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정도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했지 싶다.
폰에다가 영화같은 거 다운받아서 보고 싶은 욕심에 다운로드가 불편하다고

느꼈던 아이폰은 거들떠도 안 보고 갤럭시 시리즈만 애용하고 있다.

나의 경우 비슷한 현상이 도서 구입에서도 발생하고 있다.

지금 집으로 이사오면서 많은 책들에 대하여 대량학살과 추방을 감행했고

앞으로는 정말 필요한 책 외에는 사지 말라는 마눌님의 엄포가 있기에 집에 있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책을 살 생각은 못하고 1권씩 스마트폰의 모바일 결제를

이용해서 구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데 그래스물넷은 모바일 결제를 하면 거래승인이 딱딱 잘 떨어지는데,

알라딘은 모바일 결제를 하면 최종 결제 단계에서 먹통이 되어 버리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그래서 결제 성공율이 10번의 1번 정도 밖에 안되니 나중에는 성질도 나고

두어번 시도해 보다가 그래스물넷으로 결제를 해버렸다.

그랬더니 알라딘과 그래스물넷의 플래티늄 회원으로 등극했던 일은 먼 과거지사가

되었고, 그래스물넷만 플래티늄(그것도 최근에.. 모바일에서 "바로구매"를 하면 한번에

한권씩 밖에 못사니 등급 올라가는 것도 한참 걸렸다)이고, 알라딘은 일반 회원으로

강등된지 제법되었다..

 

과거에는 조그마한 불편이라고 있으면 바로바로 인터넷 민원을 내고 했는데,

이마저도 이제는 귀찮아서 그냥 가던 곳만 가게된다.. 알라딘이 모바일 결제 프로세스를

개선하지 않는 한은 알라딘에는 서재에 글을 남기기 위해서만 방문할 것 같다..

도서정가제 도입되고 나니 특가판매도 없고혀서 다량의 책 구매도 힘들어 졌고

나의 성향도 한권씩 구매하는데 익숙해 져서 계속 모바일만 이용하지 싶다.

알라딘에서 모바일 결제 시스템에 대해서 손을 보지 않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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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재지기 2015-09-17 17: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저는 알라딘 마을지기입니다.

알라딘 모바일에서 결제가 잘 안되셔서 무척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그런데 저희의 모바일 결제는 현재 정상적으로 잘 되고 있고, 결제하시는 비율도 모바일이 30% 정도 됩니다. 문제가 있으면 고객님들께서 문의나 클레임을 주시기 때문에 저희가 바로바로 확인을 하고 있는데요.
특정 스마트폰 환경에서 문제가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짱구아빠 님의 갤럭시 스마트폰의 상세한 상태를 알면 저희가 개선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1. 브라우저를 이용한 모바일웹(m.aladin.co.kr)에서의 문제인지, 알라딘 앱에서의 문제인지요?
2. 결제 수단은 어떤 것을 사용하셨었나요? 일반 신용카드인지요? 아니면 카카오페이 같은 간편결제인지요?
3. 갤럭시폰 중에서 어떤 제품이신지요?(ex. 갤럭시s6 등)
4. 안드로이드 OS이 버전은 어떻게 되시나요?
5. 위의 1번에서 브라우저를 이용하셨다면, 브라우저의 종류는 무엇인지요?(ex.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 등)
5. 위의 1번에서 `알라딘 앱`을 이용하신 경우라고 하면 앱의 버전(이것은 맨 하단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에 들어가시면 버전 표시가 있습니다.)
6. 혹시 마지막 단계에서 에러가 난 그 화면을 스크린 캡쳐를 해주실 수 있을까요?

도움을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짱구아빠 2015-09-21 20: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재지기님> 올려주신 답글은 잘 읽었습니다. 진즉이 알라딘에 민원을 낼걸 그랬나 싶기도 하구요.. 주로 발생한 장애는 1차 알라딘 모바일 접속 시 에러가 잦다는 점, 2차 어렵사리 결제를 하려고 낑낑 거리고 간신히 모바일 ISP가 뜨는 순간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떴었습니다. 지금은 전혀 에러가 없으시다고 하여, 제가 2차례에 걸쳐서 테스트 삼아 주문해 본바, 이번에는 순조롭게 결제가 진행되었습니다.현재 저는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하고 있구요.. 두어달에 한번씩 삼성 서비스센터 가서 OS업그레이드 등 나름 최신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에러가 나게 되면 화면을 스크린 캡쳐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주 두 건의 결제로 보아 앞으로도 종종 모바일 결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성어린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