나는 늘 네게 가고 있다. 결과적으로 항상 네가 왔지만, 나는 늘 가고 있었어. 이것이 나여... 나다. 나란 말이야! 에피톤 프로젝트 차세정님, 이런 가사 써주어서 고마워요. 출발이 지연된다고 해서 당황했던 2017년의 여름이 생각납니다. 낯선 나라에 도착했을 때 나가는 길을 찾느라 헤매이던 때가 생각이 나고, 가까스로 찾아서 입국 수속 받고 나갔을 때, 그 앞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던 사람도 생각이 납니다. 서로를 발견하고 우리는 끌어안았지. 아 그만하자, 오늘 이 아침, 행복한 마음 그대로 간직해. 울지 말자. 그렇지만 슬픈건 아니야. 인생에 그런 시간을 갖고 있다는 것은 나에게 큰 축!복! 어떻게 그런 인생을 살았지? 대단하다, 정말 대단해. 아름다운 시간들이 내게 있었어. 여기에서부터 꽃다발을 챙겨간 내가 있었다. 아, 좋은 시간이었다. 그만해, 빠져나와, 더 과거로 들어가기 전에 빠져나와, 빠져나와랴 슝슝- 뿅!



아침에 지하철을 기다리면서 스맛폰으로 북플에 들어갔다가 이규리의 시집이 새로 나왔다는 걸 알게 됐고, 크- 아니, 너무 좋잖아? 장바구니에 쏙- 밀어담고, 트윗에 들어갔다가 그러고보니 일전에 심규선이 앨범 새로 발표했다고 한 게 생각나 검색했다. 심규선의 앨범은 음원으로만 나온 것 같다. 그래서 들어보았다. 오늘 또 앨범이 새로 나온다고 하니 들어봐야지.


삶은 이런 순간들로 연속되는 것 같다.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들을 기다리면서. 이규리의 새로운 시집을 볼 생각을 하니 너무 씐나네. 하하하하. 제목도 <당신은 첫눈입니까> 라니. 너무 좋다. 이 겨울에 맞춤한 시집일 듯! 여러분, 시를 읽자!!




















세상에.

그러고보니, 소설 읽어, 여성학 읽어, 철학 읽어, 시 읽어, 음악 들어, 커피 내려, 빵 만들어, 플랭크 해(네?), 여행도 해..와... 뭐 이렇게 부족함 없는 인간이냐, 나는... 삶의 천재네. 일상의 천재다.



그럼 이만.. 뿅!







댓글(29) 먼댓글(0) 좋아요(4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공쟝쟝 2020-12-11 08: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목만 읽고ㅋㅋㅋㅋ 설마 다른 사람을 천재라고 지칭했을까봐ㅋㅋ 살짝 걱정했던 제가 무안해지는 ㅋㅋㅋ 일상의 천재님 페잎퍼 ㅋㅋㅋㅋㅋ

다락방 2020-12-11 08:50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녕하십니까, 일상의 천재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쟝쟝 2020-12-11 08:56   좋아요 0 | URL
어쨌든 직장인이 가장 행복한 금요일이예요, 캬핡핡 저도 콧노래 나오내요 ㅎㅎ 우리 일상의 시름을 잊고 (혼자서) 하고픈거 다 하는 주말 보내자구요 ~!!!

라로 2020-12-11 08:56   좋아요 1 | URL
ㅋ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공쟝쟝 님 댓글 넘 웃겨!!! 댓글 다는 동안 다른 글 다셨네. 처음 댓글 넘 웃겨요.ㅋ

다락방 2020-12-11 08:58   좋아요 0 | URL
금요일 진짜 너무 좋죠! 너무 좋아 오늘 하루 지나면 주말이다 만세만세 만만세. 빵도 한 판 구울것이고 피자도 만들거야. 으하하하. 술도 진탕 마실 겁니다. (어제도 마셨지만!)

