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빈손의 버뮤다 어드벤처 신나는 노빈손 어드벤처 시리즈 3
박경수 외 지음, 이우일 그림 / 뜨인돌 / 200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버뮤다 삼각지대. 지금까지 수많은 비행기들과 배들이 그 비밀을 밝혀내기 위하여 노력했지만, 아직까지도 진실을 밝혀내지 못한 곳. 과연 어떤 비밀이 숨어있는지, 직접 잠수함을 타고서 그 곳을 여행해보고 싶긴 하지만 이미 많은 배들이 가라앉거나, 그곳을 지난 배들의 사람들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그런 현상들은 무척이나 밝혀내기 어려웠다. 이러한 미지의 세계를 바탕으로 노빈손은 픽션 여행을떠나게 된다! 

버뮤다에 대해서는 다양한 가설들이 존재한다. 우선 배들이 추락하는 이유는, 메탄 하이드레이트로 인한 물의 밀도의 변화로 배가 가라앉게 된다는 것이다. 또 하나는 비행기가 추락하는 이유가 무엇이냐는 것인데, 역시 메탄이 비행기의 엔진에 들어가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이런 비행기들의 잔해등이 발견되지 않는 점등 의문점이 매우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골똘히 연구하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무엇일까? 버뮤다 삼각지대야말로 옛 무너진 아틀란티스 대륙의 흔적이란 말인가? 현재 과학동아의 편집장이 함께 저술한 책이라서 내용이 전부 과학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비록 버뮤다 삼각지대에 사는 수인들에 관한 이야기이지만, 지형적 요인들로 미루어보건대 가능한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나침반이 마음대로 돌아가는 현상은 북극이나 남극에나 있을 법한 일인데, 바다 한복판에서, 하필 이 지대에서 메탄과 더불어 문제를 일으킨다는 사실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대머리 모험가 노빈손과 함께 탐험도 즐기고 과학적인 사실에 대해서도 여러가지를 알게 해주는 시리즈. 노빈손 시리즈를 진작 읽어보지 못한 점이 참으로 안타깝다. 앞으로는 이 책 시리즈를 읽으면서, 재미있게 과학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시도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