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까지 우리 동네 날씨는 여전히 가을이었다. 늦가을도 아니고 낮기온이 20도인 그런 가을.

오늘 낮 최고기온 5도, 지금 기온 영상 1도, 새벽이 되면 영하로 떨어질듯......

물론 윗쪽 지방에 비할 기온은 아니지만 무슨 날씨가 하루만에 이렇게 갑자기 떨어지는지.... 

자고 일어나니 유명해지지는 않았는데 그냥 겨울이 되버렸다. 



지난 일요일 밀양 나들이 간게 진짜 마지막 가을풍경이 되버렸다. 다녀오면 그냥 바로 바로 글 좀 쓰고 하면 좋겠는데 요즘 컴퓨터 앞에 앉는게 왜 이렇게 싫은지말이다. ㅠ.ㅠ 지금처럼 놀고 있을 때는 하루 일정을 원래의 루틴대로 진행하는게 중요해라고 하다가 또 에고 귀찮아 하는 루틴을 반복하는게 문제. 

하여튼 날씨가 추워졌으므로 앞으로 당분간은 나들이 안가고 집구석에서 겨울잠을 자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그러면 올해 마지막 나들이 사진이 될지도 모르겠다. ㅎㅎ


이번주에 간 곳은 밀양, 얼마전에 거리의 화가님이 다녀오시고 멋진 페이퍼를 올려주셨는데 그걸 보니 왠지 나도 가고싶어진.... 다만 화가님이 가셧던 곳들은 나도 얼마전에 다 다녀온 곳이라 다른 곳들을 둘러보며 산책을 다녔다.


먼저 간 곳 위양지. 원래는 마을 저수지인데 이곳이 반영사진으로 유명해지면서 이름이 뜬 곳이다. 

역시 유명해진 곳은 이유가 있어라는 풍경을 보여주었다. 

봄에 이팝나무 꽃이 필 때가 가장 유명하고, 그 다음이 단풍철이라는데 우리는 단풍이 거의 다 떨어질 즈음에 가서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하였다. 덕분에 사람이 좀 적었던것도 좋았던 점이랄까? 







저기 저수지에 오리들이 동동 떠다니고 있는걸 보더니 남편이 "어 흰뺨검둥오리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내가 "당신 내가 모른다고 마음대로 얘기하는거지. 무슨 오리 이름을 그렇게 성의없게 짓냐"라고 했더니...

인터넷 검색해서 보여준다. "원래 동물 이름 그렇게 지어"라고 하면서..... 

앞으로 동물이름 짓는 분들 성의 좀 보여주세요. 예쁜 이름 많을거 아니에요? 네????



어쨌든 여기서 투닥투닥 또 사이좋은 척하면서 역시 손잡고 걷다가 찍은 사진.....

날이 이렇게 갑자기 추워지는데 솔로인 서재친구님들 염장지를려고 찍은.....ㅎㅎ

뭐 남편이든 애인이든 없어도 사는데 별 지장은 없지만 있는 것도 또 괜찮습니다. ^^ 요모조모 쓸데가 많다고 할까요? ^^






다음으로 간 곳은 월연정. 앗 월연정 앞에 용평터널이 있는데 여기가 또 사진 맛집이다.

무려 1905년 경부선 철도 개통 당시 사용했던  터널이라는데, 1940년 경부선 철도가 복선화 되면서 일반도로로 바뀐 곳이란다. 그래서 요즘은 보기 드문 한 차선밖에 없는 터널에 터널과 터널 사이가 뻥 뚤린 공간이 있어 인스타 사진 맛집으로 떠오르는 곳이다. 


 



그리고 바로 옆에 붙어있는 월연정. 

보통 조선시대 정자는 홀로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후손들이 계속 관리를 해서인지 건물을 붙이고 붙이고 해서 일종의 별장이 된 곳이다. 지금은 앞쪽으로 도로가 나서 경관을 해치지만 예전에는 밀양강을 굽어보면서 풍취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었을듯하다. 여기 월연정을 보면서 경상도의 너른 들판을 경작한 지주양반집안의 위세를 본달까? 지방의 중소지주라고 우리가 흔히 조선의 양반들을 얘기하지만 그 중소라는 말이 가당찮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많이 부자다. 







내친김에 또다른 밀양의 별장 금시당과 그곳의 420살 된 은행나무까지 둘러보며 산책을 이어갔다.





나무가 420살이 되면 주변을 전부 자신의 영역으로 만드는듯하다. 

아마 지난주까지는 이곳에 저 은행나무를 보러 수많은 사람들이 왔겠지만, 은행잎이 거의 떨어진 이번 주에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 느긋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었다. 


먹거리가 빠질 없어.