라로님, 저도 공쟝쟝님 댓글 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로 2020-12-11 09: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잡채장인 다락방 님! 저는 오늘 큰아들을 위해 잡채를 만들려고 하다가 잡채장인 다락방 님이 생각났어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는 잡채 거의 안 만들어 봤거든요. 잘 만드는 팁을 좀 알려주세요. 잡채장인 다락방 님!!^^

다락방 2020-12-11 09:02   좋아요 0 | URL
잘 만드는(?)팁인지는 모르겠고요, 일단 제가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1. 물에 간장+설탕+다진마늘을 적당히(?) 넣고 당면을 10분정도 삶는다.
2. 당면 삶아지는 동안 잡채에 넣을 야채를 살짝 볶아낸다. (파프리카, 양파, 버섯, 당근 등)
3. 삶아진 당면을 건져내어 볶은 야채와 함께 큰 그릇에 넣고 입맛에 맞게 간장과 설탕을 추가하며 섞어준다. 참기름 필수!

이정도인데요, 1번 과정을 하는건 잡채에 더 색을 내주기 위해서거든요. 제가 들기름으로도 섞어봤는데 들기름은 좀 별로였어요. 참기름이 최고더라고요. 이건 뭐 그냥 잡채 만드는 방법이네요. 팁은 없고 ㅠㅠ
아 갑자기 잡채 먹고 싶어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잡채 만들어야겠어요. 으흐흐흐흐.
라로님 잡채 성공하세요! 그간 라로님 요리 하셨던 경험으로 짐작해보건데 분명 성공하실 겁니다. 화이팅!!

라로 2020-12-11 09:21   좋아요 0 | URL
1. 물에 간장+설탕+다진마늘을 적당히(?) 넣고 당면을 10분정도 삶는다. <--- 이것이 팁이네요!! 이렇게 만드는 거 첨 봐요. 설탕하고 마늘을 넣어서 삶는다고요?? 와 신기해요. 잡채장인의 팁은 이거였어!!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암튼 이제 만들려고요. 아들이 좋아했으면 좋겠어요. 사실 저희식구 잡채 해달라고 부탁받은 거 첨이에요. 그냥 제가 한 번인가 두 번 만들어 봤지만.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락방 2020-12-11 09:31   좋아요 0 | URL
오오, 팁으로 쓰실 게 있다니 다행입니다. 아 맞다, 저때 설탕은 흑설탕입니다, 라로님. 저희 엄마가 어디서 보고 이 방법 알려주셨거든요. 간장+흑설탕+다진마늘 넣고 삶아내고, 흑설탕이어야 색이 더 예쁘게 나온다고요. 가급적 흑설탕 이용하세요, 라로님!!

성!공!기!원!

혹여 만들게 되시면 사진도 올려주세요. 꺅 >.<

라로 2020-12-11 11:59   좋아요 0 | URL
못 만들었어요. ㅠㅠ 장을 봐서 집에 가니까 이미 시어머니가 저녁을 만드셨다는. 그러면서 미리 말 안 했다고 잔소리 하셨어요. 모처럼 잡채를 만들려고 했더니. ㅠㅠ 내일부터 3일 연속으로 일 하니까 담주 월욜에 만들어서 사진 인증 올릴게요!!😅🙌

유부만두 2020-12-11 12:14   좋아요 0 | URL
천재 장인 맞네요! 당면을 삶으면서 동시에 졸이다니! 패러다임을 바꾸시다니. (그저께 잡채 하면서 불리고, 삶고, 졸인 사람)

다락방 2020-12-11 12:16   좋아요 0 | URL
라로님/ 오, 오늘은 그렇다면 시어머니표 저녁을 맛있게 드시면 되겠네요, 라로님. 으흐흐흐

유부만두님/ 이렇게 하라고 엄마가 알려주신 거에요. 엄마도 네이버에서 보고 배우셨대요. ㅋㅋㅋ

scott 2020-12-11 14:33   좋아요 0 | URL
라로님, 불쑥 끼어들어서 죄송,,,
표코벗섯이나 목이벗섯 넣으면 괜찮을까요???

