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재미난 책이 좋아 시리즈 17권.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하던 열한 살 소년 티미가 축구를 통해 자신의 내면과 외면을 변화시키는 이야기를 담은 동화로, 그 동안 따뜻한 감성으로 어린이 독자들을 보듬어 온 샐리 가드너의 작품이다.

 

 

 

 

 

 

 

 

열세 살 소녀가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지은 아파트에 머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렸다. 이혼을 앞둔 부모님 때문에 잠시 혼자 살고 있는 고모네에 맡겨졌지만 밝고 당차게 현실에 적응해 나가는 소녀의 시선이 때로는 익살스럽고 때로는 재치 있다.

 

 

 

 

 

 

 

 

 

 

 

 

2014 뉴베리 상 수상작.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의 작가 케이트 디카밀로의 작품이다. 사랑 얘기 따위 바보 같다 여기는, 천성이 냉소적인 소녀 플로라와, 동네 평범한 다람쥐였다가 하루아침에 초능력을 갖게 된 다람쥐 율리시스의 모험을 담고 있다.

 

 

 

 

 

 

 

 

 

낡고 작은 집을 매입하고 고친 과정에 관한 솔직한 고백인 동시에 생생한 기록을 담은 책이다. 전세 한파 속에서 오래되고 낡은 집을 매입하게 된 부부는 불평하며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조금이라도 깨끗하고 예쁜 집에서 살 수는 없을까 고민하다 스스로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

 

 

 

 

 

 

 

 

 

저자 르네 크누센은 많은 사람이 집에서도 컵케이크를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고민해 발전시켰다. 일반적으로 집에 하나쯤은 갖고 있을 머그컵을 이용하는 것. 여기에 오븐도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로 익히면 된다.

 

 

 

 

 

2014년 4월 1일~4월 30일 내 출간도서 중 읽고 싶은 책을 찾아보았습니다.

아이를 위한 책과 저를 위한 책이지요.

5월1일부로 휴직에 들어갔습니다. 6년을 일하고 잠시 숨을 고르게 되었네요.

휴직동안 그동안 미루었던 집의 인테리어도 고치고, 엄마의 손길이 필요했던 아이들을 위해 간식도 준비하기로 마음 먹었지요. 그렇게 해서 저에게 필요한 두 권의 책도 골랐습니다.

알찬 휴직이 되기를 소망해봅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봄덕 2014-05-05 2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능력다람쥐 율리시스는 지금 읽고 있답니다.....
안녕, 머그컵케이크! 맛있을 듯 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동화세상 2014-05-06 23:53   좋아요 0 | URL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상상 2014-05-09 2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확인했습니다. 수고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