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감우성을 좋아한다. 그러니까 언제부터였는고 하니, 초등학교 시절 감우성이 처음 나왔을 때부터였던 것 같다. 지금까지 연예인들에게서는 볼 수 없던 신선한 매력을 나는 감우성에게서 찾았고, 왠지 주변에 다른 애들이 좋아하지 않는 연예인인 것 같아 또 좋았다. 그러던 중 감우성이 모 사 생리대 광고를 찍었고, 주변 여자애들이 남자가 왜 생리대 광고를 찍느냐며 사춘기-그러니까 막 생리를 할 나이에 접어들었거나, 이미 지났거나 한 소녀적 감성으로 징그러워!를 외쳤다. 나는 그가 그렇게 징그럽게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모두가 징그럽다고 하는 그를 더 좋아해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애들이 좋아하지 않는 연예인이라고 좋아해놓고는, 다른 애들이 징그러워한다고 슬그머니 마음을 풀던 그 때의 나를 지금 돌아보니 참 소신도 없다.

그래도 눈은 변하지 않는다. 감우성이 군대를 다녀오고, 나도 어른이 됐지만, 내 눈에는 여전히 감우성이 멋져보였다. 그래서 다시 슬그머니 좋아하는 남자 연예인 리스트 맨 앞에 감우성을 끼워넣었다. 얼굴도 멋졌지만, 그가 선택하는 작품들을 또 내가 좋아했다. 현정아 사랑해, 같은 작품은 아직도 가끔 다시 보고 싶고 거미숲이나 알포인트같은 영화도, 최근에 찍었던 연애시대도 다 좋았다. 정말이지 감우성은 목소리만 빼면 완벽해

얼마전 회사에서 후배 순주씨가 내가 감우성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감우성이 느끼하지 않느냐고 물어봤다. 태어나서 처음듣는 소리라며 나는 매우 황당해 했다. 세상에나, 감우성이 느끼하다니. 그리고 며칠이 지난 오늘, 점심 회식을 위해 택시를 타고 가는 길이었다.

순주씨 : 대리님, 대리님은 성시경 좋아하세요?
웬디양 : (얘는 왜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궁금한걸까?) 네
순주씨 : 대리님은 성시경같은 목소리를 제일 좋아하세요?
웬디양 : 성시경 목소리를 제일 좋아하는 건 아니고, 그냥 가끔 살다 보면 성시경 같은 목소리가 필요한 날이 있어요
순주씨 : 무릎팍 도사에 성시경이 나온 걸 봤는데 (라고하며 최근 공인 논란에 대한 얘기) 듣다 보니 맞는 말 같더라고요
웬디양 : 성시경이 좀 느끼하긴 해도, 똑똑하긴 해요, 그죠?
순주씨 : 성시경이 느끼하세요?
웬디양 : 느끼하죠~
순주씨 : 근데 감우성은 안느끼하세요?
웬디양 : @#$@#@$!!! (도대체 왜 자꾸 감우성이 느끼하다는거야, 이보다 더 담백할 순 없는데)


그리고 다시 돌아오는 길, 지하철 역에서 놀라운 발견을 했다는 듯, 순주씨가 다시 말한다

순주씨 : 저 대리님의 이상형을 알았어요
웬디양 : (아니, 나도 모르는 내 이상형을?) 네? 제 이상형이요? 뭔데요?
순주씨 : 대리님의
웬디양 : (궁금궁금)
순주씨 : 이상형은
웬디양 : (두근두근)
순주씨 : 교회에 다니는 감우성이죠?
웬디양 : (콰당!!!!!!!) 


아아아아
이렇게 단순할 수가!
나는 그만 할 말을 잃어버렸다
왜 말이 없냐건, 그냥 웃지요 ^^



댓글(12)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나의 외모지상주의
    from 지극히 개인적인 2007-12-02 02:14 
    나는 학교 다닐 때부터 눈이 좀 낮다,기보다는 좀 특이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내가 잘생겼다고 한 누군가를 사람들이 잘생겼다고 해주는 경우가 드물었달까. 어제 교수님 이야기에 썼던 교수님 중 잠깐 스쳐가며 언급된, 사은회날 내 편지를 받았던 신선생님의 경우, 솔직히 내가 잘생겨서 좋아했다고 말하면 친구들이 다 쓰러졌다. 애들은 내가 선생님의 지성을 좋아한 줄 알지만 솔직히 선생님 부임 첫해에 수업은 그리 훌륭하지는 않았. 근데 난 그 수업이
 
 
마늘빵 2007-11-03 08: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니까 이 뻬빠의 결론은, 웬디양님의 이상형은 (순주씨에 따르면), 기독교인인 감우성같이 느끼한 남자, 가 되겠군요 =333

웽스북스 2007-11-03 23:28   좋아요 0 | URL
그래도 목소리는 성시경이었으면 좋겠어요 (막나가는 ㅋㅋ)

다락방 2007-11-03 12: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저는 [결혼은,미친짓이다]를 보고 감우성이 살짝 좋았더랬어요. 어딘가 남자임이 느껴졌다고나 할까요. 저는 남자를 느끼게 하는 남자들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감우성, 안느끼한데. 하하 ^^;;
물론, 지금은 좋아하지 않지만요 :)

웽스북스 2007-11-03 23:29   좋아요 0 | URL
아아아 감우성의 매력에서 헤어나오셨다니, 그게 더 대단해요

이매지 2007-11-03 22: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김상경같은 스타일 좋아해요. ㅎㅎ
뭔가 지적(?)인 느낌을 풍기면서도 부드러운 느낌.
감우성 저도 별로 느끼하다고 생각안하는데 ㅎㅎ
성시경은 정말 느끼한 듯-_-;

웽스북스 2007-11-03 23:29   좋아요 0 | URL
흐흐흐 김상경도 멋지죠
감우성이 느끼하다는 건 정말 말도 안돼요
우리 순주씨가 좀 눈이 이상한듯 ㅋㅋ

순오기 2007-11-04 15: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하~~ 이 아줌마의 눈엔 감우성도 성시경도 김상경도 다 이쁘고 구여워용! ㅎㅎㅎ

웽스북스 2007-11-04 18:18   좋아요 0 | URL
앗, 저들도 누군가에게는 '이쁘고 구여울' 수 있는 자들이었군요 ㅠ_ㅠ

Jade 2007-11-04 09: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알포인트 보고 감우성이 막 무서웠어요 -_-;; 왕의 남자 보곤, 조금 좋아졌는데 ㅎㅎ DVD방에서 알포인트 보는데 그 당시 남자친구랑 둘다 무서워서 덜덜덜 -_-;;

웽스북스 2007-11-04 18:19   좋아요 0 | URL
알포인트가 은근히 자극하는 것 같은 공포가 좀 있죠, 공포영화 별로 안무서워하는 편인데 알포인트는 무서웠어요, 심지어 저는 아무도 같이 안봐줄 것 같아서 -_- 백수시절 극장에서 조조로 혼자봤답니다 ㅋㅋ 극장에 사람도 몇명 없었다는 거 ㅋㅋㅋ

멜기세덱 2007-11-05 2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그럼 제가 교회만 다니면 되겠군요....ㅋㅋㅋ

웽스북스 2007-11-06 00:29   좋아요 0 | URL
어머 그런건가요? 눈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