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폭주 돼지를 고발한 일이 있었다. 그후로 잠시 정말 잠시 쭈뼛거리며 주춤하던 돼지가 어디가 근질근질한지 엉덩이를 씰룩거리며 다시 폭주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며칠 전에 풀잎관세트를 포함 5만 주문했다. ‘대범한 당신을 위한 고액마일리지는 역시 꽝이었다. 박복한 팔자의 돼지다. 지난 3개월간 순수구매총액이 854,690원이다. 순수구매총액이란 구매액 구폰결재액 - 적립금결재액이다. 나의 계정 멤버쉽 등급 옆에 있는 자세히 보기를 클리학면 나온다. 소생의 경제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지출이다. 일종의 쇼핑 중독되겠다.

 

이러다가 어느 달빛 교교한 밤에 문득 아내의 분노에 찬 철퇴를 받아내야 할지도 모른다. 터진 돼지머리에서는 피가 네 낮익은 거리의 포도를 적시며 흘렀다’(한심한 소생은 옛날에 이 포도가 먹는 포도인줄 알았다. 왜 피가 포도를 적셔야 하는지 의아하게 생각했다. 비슷한 게 또 있다. 존 스타인벡의 분노의 포도역시 먹는 포도인 줄 알고 분노한 포도라니 정말 대단한 포도다 라고 생각했다. 소생이 뭐 그렇게 굶주린 유년을 보낸 것은 아니지만 역시 천성이 식탐이 승하고 또 아둔한 탓이다.)...라고 처음에 썼는데 별족님께서 지적해주셔서 확인해 보니 포도는 바로 먹는 포도가 맞았습니다. 소생이 먹는 '포도'를 포장도로의 '포도'로 착각하고 있었습니다.ㅜㅜ 별족님께 감사드립니다.^^

 

아아!!! 낭자한 유혈 위로 달빛은 교교히 흐르고....으으... 생각만해도 끔직하다. (혹시 몰라서 첨언한다. 아내는 부드러운 여자이고, - 근자에 들어 한번씩 남성호르몬이 분비되는 것 같다고 말씀하신 적은 있다. - 평화주의자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소생이 아내의 철퇴를 감당해야한다면 이는 아내가 평화주의에서 폭력주의로 변한 때문이 아니고 소생의 무분별한 폭주 때문일 것이다.) 소생 나름의 구차한 변명은 있다. 그래도 소생은 음주가무에 빠져 주지육림에서 헐떡거리지는 않았다. 담배도 끊었다. (이게 뭐 책 살려고 담배 끊은 거는 아니지만.) 말인즉슨 육신의 쾌락을 쫓아 유흥에 탕진한 지출은 별로 없다는 것이다. 요즘 소생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분들을 소개한다.

 

1. 동주 열국지

 

 

 

    

 

 

열국지 5권과 사전을 낱권으로 구입할 경우 10%할인가 137,700원인데 세트는 88200원이다. 민음사판 김구용 열국지를 가지고 있지만, 이 판은 문헌고증완역 정본이라고 하니 솔깃하다. 김구용 열국지와 그 옛날 아버지가 보시던 오래된 열국지(누구판인지 모르겠음. 지금은 없어졌음. 2단 세로쓰기였던 것 같음), 고우영 열국지 등 적어도 세종류 이상은 읽은 것 같다.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열국지의 이야기들은 정말로 흥미진진진하다. 숱한 영웅호걸들과 온갖 인간군상들의 파란만장과 흥망성쇠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야말로 양손에 땀을 쥐어짜게는 이야기들이다. 다시 한번 읽어보고 싶다.

 

 

2. 중세 1

 

   

 

 

 

 

 

 

 

나온지 한 참되었다. 72,000원이다. 충동적으로 구입한 전설의 땅 이야기는 아직 제대로 펼쳐보지도 못했다. 그렇거나 말거나 이 책은 꼭 구입해야할 것만 같다.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다. 문제는 이것이 1권이 끝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내년까지 총4권 출간 계획이다. 중세를 총체적으로 총망라하는 대저술이다. 소생은 이 시리즈를 언제 구입해도 구입하긴 할 것이다. 문제는 때다. 목욕할 때 나오는, 뜨끈한 물에 살을 푹 삶듯이 불려야 많이 나오는 그 가 아니다. 돈도 다소 여유가 있고 읽을 책들도 많이 밀려있지 않는 그런 적절한 시기말이다. 그런 시절은 영원히 안 올 수도 있고 바로 지금 이미 와 있을 수도 있을 것이다.  

