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이매지 > 뉴토익 관련 서적들



















이번 일요일에 있는 토익이 개정 전 마지막 토익시험이다. 때문에 다음주부터는 새로운 토익에 맞춘 교재들로 공부를 해야할 듯. 나야 나름대로 어려워하던 파트 6가 없어져서 팔짝팔짝 뛰고 있지만 나름 약한 파트 7이 강화되는 것과 리스닝에서 영국, 호주 등 다른 국가의 발음이 등장하는 것이 영 부담된다.

서점에 가서 이 책 저 책 들춰봤는데 일단 기본서로는 기존에도 잘 나가던 <해커스토익>을 빼놓을 수 없을 듯. 해커스의 경우에는 RC는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고(물론 날짜 맞춰서 들어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LC 교재에 있는 CD를 통해 받아쓰기를 해볼 수 있는 점도 괜찮았다. 그렇지만 난 기존의 책을 가지고 있어서 일단은 기존의 책을 이용할 참. 문법적인 부분은 시험이 바뀐다고 해도 변함이 없으니까 말이다.

전혀 새로운 기본서를 찾다가 발견한 게 <주앤류>와 <토익백서>,인데, 주앤류의 경우에는 이익훈 어학원의 강사가 지은 책이라서 관심이 갔고 , 토익백서는 깔끔한 구성이 괜찮은 듯 싶었다. 실제로 이 교재로 꽤 많은 학원에서 교재로 사용하는 듯 싶기도 하고. 뉴이토익의 경우에는 이익훈이라는 저자의 네임벨류는 높게살만하고 내용도 괜찮은 듯 싶지만 구성이 너무 빡빡하지 않나 싶기도 했다.

기본서들을 들춰보다보니까 차라리 모의고사 문제집들로 감을 익히는 것이 좋지않을까해서 모의고사문제집쪽으로 눈을 돌려봤는데, 일단 의 경우에는 토익 출제기관에서 제공한 뉴토익문제라는 점에서 어느 정도 장점을 가지고 있다. CD가 총 2장 있는데 LC 파일이 들어있다. 이는 홈페이지에서 mp3로 다운받을 수도 있다. 비교적 높은 가격에 비해 여러모로 매력적. 사이즈는 B5로 큰 편. ybm 홈페이지에서는 김대균이 이 교재를 가지고 강의를 한다고 한다. (선착순 500명은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더라. 강의는 5만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 <Surperb Elite TOEIC>의 경우에는 토익위원회가 있는 YBM에서 나왔다는 점에서 괜찮았다. 사이즈도 실제 토익문제지정도.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이고. 저렴하게 뉴토익을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았지만 해설강의같은게 없어서 다소 아쉽기도. <토마토 실전모의고사>의 경우에는 오답꼭지책과 CD와 테잎이 딸려있어 나름 실한 구성.   

아직 5월 토익이 뚜껑이 열리지 않아서 얼마나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유형을 익힌다면 바뀐 토익도 무리없이 치뤄내지 않을까 싶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적오리 2006-05-09 15: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렇군요. 토익...셤 본지 정말 오래되었어요.
아마 최소 5년 이상 된듯..영어공부 잘되고 계신가요?

짱구아빠 2006-05-09 18: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날나리난쟁이해적님> 저는 태어나서 한번도 토익 시험을 본 적이 없습니다. 지금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보면 별종이라고 할만하죠... 제가 취직하던 10여년 전에는 토익 점수 없이도 들어갈만한 곳이 그래도 좀 되었던 거 같습니다.
영어공부는 썬킴의 그 책은 거의 끝나가구요.. 집에서 놀고 있는 영어책 무지 많으니까 날씬한 놈으로 하나 섭외해서 계속 해야겠네요... 이번 주 금요일에 1차 테스트 하기로 했구요,뭐 영어시험 봐본지가 워낙 오래되어서 성적은 별로 기대 안 합니다..
현재 저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나가야겠죠.. 1차 테스트는 토익 리스닝 부분만 보기로 했습니다.

해적오리 2006-05-09 18: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허걱...정말 한 번도 보신 적이없으세요?
하긴...저도 10여년전 입사 셤 볼 때 그곳에서 본 단체 토익셤이 처음이었어요. 면접 순서 기다리는데 입사 담당하시는 분이 물어보시더라구요. 토익 점수가 얼마나 되는지..제가 아직 한번도 본 적이 없다고 그랬더니 놀래시면서 시대에 참 뒤떨어지신 분이시군요 하시더군요. 그래서 떨어지겠거니 하고 생각했는데 붙긴 붙었어요. 갑자기 토익 점수가 필요할까 해서 두 세 번 유효기간이 다 될때 보긴 했었는데 저 같은 경우는 한번 고착된 점수가 잘 변하지는 않더군요.
짱구아빠님께서는 열심히 하셔서 일취월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