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100배 즐기기 - 세계를 간다 104, 2007~2008년, World Tour Guide 세계를 간다
박선영 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에 호주로 회사에서 보내주는 일주일간의 연수과정에 참가하기 위하여 이 책을 구입하였다. 외국이라고는 신혼여행때 하와이를 갔다온 거 이외에는 없었고,하와이도 1997년에 갔다왔으니 근 5년만에 해외 여행을 해보게 된 것이었다. 이 책에서는 시드니,브리스베인,다윈,케언스 등 호주의 주요 도시와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등 주요 도시가 소개되어 있다.

여행전에 준비해야할 사항이 상세하게 잘 나와 있으며,호주에서 여행을 하면서 정보를 취득해야 하는 경로도 잘 정리해 놓았다. 그러나 전체를 다 통독하기에는 지루한 감이 있으며, 굳이 가지도 않을 곳을 열심히 읽어봐야 별로 도움이 되지는 않으니 자기가 갈 곳을 집중적으로 정리해서 보아야 할 것이다.

또한 해당 도시에서 보고,먹고,즐길 것들을 상세하게 소개해 놓기는 했지만 장기 여행이 아닌 한에서는 자신이 갈 곳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비교적 최신 정보라고 해도 시대의 변화를 완벽하게 커버하고 있지 못한 점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예를 들어 안셋항공은 파산되어 현재 영업을 하지 않지만 이책에서는 여전히 안셋항공에 대한 안내도 나와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