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책 안산 지 보름이 되어가니 금단 증세가 (;꒪ȏ꒪)
사고 싶은 새 책!책과 함께 나랑 다닐 예쁜 백팩!책 읽을 때 내 옆에서 차를 준비해줄 예쁜 주전자!살려줘살 거야그래서 샀다-_-
일단 책만...
책 받으려고 출근도 안 하고 이제나저제나(스케줄 바쁜 회사는 속만 탄다)
● 제프리 웨스트 『스케일 : 생물. 도시. 기업의 성장과 죽음에 관한 보편 법칙』과학, 물리학, 경제경영, 사회과학, 환경학 이걸 모두 다루는 책이라니 안 볼 수 없징!나 요즘 김영사 책 엄청 열심히 사주고 있는댕? 김영사 저 칭찬해줘야 됩니다-_-)!
● 마르쿠스 가브리엘 『나는 뇌가 아니다 :칸트, 다윈, 프로이트, 신경과학을 횡단하는 21세기를 위한 정신 철학』 전작 『왜 세계는 존재하지 않는가』리뷰도 썼고(http://blog.aladin.co.kr/durepos/9203111) 좋게 봤기에 이번 책은 어떨지 궁금했다.뇌과학 책 많이 본 터라 좀 질려서 다른 관점들을 찾아보고 있다.
●『Axt 2018.9.10 no.020』정영문 작가는 데이비드 포스터 월리스처럼 속으로 무슨 생각을 할지 도통 알 수 없어 친구가 되고 싶진 않지만(누가 해준대?) 그 독특함과 개성은 타의 추종 불허!
☕알라딘 원두 블렌드 가을이 나왔다~ 지난 시즌 거도 맘에 들어서 이번에도 잽싸게~☆ 알라딘 굿즈 / 알라딘 9월 굿즈
본투리드 만년필 HEXA - 버건디 EF나만 없어(ಥ﹏ಥ) 울고 있다가 이젠 나도ヽ(´∀`)ノ!
그림 그릴 땐 얇은 촉이 좋아서 EF~ 기대되는댕플라스틱 느낌이 많이 나서 다른 분께는 블랙 사는 걸 더 추천/필기감은 괜찮은 편인데 EF도 아주 얇은 느낌은 아님.
☆ 본투리드 문학티콘
혼자 놀기 달인의 단 30일 기한 장난감
● 나는 어떻게 유발 하라리 덕후가 되어 가는가
유발 하라리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 다 읽고 나니 아쉬워서 안 읽고 있었던 『극한의 경험』을 펼쳤다.
내가 읽은 어떤 전쟁 문화사 책과도 다르다. '극한의 경험'이 직설적으로 전쟁 경험을 말하는 게 아녔다.그는 전쟁 경험으로 발생하는 정신의 역학에 집중한다. 그것은 의학적인 트라우마 같은 것이 아니다. 그의 여러 책에 깔려 있던 '인간 마음의 정동(情緖) - 고(苦) 살피기' 범주라고 할 수 있다.『전쟁론』에서 인물을 세세하게 다뤘던 카알 폰 클라우제비츠 뉘앙스를 느꼈는데 역시나 그에게서 가장 영향을 받았다고ㅎ
『극한의 경험』 다 읽고 아자 가트 『문명과 전쟁』도 마무리 완독해야지!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불교적 색깔을 곳곳에서 발견하게 된다. 그래서 내가 유발 하라리 책에 끌렸던 건가 싶기도 하구만.이렇게 나는 유발 하라리 덕후가 되어가는가(´-`) 멋진 사람이야※ 諸行無常 : 일체의 덧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