 

3. 왕좌의 게임 가죽 장정본 세트

 

 

 

 

 

 

이분들은 정말 순수하게 소장 혹은 관상 목적으로 꼭 모시고 싶다. 67,900원이다. 가죽 장정이라고 한다. 아아!!! 쓰담쓰담해보고 싶다. 책등을 중심으로 봤을 때 위, 아래와 반대 부분에 금박이 칠해져 있으면 더 좋겠다. 성경처럼 말이다.(이미지를 보니 그건 아닌 것 같다. 금박이면 좋은데..뭐 아니라도 상관없다.) 이걸로 영어공부를 할 수도 있을 것이나, 소생도 염치가 있는 물건이라 더는 헛된 다짐을 못하겠다. 일전에 정말 충동적으로 구입한 펭귄 블랙 미니북 80권은 배송온 그날 책장 제일 윗 부분에 모셔진 이래로 한번도 내려오신 적이 없다. 그때도 명분 중에 큰 부분이 영어공부였다. 문제는 이게 아직 덜 나왔다는 것인데, 소생은 다만 이 책들이 품절될까 두려울 따름이다

 

 

 


댓글(25) 먼댓글(0)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살리미 2015-11-19 12: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어떡하죠. 철퇴가 두렵긴하지만 소개해주신 책들은 다들 사야만 할 것 같군요.
이 폭주은 언제나 멈춰지려는지... 저도 왕좌의 게임 가죽 장정본 세트를 담고 싶지만.... 영어라니요 ㅠㅠ

붉은돼지 2015-11-19 13:49   좋아요 0 | URL
아마... 아내의 철퇴도 솜방방이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왕좌의 게임 가죽 장정본은 뭐.....관상용이죠...^^

고양이라디오 2015-11-19 12: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왕좌의 게임 가죽 장정본 세트 정말 멋져보이네요ㅎㅎ

붉은돼지 2015-11-19 13:50   좋아요 0 | URL
크기가 조금 작고 글씨도 작다고 하지만...어쨋든 굉장히 멋져 보이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ㅜㅜ
품절되기 전에 사야할 것 같아요 ^^

물고기자리 2015-11-19 13: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1,2번이 욕심나요ㅎ 제가 가지고 있는 열국지는 12권짜리 솔출판사 김구용 옮김인데 새로 나온 책으로 다시 읽어보고 싶어요~! 중세는 언제 봐도 탐나는 책이에요~~!!

붉은돼지 2015-11-19 13:52   좋아요 0 | URL
새로 나온 열국지가 문헌고증완역본이라고 하고,,,또 열국지 사전도 있어서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입니다.
사실 열국지 이야기 너무 재미있죠~~ 찬찬히 다시 한번 읽어보고 싶어요^^

별족 2015-11-19 13: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분노의 포도,는 먹는 포도, 같습니다. 깜짝 놀라서 그럼 무언가요?라고 여쭈려다가 검색했거든요.

원제는 `The Grapes of Wrath`고 그대로 해석하면 분노의 포도, 속어로 포도주,라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붉은돼지 2015-11-19 14:12   좋아요 0 | URL
아아아!! 한심한 소생이 별족님께 심려를 끼쳐드렸습니다. 죄송합니다. ^^;;;;;
분노의 포도는 바로 먹는 그 포도가 맞더군요...제가 착각을 했습니다....ㅜㅜ

제가 이 책은 읽지 않았던 것 같고...옛날에 ebs에서 흑백영화로 영화를 본 적이 있는데요...
찢어지게 가난한 한 집안 사람들이 뭐 먹을 거를 찾아...아니 살만한 곳을 찾아 떠돌아 다니는 뭐 그런이야기였던 것 같은데......그 험난하고 고단하고 분노에 찬 여정에서 포장도로의 그 포도를 연상하게 되었나봅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아마 갓 출산한 젊은 여자가 굶주린 어른 남자에게 젖을 먹이는 그런 장면이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는 글을 쓸 때 아무 생각없이 나오는데로 주께는 것이 아니라 확실하게 아는 것만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별족 2015-11-19 14:16   좋아요 0 | URL
저는 님께, 지적질,만 하는 인간형,이라고 콱 찍히는 건가 싶어 조마조마하다가, 아니야, 그런 분이 아니셔,라며 댓글을. ㅎㅎ

붉은돼지 2015-11-19 14:26   좋아요 0 | URL
이런 명백한 착오에 대하여는 주저없이 바로잡아 주시는 것이 맞는 거 같습니다. ^^
얼마전에도 제가 `엘러리 퀸 여사`라고 했다가 cyrus 님께서 바로 잡아 주셨어요...--;;;
좀 부끄럽긴 합니다..ㅋㅋㅋ

해피북 2015-11-19 14: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흐흐 웃지 않으려고해도 눈앞에 생생하게 그려지는 이야기에 빵~웃음꽃이 피어요 ㅋㅂㅋ~ 저는 요기있는 책은 아니지만 어제 비밀독서단 보고나서 슬램덩크가 너무갖고 싶어졌어요 ㅠㅠ 24권 가격을 알아보니 20만원하더라고요~또또 신의 물방울도 가지고 싶구요 ㅋㅂㅋ. 아마 저희 신랑은 철퇴로 끝나지 않을것같아요. 음 그 ...격투기 선수처럼 헤드락이랑... ㅋㅋㅋ

