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책을 구입하기 위해서 서점에 갔다.
전공서적은 다니던 대학 앞에 있는 서점을 갔고, 가벼운 읽을 거리는 동네서점을, 맘 먹고 책을
사려면 교보문고나 영풍문고로 출장(?)을 나갔다.
인터넷시대에 접어들어서는 회사에서 사서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추천해 준 예스24를
이용했고, 우연히 알라딘을 알고는 알라딘의 단골고객이 되었다.
그래서 책을 살 때에는 예스24와 알라딘의 할인율과 적립금을 비교하면서 사고,현재 내가 모은
마일리지를 비교하곤 했다.
그런데 지난 주 토요일 집사람이 얘들 책을 사준다고 해서 따라간 헌책방에서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되었다. 집사람이 서점 주인아주머니와 얘들 책 관련해서 열심히 이야기하는 동안
서점을 둘러보니 최근 나온 신간들도 간간히 눈에 띄었다.
롬멜의 전기,성석제의 "즐겁게 춤을 추다가" 등등 2004년도에 출간된 책들중 사려고 했으나,
가격등을 감안하여 구매를 미루어왔던 책들이 다수 있었다.
판매가격은 신간의 경우 정가의 55%에,구간은 2,500원에 판매를 하였다.
이것저것 구입하고 보니 정가로 하면 근 10만원 정도 되는 것을 5만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알라딘과 예스24의 판매가도 통상 정가의 10%정도 할인하고 적립금으로 일부 보전을 해 준다고
하여도 헌책방의 할인율을 따라잡기는 쉽지 않을 것 같았다.
물론 내가 필요로 하고,급하게 구입하는 책들을 헌책방에서 구하기 쉽지 않겠지만,
사려고 했던 책 목록을 적어가지고 가면 최소한 1-2권은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언젠가 본 헌책방 찬양글(최종규 님의 글로 기억한다)이 허언이 아니었음을 새삼 그날 깨달았다.
이제 새로운 도서구입 루트가 새로 생기게 된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