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불문 1일1책읽기를 하고 있다. 혼자.

 

복직 후 도무지 책이라곤 아이들 읽어주는 책 외에는 읽지 못한다. 강제적 요소를 발동해도 그렇다. 그건 시간이 없어서라는 말로는 변명이 안되는 것이 핸드폰으로 뭘 엄청 사댄다. 그거에 할애하는 시간을 책에 돌리고자 한번 해 보기로 했다. 빠져나갈 구명을 위해 '장르불문'을 갖다 붙였다. 만화책도 그림책도 잡지도 다 포함이다. 실제로 첫날 아니지, 첫날은 하루 하고 실패하였구나....두번째 첫날엔 'who 문재인'을 읽었다.  빼져서 옆공원에서 산 건 안비밀.

 

 

 who 시리즈는 첨 읽어본다. 생각보다 내용이 촘촘해서 놀랐다. 이 정도 퀄리티라면 만화로 읽는 위인전도 나쁘지 않겠다 싶다. 책장이 생각보다는 빨리 넘어가지 않는 건 엄마의 마음으론 다행이다 싶다. 재미만 쫓지 않았다는 뜻이니까. 그래도 앉은 자리에서 다 읽을 수는 있다. 이번달 도서구매는 '이니를 응원하며'인지 벌써 세권째 대통령 관련 책을 샀다. 영문판은 아직 읽지 못했고, 특별판책은 아직 배송전이다.(이것도삐져서 피카츄돗자리주는 곳에서 샀다^^;; 당분간은 좀 삐딱선을 타도 되지 않을까? 엄격한 검수 끝에 받은 책이 중고책 수준인데 ㅠㅠ 그래도 알라디너는 소중하니까, 알라딘 서재는 애끼니까 당분간만.....흑)

 

그리고 둘째날 읽은 책이 [설국], 셋째날 읽은 책이 [마루밑 바로우어즈]이다.

 

 

  아이의 쿠폰으로 함께 보게 된 영화 [마루 밑 아리에티]의 원작을 또 읽게 해야 하지 않겠어? 아이들 원성이 들린다. 이건 쿠폰 내고 벌 받는 느낌? ㅋ 선택이니까 괜찮겠지? 일단 나부터 읽어야지! 마음 먹고 지난 주 경의선책거리 시민책방에서 사왔다. 처음엔 영화의 잔상이 남아 집중이 좀 안되었는데 읽다보니 영화랑 이질적이면서도 동질적인 조화로 문자와 영상이 어우러지는 기분으로 재밌게 읽었다. 해설을 보니 좀더 깊게 읽어도 좋겠다싶어 다음해엔 이 책으로 온책 읽기를 해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4일째, 중구난방 손에 잡히는 대로 읽다가 실패했다. 그래도 그냥 오늘을 4일째로 잡을란다. 어떻게 100프로 지키겠어?ㅋㅋㅋ 스스로에게 '미안'이라고 말하고 어제 하루는 그냥 쉰걸로(솔직히 쉬진 않았다. 부지런히 이책저책 읽었을 뿐!)

 

나의 장르불문 1일1책을 스스로 응원해 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7-05-23 14: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가 여기에서 그렇게혜윰님을 응원합니다!!

그렇게혜윰 2017-05-23 17:3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 응원 받아 오늘은 기필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