붉은돼지 2015-11-19 15:05   좋아요 0 | URL
저는 운동을 안 좋아해서 운동 만화도 볼 생각을 아예 안합니다. 그 유명한 슬램덩크는 한 권도 안 봤습니다... 신의 물방울은 14, 15권까지인가 나올 때 마다 사보고 모았었는데....몇년 전 대처분시에 다 내다 팔았습니다. 지금생각하니 또 아까운 생각이 드는군요 ㅎㅎ..
남의 편 잘 구슬러서 어떻게 내 편으로 만들어 보세요 ㅋㅋㅋ 저도 남성입니다만 남자들은 조금 단순한 면이 있어 잘 구스러면 또 우쭐해서 협조 잘 될 수도 있어요 ㅎㅎㅎㅎ

곰곰생각하는발 2015-11-19 15: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ㅎㅎ 붉은돼지 님읜 문체를 저는 < 소생체 >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소생체 재미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근데 왜 존 씨는 분노의 포도라는 괴상한 제목을 달았을까요? 소설을 잘 생각이 안니고,
영화로 몇 년 전에 본 것은 기억이 나는데 포도가 안 나와요.. ㅎㅎㅎㅎㅎㅎ 전 처음에는 노동자들이 포도밭에서 일하나 보다 했는데 노동자들이 포도밭에서 일하는 것도 아니더라고요.... 궁금합니다. 알려주십시오..

곰곰생각하는발 2015-11-19 15: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식인에 물어보려고 하니 많은 사람이 물었네요.. ㅎㅎㅎㅎ
답변은 이렇네요..





소설의 제목인 <분노의 포도>는 줄리아워드 하우의 시집 <공화국 전쟁의 찬가>에 있는 다음 구절에서 따왔습니다.



사람들의 영혼 속에는

분노의 포도가 가득했고,

가지가 휠 정도로 열매를 맺는다.



사실 ˝포도˝는 시린 인생을 의미하며 일반 민중을 상징하는 것으로 일반화되어 있답니다. 특히 서구 문학에서는 그렇습니다.

그러니까 소설 속에서 분노의 포도의 의미는 이주민 노동자들의 집단적인 삶의 어려움과 고통 및 그로 인한 감정을 나타낸다고 해석할 수 있겠네요.

붉은돼지 2015-11-20 09:09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ㅎㅎㅎ
분노의 포도에 그런 깊은 뜻이 있었군요^^

살리미 2015-11-19 15: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도 소생체 팬입니다^^ 요즘 여러가지로 우울한데 하루 한번씩은 소생체 읽고 빵터지고 싶어요!! ~ (부담팍팍!)

붉은돼지 2015-11-20 09:13   좋아요 0 | URL
황송합니다. 오로라님.--;;;
요즘 우울하시다니 걱정스럽습니다....역시 좀 꿀꿀할 때는 마음 맞는 친구와 일잔 캬~~

cyrus 2015-11-19 18: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중세 1>을 도서관에서 실제로 봤습니다. 크기가 생각의나무에서 나왔던 조이스의 <율리시스>와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도서관 새 책은 깨끗한 상태일 때 읽어줘야 하는데, <중세 1>은 분량이 많아서 끝까지 읽을 자신이 없더군요. ^^

붉은돼지 2015-11-20 09:17   좋아요 0 | URL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도서관에서는 역시 이런 고가의,,, 일반인들이 구하기 어려운 책들을 우선 구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베스트셀러를 여러권 구매하는 대신에 말이죠....단국대에서 나온 한한대사전 같은 것들 말이죠...물론 찾는 사람이 별로 없겠지만요...

2015-11-19 20: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1-20 09: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오후즈음 2015-11-19 20: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간혹 세트로 중무장해서 다시 나오는 시리즈물들을 볼때마다 눈을 감고 싶어요. 무서워요. 세트 구매 버튼을 누르고 있는 제손이. ㅠㅠ

붉은돼지 2015-11-20 09:21   좋아요 0 | URL
정말 세트로 중무장해서 덤벼들면 감당하기 어렵죠...ㅜㅜ

기억의집 2015-11-22 18: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돼지님이나 저나 배우자복은 타고 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울 남편도 지금까지 책구매에 대해 이런저런말 한번 안하거든요. 저는 왕좌의 게임은 탐나는데, 저먼 지니어스도 갖고 싶어서.... 두 책 값 합하면 십만원 아니 십이만원도 넘더라구요~

붉은돼지 2015-11-23 10:12   좋아요 0 | URL
저먼 지니어스도 탐나는군요...일단 장바구니에 넣었습니다. 장바구니에 지금 80만원치 넘게 들어있어요.ㅎㅎㅎㅎ..언제 살지 모르지만 일단 마음에 드는 책이 있으면 물문곡직 장바구니로 보냅니다..ㅎㅎ

저야 뭐 항상 아내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내는 제 서재질에 무관심한 편이죠..그게 서운한 건 전혀 없고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어요...아내가 만약 제 서재질에 관심을 갖고 유심히 살핀다면 제 도서구입비가 아내로 부터 받는 용돈을 초과하고 있다는 것을 간파할 것이고 ......그러면 그 수입을 초과하는 지출에 대한 내사가 들어올 수 있고....그래서 결국 아내가 제 비자금 내역을 확보하게 된다면....아내는 아마도 제 용돈을 소급 추징 또는 감축하려할테고...아아아아아!!!!!!!!!!!!! 생각만 해도 눈 앞이 캄캄합니다.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