다락방 2020-12-11 15:14   좋아요 0 | URL
버섯은 팽이버섯만 아니면 다 괜찮지 않을까요? 목이버섯도 괜찮을것 같고요!!

scott 2020-12-11 15:19   좋아요 0 | URL
메모,,메모 ^0^

라로 2020-12-11 15:35   좋아요 1 | URL
저는 목이버섯 들어간 잡채 좋아해요 scott 님!! 😍 저는 안 만들면서 말이죠~~~!!😅

단발머리 2020-12-11 09:2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제목이 너무 좋아요. 그냥 딱 생각나는 한 사람이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사람이 그 사람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사람 그 사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0-12-11 09:32   좋아요 1 | URL
어서오세요, 일상의 천재가 머무는 서재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언제든 환영합니다. 언제든 오십시오.
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엣헴-

잠자냥 2020-12-11 11:28   좋아요 0 | URL
저도 사실 제목만 보고도 “푸핫,자기 이야기잖아” 했어요. 알기 쉬운 여자 치아바타 장인 다락방

다락방 2020-12-11 11:43   좋아요 0 | URL
음... 어쩌다가 저는 이렇게 파악이 쉬운 여자가 된걸까요? 아니면 제가 .. 어느 분야에서나 천재적이기 때문에 천재 라는 제목만 봐도 저절로 떠오르는 그런 사람인걸까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scott 2020-12-11 14: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당신은 첫눈입니까?‘ 너무 좋은데 ,,,,오늘 광풍 미세먼지 ㅋㅋㅋㅋㅋ

치아바타 금숀 다락방님,,,

당면 대신 전, 두부면(넓은면)을 넣을까봐 ㅋㅋㅋㅋㅋ

다락방 2020-12-11 14:37   좋아요 0 | URL
스파게티 만들때 저 두부면으로 해먹곤 하는데요, 그래도 잡채는...당면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요? 두부면 잡채는 너무... 짝퉁 같잖아요 ㅠㅠ

2020-12-11 15: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12-11 15:40   URL
비밀 댓글입니다.

psyche 2020-12-12 03: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올려주신 노래 들으면서 몰랑몰랑해진 마음으로 댓글 읽다가 모든 걸 다 잊고 잡채 먹고 싶다는 생각만 가득찼네요. 오늘 한국마트 갈까말까 하고 있었는데 당면 사와야 할까요. 아 누가 만들어준 잡채 먹고 싶다

다락방 2020-12-13 01:53   좋아요 0 | URL
저는 오늘 찜닭 만들었는데 망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 다시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이웃에 산다면 이럴 때 잡채 해서 프시케님 댁 초인종 누르고 한 접시 드리고 오고 싶네요. 마음 표시하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먹을 거 나누는 거 꽤 위로가 되잖아요.
:)

songforher 2020-12-13 0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목이 잘못 된 것 같습니다?? 일상의 천재 x, 일상의 만재 아닌가요.(뜬금 댓글 죄송합니다. 락방님의 숨어있는 내향성 팬인데 제목을 보고 참을수가 없어서 그만..)

다락방 2020-12-13 01:55   좋아요 0 | URL
아니 세상에 이런 만점짜리 댓글이라니요ㅠㅠ 이렇게 불쑥 말 걸어주시면 제가 글 쓰는데 너무 힘이 나는데 말이지요. 감사해요 ㅜㅜ 앞으로 일상의 만재로 열심히 살아갈게요! 흑흑 ㅜㅜ
편한밤 보내세요, 북플 친구님! :)

소언 2021-04-01 18: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의 지난 겨울 기록 잘 읽고 갑니다! 덕분에 좋은 노래를 알게 되어 기뻐요~ 내일 또 금요일이네요! 오늘도, 내일도 콧노래 부르실 수 있길 바라며~ 댓글 남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