밀양 시내로 나와 검색해간 만두맛집으로 유명한 굴림당이라는 곳을 찾았는데 브레이크 타임이라 포장만 된단다. 근데 이게 또 웃긴게 포장해서 바로 맞은편 건물 이층에 가서 먹을 수 있다는....

그래서 맛난 만두 사진도..... 아 진짜 저 3가지 만두 다 맛났다.





만두집 근처에서 만난 깡통 인형과 함께 11월 마지막 포스팅을 끝내고 여러분 모두 굿밤. 12월에 만나요.






댓글(27)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프레이야 2022-11-30 23:0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크하!!! 위양지. 갖다대면 예술사진 스팟이지만 바람돌이님 사진 진짜 멋집니다.최고!!
이 계절에 좋지요. 맑고 청아한 소리가 터질 것 같은 물빛하며...
굴림당. 기억해 둡니다. 아름다운 새우꼬리 자태 보소 ㅎㅎ
개성식 굴림 만두 좋아하는데 거기서 따온 이름일까요 ?

바람돌이 2022-11-30 23:10   좋아요 2 | URL
맞아요. 갖다대면 예술 사진 스팟!! ^^
지난주가 마지막이었을듯요. 마지막 남은 단풍잎들 보고 왔습니다.
저런 굴림만두가 개성식인가요? 아 저는 굴림만두라는 명칭도 처음 알았고 저런 식의 만두도 처음이었어요. 어쨌든 아주 아주 맛나다는.... 사실 제일 맛난건 저기 군만두엿어요. ^^

책읽는나무 2022-11-30 23:2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밀양은 표충사만 가본 저로선 화가님과 바람돌이님 사진을 보구선 와~ 밀양 정말 좋은 곳 많구나? 싶네요^^
위양지! 늦가을의 정취가 너무 깨끗하고 좋네요. 용평터널은 영화 촬영을 해도 괜찮겠다고 생각했는데...아!!!! 앞 사진을 보니 이미 두 분이 이곳 저곳에서 영화를 찍고 계셨군요?ㅋㅋㅋ 금슬 좋기로 소문 난 그 유명한 손과 손인가요? 반지 안 끼셔도 되시겠습니다. 남편 손깍지, 아내 손깍지를 마디 마디 끼셨군요?ㅋㅋㅋ
저도 이제부터 내 남편 머리채 대신 손 한 번 잡아 줘봐야겠습니다^^;;; 남편 놀라겠죠?ㅋㅋㅋ
만두도 맛있겠어요. 굴림만두가 오뚜기에서 만든 게 아니고 실제 만두 종류였군요??
떡국 끓일 때 굴림만두 몇 개 같이 넣어 먹으니 든든하더라구요^^
양철인형ㅋㅋㅋ
바람돌이님 근황들을 보면 휴가를 알차게 잘 쓰시는 것 같아 보기 좋으네요.
오랫동안 기억에 많이 남으시겠습니다^^

프레이야 2022-12-01 01:26   좋아요 3 | URL
아아니 두 분 손이었군요. 글에 있네요. 놓쳤어요. 제대로 염장을 질러 주셨어요 ㅎㅎ 배경이 좋으니 황금손입니다. 아주그냥!

바람돌이 2022-12-01 13:38   좋아요 2 | URL
저도 깜짝 놀랄정도로 밀양 곳곳이 좋은 곳이 많더라구요. 제일 좋은 곳은 저는 케이블카 타고 올라간 천황산이었습니다. ㅎㅎ 용평터널은 실제로 나무님과 제가 좋아하는 정우성씨 주연의 영화 <똥개>를 촬영햇다고 합니다. ㅎㅎ 저 손깍지도 역시 욕과 협박으로 완성된 인증샷입니다. 우리 이렇게 손잡고 다닌다는.... 손은 잡고 다니면서 촬영에는 비협조적이라 또 제가 잘하는 욕을 나긋나긋하게 해서 완성한 사진이라죠. ㅎㅎ 저는 절대 남편 머리채는 잡지 않습니다. 옛날에 많이 잡았더니 이제는 곧 반짝 반짝 대머리가 될 위기에 처해서요. ㅠ.ㅠ
오뚜기에서 굴림만두가 나오나요? 검색해보니 진짜 똑같이 생겼는데요. 한번 시켜먹어봐야겠어요. 저 굴림만두도 맛있더라구요. ^^

프레이야님 황금손?? 똥손??? ㅋㅋ

프레이야 2022-12-01 13:59   좋아요 2 | URL
ㅋㅋ 바람돌이 님에게 욕을 나긋나긋하게 하는 비법을 전수받고 싶습니다. 꼭! 저는 버럭거리는 것만 잘해서요 ㅎㅎ

