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으로 다운받아서 보고 있다. 작년에도 상반기 도서 찜!해두었는데 몇 권이나 사고 읽었는지는 모르겠다^^ 올 상반기에 출간되는 인문교양 도서 목록을 보며 관심가는 책을 미리 찜!해둔다. 첫 책부터 아직 출간 전이다. 출간일이 미뤄지는 건가? 어쨌든 링크는 나중에 걸어야겠다.

 

 

 

 

1. 결혼 감정 코칭, 을유문화사

- 결혼 10년이 머지 않았다. 6년쯤 지나면서 상대를 나에게 맞추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을 알고는 맞춰가려 노력중이다. 아직 결혼에 관한 책은 전혀 읽지 않았는데 더 나은 결혼생활을 위해 한번쯤 읽어볼 시기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2. 런던에서 홍차 한 잔, 한길사

- 홍차를 키워드로 영국문화사를 쓴 책이라고 한다. 역사 미술 문학 드라마까지 섭렵한 영국 이야기라고 하니 읽어볼 만 할 것 같다. 영국은 홍차 문화구나.....^^

 

3. 반 고흐와 고갱의 유토피아, 아트북스

 

  요즘 많은 책을 출간하고 있는 이택광의 신간이다. 애초의 제목에서 '유토피아'라는 말이 붙어 출간된 모양이다. 기대감이 높아지는 주제와 제목, 저자의 조합이다.

 

 

4. 실비아 플라스 드로잉집, 마음산책

이미 읽은 사람들도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에서 몇 건의 트윗을 접했다. 실비아 플라스의 시도 아직 접하지 못한 채 나는 너무 그녀의 이름을 많이 들어온 것이 아닌가 싶다. 드로잉집으로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다. 그나저나 왜 이렇게 재주가 많은 거람?

 

5. 여성 영웅의 모험, 교양인

맞다. 슈퍼 히어로는 슈퍼맨, 배트맨, 스파이더맨 등 많은데 슈퍼 히로인은 원더우먼 밖에 없는 거람? 세계 각국의 신화 등에서 찾아낸 여성 영웅을 소개한다니 기대가 된다.

 

6. 투명 사회, 문학과 지성사

 

철학자 한병철이 올해에도 어김없이 한 권의 책을 한국에서 출간한다니 반갑다. 무조건 사는 걸로!

 

 

 

 

 7. 우리 과학문화유산답사기:조선왕릉, 북카라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지만 사실 잘 모르는 조선의 왕릉. 사는 곳이 구리인지라 동구릉 홍유릉 친숙한 이름인데 반해 잘 모른다는 사실을 이 책이 벗어나게 해 줄까?

 

8. 고종석의 한국어 글쓰기 강좌, 알마

절필을 선언했지만 책이 여전히 많이 나오는, 그만큼 그의 글을 바라는 독자가 많다는 뜻이기도 한 작가 고종석의 글쓰기 강좌 녹취 기록이다.

 

9. 헤밍웨이 내가 사랑한 파리, 한길사

헤밍웨이가 1921-26년 동안 파리에서의 생활을 쓴 글이라고 한다.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의 여운이 아직까지 남아 있는 지라 괜히 낭만적으로 느껴진다.

 

10. 명작동화의 재발견, 반비

 내가 이런 책 쓰고 싶었는데 ㅠㅠ 열등감 생기려고 한다 ㅠㅠ

 

11. 르몽드 20세기사, 휴머니스트

- 외국 신문 절대 못 보는 사람으로서 르몽드의 시선은 어떤 것인지 경험해 보고 싶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4-02-07 10: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 과학문화유산답사기랑 고종석의 한국어 글쓰기강좌 완전, 기대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해요.

그렇게혜윰 2014-02-08 07:46   좋아요 0 | URL
저 안내책자 무료다운 가능하니까 함 살펴보시면 더 많은 책을 기다리실수 있을거예요^^

향기 2014-03-13 14: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종석의 한국어 글쓰기 강좌 책 저도 기다리고 있어요~ 5월 경 출판 된다고 하네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해요!

그렇게혜윰 2014-03-13 15:51   좋아요 0 | URL
고종석 작가님 책 요즘 많이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