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패밀리 - 평범한 일상 속에 감춰진 생생하고 놀라운 가족의 비밀!
데이비드 보더니스 지음, 정은영 옮김 / 생각의나무 / 200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시크릿 하우스에 커다란 감명과 재미를 얻고서, 어머니를 졸라 시크릿 패밀리도 구입했다. 하물며 집 안에도 우리가 알지 못했던 온갖 재미난 과학들이 숨겨져 있었는데, 가족들에게도 이런 비밀이 숨겨져 있지 말란 법이 있던가? 이제 한 가정에서 생기는, 미생물의 세계에서부터 우리가 먹는 음식의 비밀까지 모두 다루는 재미난 여행이 시작된다. 

아빠, 엄마, 맏이 딸, 둘째 아들, 그리고 막내 아기로 이루어진 다섯 명의 가족. 부모와 연령대별로 있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각각 겪고 있는 환경도 분명히 다를 것이다. 자, 그럼 이들 가족에게 붙어있는 온갖 비밀들을 모두 풀어헤쳐보자. 

예전부터 알고 싶었던 것이지만, 햄버거는 어떻게 그런 싼 단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일까? 가게에서 아무리 100% 깨끗한 고기라고 써붙이더라도, 그렇지 않다는 것은 모두가 인정할 수밖에 없다. 보통 스테이크 육질정도의 고급 고기를 써서, 아니 그정도가 아니더라도 가정에서 먹을 수 있는 일반적인 살코기만큼으로라도 햄버거를 만들려 한다면 그 단가는 당연히 일반 식사비만큼까지 뛰게 된다. 그러므로 당연히 소의 온갖 내장을 버무리고, 고급 소의 가장 쓸모 없는 지방을 같이 뭉여서 패티를 만든 후에 식욕을 돋구는 흰 색의 초크를 빵에 섞어서 색깔을 낸 후 가장 저급 품질의 토마토와 야채로 햄버거를 완성시킨다. 

햄버거 옆에 빠질 수 없는 게 꼭 있다. 바로 탄산음료. 이산화탄소가 톡톡 터지는 이 맛의 비밀을 잔뜩 안고 있는 음료. 때때로 마시는 사이다 한 컵이 매번 당신의 치아를 녹이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사이다를 너무 좋아해서 이빨이 기형이 된 아이의 이빨 사진을 보고 매우 충격적이었다. 약산이라도 매일 일부러 마신다면 그렇게 되는 결과이다. 또한 이 음료를 마심으로써 매일 몇푼의 설탕을 입속에 붓는 격이다. 

갓 자라나는 아이를 위해서 만드는 분유. 그러나 제조업자들이 과연 이 순수하고 깨끗하게 자라나야 할 아이들을 신경쓴다고 생각하는가? 그들은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한다. 우선 모든 재료가 가장 저급품질임이 사실이고, 벽지 페이스트의 주요 성분인 폴리머로 부피를 매우 크게 늘린다. 또한 버려진 과일의 속이나 심지어 초크도 첨가된다. 그래도 물과 섞이면 모두 먹을 수는 있다고 하니, 인간이 과연 깨끗한 환경속에서 살고 있는지 매우 의문이다.

시크릿 패밀리를 통해서, 이제는 더 이상 먹고 싶지 않은 음식들이 많아졌다. 그래도 모든 음식들이 현실적으로 그러한 입장에 취해 있으니, 어쩌겠는가? 운명을 받아들이고, 모든 것을 원래 하던대로 할 수밖에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