바람돌이 2022-12-01 14:26   좋아요 2 | URL
ㅋㅋ 프레이야님 그냥 웃으시와요. 욕할때도 웃으면서 하면 저절로 나긋나긋해집니다. ㅎㅎ

프레이야 2022-12-01 14:36   좋아요 3 | URL
ㅎㅎㅎ 고수의 경지에 달하지 않고서야 어찌 욕하면서 웃으라굽쇼. 흑.. 사부님으로 모시겠습니다. 날이 추워져요 내일은 더더. 감기조심하시고요~^^

바람돌이 2022-12-01 15:27   좋아요 3 | URL
역시 연습이 중요합니다. 몇번만 연습하면 되는데요. ㅎㅎ 진짜 날이 춥더라구요. 오늘 아침에 운동나갓다가 부산 아닌줄 알았어요. ㅎㅎ 프레이야님도 나무님도 모두 드문 추위에 모두 모두 감기 또 조심해요. ^^

망고 2022-11-30 23:3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사진이랑 풍경이 너무 좋습니다😃 저 터널은 킹덤에 나오는 터널처럼 생겼어요 좀비들이 쪼기서 막 달려올거 같은 느낌^^ 물론 정말로 거긴 아니겠지만요ㅋㅋ밀양 너무 좋은 곳이네요

바람돌이 2022-12-01 13:04   좋아요 2 | URL
정작 저 터널에서는 정우성씨 나오는 영화 <똥개>를 찍었다더군요. 저는 킹덤 보다 말았는데 왠지 망고님 얘기 듣고 나니 그런 기분도 막 드네요. 어디든 자연풍광이 아름답지 않은 곳이 있을까요? 다 나름대로 저는 참 좋더라구요. ^^

꼬마요정 2022-12-01 00:0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사진이랑 너무 멋집니다!!! 만두 진짜 맛있겠는데요 ㅎㅎㅎ 급 출출해서 냉장고 열어보니 암것도 없어ㅠㅠ 그릭요거트 있는 거 퍼 먹는 중입니다. 만두 나빠요 ㅋㅋㅋㅋ
밀양은 시외가 집성촌이 있는 곳이라 감 따러만 갑니다 ㅎㅎㅎ 저렇게 좋은 곳들이 있는데 담에 가 봐야겠어요. 특히 만두집 꼭!!

바람돌이 2022-12-01 13:08   좋아요 2 | URL
풍광이 좋으면 사진은 뭐 그냥 나오는거죠. ㅎㅎ 만두는 정말 맛있었어요. 근데 냉장고에 먹을게 그릭요거트밖에 없다니..... 우리집 냉장고 빵빵, 그래서 제 몸도 빵빵한가봅니다. ㅎㅎ
이게 어떤 지역이 시댁 내지는 가족과 관련되면 오히려 볼거리를 찾아다니지는 않게 되더라구요. 저도 지리산 밑에 산청이나 진주쪽은 항상 시댁 일로 가는 곳이지 놀러가거나 그래지지는 않더라구요. ㅎㅎ
굴림당 만두 드시고 바로 길 거너면 밀양강 산책로입니다. 그리고 근방에 의열체험관도 있구요. 산책하면서 들러보기에도 괜찮아요.

다락방 2022-12-01 07:3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와 풍경이 좋은건가요 아니면 바람돌이 님이 사진 찍는 기술이 좋으신건가요! 바람돌이 님 나들이 사진만 보면 우리나라 아름다운 나라 감탄하게 됩니다. 그, 넷플릭스 드라마 중에 <킹덤> 있잖아요? 그거 보면서도 우리나라 이렇게나 아름다운 나라였나 감탄하며 봤었는데, 바람돌이 님 서재에서도 그렇습니다.

바람돌이 2022-12-01 13:10   좋아요 1 | URL
사진찍는 기술이 좋다고 하면 좋겠지만 그냥 풍경이 좋은겁니다. 그리고 제 사진도 일단 많이 찍어요. 그러면 그 중에 몇개는 괜찮은게 나온다는...... ㅎㅎ 아 저는 킹덤 1편 보고 아 내 취향 아냐 하면서 안봤는데- 제가 좀비물을 싫어해요. ㅠ.ㅠ - 거기 그렇게 풍광이 좋다구요. 아 그건 또 제 취향인데.... 슬프네요. ㅠ.ㅠ 킹덤을 좀비빼고 볼까? ㅎㅎ

새파랑 2022-12-01 08:0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전 풍경보다 맞잡은 손 사진이 더 멋있어 보입니다. 바람돌이님 은근 로멘티스트 이십니다^^

바람돌이 2022-12-01 13:12   좋아요 1 | URL
저 은근 아니고요. 대놓고 로맨티스트예요. 남편한테도 막 강요! 안되면 머리 쥐어뜯기 신공 발사 ㅎㅎ
저 사진도 막 귀찮아서 대충 하는걸 욕과 협박으로 완성했습니다. 욕도 저는 로맨틱한 콧소리로 해요. ㅋㅋ

