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의 독서


어제도 여전히, 뒹굴뒹굴, 침대를 등삼아 배삼아 지내면서 독서삼매경...졸다말다 졸다말다 본 책들이 세권..그래도 이번엔 독.서.가 좀더 중심이었던 듯 싶습니당..^^;;;;




나비님이 보내주신 이 책, 닉 혼비의 '하이 피델리티'.

세상에 세상에. 내가 이제야 닉 혼비를 만나다니. 이러면 안되는 것이었단 말이다 말이다..(촐삭촐삭대는 비연이라니..ㅜㅜ) 완전 재밌는  이 책. 도저히 손을 놓을 수 없게 하는 유머가 돋보이는 책이다. 이런 걸 영국식 유머라고 하나. 암튼, 음악에 대한 엄청난 지식을 자랑하면서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나이는 먹었으나 아직도 앞가림 못하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30대 중반 남자의 심리묘사가 뛰어난 그런 책. 이렇게 해서 난 닉 혼비라는 작가를 알게 되었고 정말이지 모조리 다 읽어버리겠다는 결심까지 하기에 이르른 것이다.

무엇보다, 이 책을 선물해주신, 나비님, 감사해요!!!!!

이 책은 심지어 영화로도 제작이 되었고 우리나라 타이틀로는 "사랑도 리콜이 되나요" 라는 허접한 말이 되어버려서 나에겐 전혀 관심이 안 가는 영화가 되어버렸지만, 자세히 보니, 주연배우가 내가 좋아하는 존 쿠색이었다. 





2000년작이라니, 10년 전인지라 존 쿠색의 얼굴도 젊어보인다. 누나인 조앤 쿠색도 나오고 (리즈 역이라는데 완전 까칠하게 나왔겠다..ㅋ) 잭 블랙이 배리역으로 팀 로빈스가 이안 역이라니! 이거 반드시 봐야 할 영화목록에 바로 올려버렸다..ㅋ


사실, 이 책을 '하이 피델리티'보다 먼저 봤기에 망정이지 그 다음에 봤더라면 제대로 느낌을 가지지 못했을 지도 모른다. 생각해보라..촌철살인의 유머집을 보다가 갑자기 자살사건의 내막을 파헤쳐야 한다니. 어쨌거나, 올해 우리나라 작가의 작품들에 관심을 가지기로 하고 드문드문 읽고 있는데, 이 책이 아마 세번째인가 싶다. '완득이'의 작가 김려령. 어느날 갑자기 자살한 중학생 여자아이 천지. mp3 사달라고 졸라대는 천지를 두고 나갔던 엄마와 언니 만지는 다시는 살아있는 천지를 만나지 못하게 된다. 이렇게 죽은 천지가 왜 죽었는지, 어떤 상황이었는지 하나하나 따져나가는 것이 이 소설의 줄거리. 은근한 왕따를 당하던 천지와 그 주범인 화연. 그러나 그 아이를 죽음으로까지 이끈 건 아마도 어른들의 몰이해와 아이들의 잔인함이 아니었던가 싶다. 그저 피상적으로 보이는 아이의 모습에 전적인 신뢰를 보내고, 정형화된 행동을 기대한다는 것이 그 아이에게 얼마나 큰 상처가 될 수 있는가를 느끼게 해 준다. 특히나 천지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남겨진 사람들에게 용서의 글을 남긴 대목에서는..울컥..하는 마음이...김려령의 '우아한 거짓말'. 제목을 깊이 생각하게 된다.  

 

북스피어에서 시리즈로 내고 있는 파일로 밴스 시리즈 2탄. '파일로 밴스의 고뇌'이다. 두 편의 작품이 들어가 있고 처음에는 정말 유명한 '주교 살인사건(일명 비숍 살인사건)', 그리고 '그레이시 앨런 살인사건'이라는 작품이 들어가 있다. 사실, 파일로 밴스가 나오는 유명한 작품은 거의 다 가지고 있다. 여기 실린 '그레이시 앨런 살인사건'과 같은 소품 빼고는 대부분. 그러면서도 북스피어에서 나온 시리즈를 하나하나 모으고 있다. 일단 일관적인 표지로 된 S.S.반다인의 작품들을 가지고 싶다는 게 첫번째 이유이고, 그가 쓴 열두작품을 다 가지고 싶다는 것이 두번째 이유 쯤이 되겠다. 나는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기도 하겠지만, 파일로 밴스라는 탐정의 캐릭터를 좋아한다. 수다스럽고 현학적이고 수다스럽지만, 그래도 그 박식함과 예리함과 그러면서도 잃지 않는 따뜻함이 좋아서라고나 할까. 암튼, '주교 살인사건' 이야 두번 읽어도 등골이 오싹해지는 추리소설이고, '그레이시 앨런 살인사건'은 유쾌한 소품집같은 느낌이었다. 이 시리즈가 빨랑빨랑 나왔으면 바램이 크다는. 너무 띄엄띄엄 나온다는 게지..ㅜㅜ 




























내가 가지고 있는 S.S.반다인의 소설들. 동서에서도 나오고 해문에서도 나오고 황금가지에서도 나오고.. 그 중에서 벤슨 살인사건은 출판사마다 나와서 종류가 세 권이나 된다! 개인적으로 그린살인사건과 주교(비숍)살인사건이 가장 무섭고 재미났었는데 말이다. 북스피어에서는 아직 그린살인사건은 안 냈으니, 여전히 기대가 남아있다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0-03-15 22: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뒹굴뒹굴, 침대를 등삼아 배삼아...졸다말다 졸다말다.. 아 귀여우신 비연님 ^^

비연 2010-03-15 23:28   좋아요 0 | URL
ㅋㅋ 그러나 실제로 보면 그닥..귀엽진 않답니다, 바람결님..ㅜㅜ

다락방 2010-03-15 22: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이피델리티는 저도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었어요. 전 하이 피델리티에 말이죠, 테입에 음악을 녹음해서 주는 에피소드가 나와서 정말 좋았답니다. 저도 일전에 남자들에게 써먹던 수법이었 ;;

닉혼비의 책은 제가 읽은건 다 좋았던 것 같아요. 하이 피델리티도, 어바웃 어 보이도, 런던 스타일 책읽기도.

전 이제 씻으러 가야겠어요. 집에 들어오자마자 이러고 있네요. ㅜㅡ

비연 2010-03-15 23:29   좋아요 0 | URL
닉 혼비의 책, 몽땅 봐야겠어요^^ 저도 그 테잎에 녹음해주는 그거 보고 옛생각이 나더라구요..ㅋㅋ 순서를 어떻게 할까 맨 첨 노래는 뭘로 할까 이러면서 고민하던 제 모습이..호호~ 저도 일도 많은데 계속 알라딘을 기웃거리네요..이게 뭔 조화인지..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