거리의화가 2022-12-01 09:5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밀양 다시 갈 이유가 생겼네요^^ 금시당은 가볼까 말까 고민했던 곳이에요ㅠㅠ 말씀해주신 곳들 다 체크해놓았다가 다음에 갈때 참고하겠습니다. 위양지랑 월연정 특히 좋네요!ㅎㅎ 두분의 꼭 잡은 손이 참 로맨틱합니다~*^^*

바람돌이 2022-12-01 13:15   좋아요 2 | URL
화가님 가셨을 때 금시당 은행나무가 절정이었을거 같아요. 하긴 그 때는 또 사람이 많아서 주차도 장난 아니었을거 같긴 한데..... 위양지는 저는 내년 봄에 이팝나무 꽃 필때 꽃이랑 새벽 물안개 보러 한번더 가고 싶어요. 내년에 물안개 사진 기대해주세용... ^^ 저 손은 ˝아니 갑자기 손 사진은 왜???? 아 진짜 별걸 다 시킨다˝라는 항의에 제가 배시시 웃으면서 ˝조동아리 닥치고 시키는대로 해라 응???? ˝ 이러고 찍은 사진입니다. ㅎㅎ

scott 2022-12-02 00:20   좋아요 2 | URL
저는 바람돌이님과 남편분 손인 줄 몰랐습니다
한 분의 손 처럼 비슷

12월의 로맨틱 커플

╭◜◝ ͡ ◜◝╮
( *💗◡💗* )
╰◟◞ ͜ ◟◞╯

mini74 2022-12-01 23:2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동물이름 가끔 너무 직설적이라 웃겨요 ㅎㅎ 사이좋으신거 같은데요. 손 잡은 사진, 거의 도원결의 사진인데요 ~ 눈이 다 시원해지는 좋은 사진 잘 봤습니다 *^^*

바람돌이 2022-12-02 15:15   좋아요 1 | URL
그쵸? 제가 사실 동물 특히 날아다니는 것들을 좀 무서워하거든요. 그래서 진짜 암것도 모르는데 남편이 놀린다고 아무렇게나 말한다고 생각했어요. ㅎㅎ
미니님 말 듣고 보니 진짜 뭔가 결의를 해야 할듯요. 우리는 이미 부부인데 형제결의를 할 수는 없으니 뭘할까 오늘부터 고민해봐야겠어요. 일단 무조건 나한테 좋은걸로요. ㅎㅎ

scott 2022-12-02 00: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ㅠ.ㅠ
마지막 사진
새우꼬리 만두를 봤습니다
•‧:❤️:‧:❤️:‧•
세팩으로는 부족 할 것 같은!

역쉬! 남쪽나라는
서울 보다 좋은거
맛나는게 많네요 ^^

바람돌이 2022-12-02 15:17   좋아요 1 | URL
둘이서 세 팩 먹었는데요. 다른 종류도 먹고 싶은데 양이 많아서......
제가 요즘 서울 가면 막 맛집 검색해서 가는데요. 아직 딱 한군데 아 맛있다 했고 나머지는 가격은 이렇게 비싼데 맛은 뭐 이렇게 평범하냐하면서 짜증냈다는.... 가격도 맛도 아직은 남쪽이 더 좋습니다. ^^

단발머리 2022-12-02 08: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모든 사진이 근사하지만 우아.... 두 번째 사진 진짜 절경이네요. 우리, 같은 나라 맞나요?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너무 아름답습니다.
이런 곳을 제 눈으로 직접 구경하려면 체력과 시간이 필요하겠네요. 아, 안목도 필요하고 사진 찍는 기술도 필요하고요.
손깍지 멋집니다. 두 분 오래오래 행복하세요^^

바람돌이 2022-12-02 15:20   좋아요 0 | URL
위양지는 차에서 딱 내려서 풍경보는 순간 아! 했다니까요? 이러니까 여기가 유명해졌구나싶어서요. 약간 주산지랑도 좀 비슷해요.
밀양이라고 해봤자 저희집에서는 차로 1시간 거리라서 딱히 체력까지는.... 전에는 주로 멀리 많이 다녔는데 요즘 주말에 하루 가까운 곳들 찾아다니는 것도 좋네요. 안목과 사진찍는 기술은 풍경이 좋으면 절로 해결됩니다. 많이 찍으면 그 중에 괜찮은거 그냥 나와요. 요즘 카메라가 너무 좋아서..... ㅎㅎ

햇살과함께 2022-12-10 08: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밀양 다음 여행지로 찜해놓겠습니다~
풍경 너무 멋지네요~
저런 염장 사진도 좋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