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래빗 시리즈 01 : 피터래빗 이야기 베아트릭스 포터 베스트 콜렉션 1
베아트릭스 포터 글.그림, 김동근 옮김 / 소와다리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베아트릭스 포터의 이름이나  피터 래빗의 이름이나 풍문으로나 들었지 사실 제대로 읽어본 것은 올 해, 그러니까 내 아이가 여섯 살인 해가 처음이었다. 처음엔 1권을 사서 읽고 그 다음엔 4권까지, 그리곤 결국 세트를 모두 사야만 했다. 아들이 피터 래빗과 친구들을 자신의 친구로 만들었기 때문이었다. 그 계기가 된 첫번째 책이 바로 <피터래빗 이야기>이다.

 

아이에게 이 책을 처음 읽어줬을 때 아이의 반응을 떠올리자니 지금도 입꼬리가 올라간다. 흐뭇했다. 권선징악적인 면이 있음에도 아이는 거부감 보다는 피터가 맥그리거 아저씨에게 붙잡힐까봐 읽어주는 내내 노심초사하며 집중하며 이야기에 몰입했다. 그렇게 하루 이틀, 벌써 몇달째인지 모르겠다. 어느 밤엔간 내가 읽어주는 게 성에 안찼는지 책을 뺏아들어 누운 채로 더듬더듬 나머지를 끝까지 제가 읽은 적도 있었다.

 

지금도 이 시리즈는 여전히 아이의 잠자리 친구가 되어주고 있고, 그 중 1권인 <피터래빗 이야기>는 1순위의 친구이다. 요즘은 내가 한 번 읽어주고 나면 이승열의 영미문학관에서 올 초에 읽어준 방송을 다시 한 번 듣는 것으로 마무리를 짓는다. 이제는 익숙해져서 듣다가 흥분하기 보다는 들으면서 스르르 잠이 들곤 한다. 우리 모자에게 참 정겨운 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3-12-08 05: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타깝지만, 올해에 새로 나온 이 판은
원작을 훼손시켰어요...

예전에 다른 곳에서 나온 책이나
아예 외국판 책으로
새로 장만하시기를 비옵니다 ^^;;;

이 이야기는,

http://blog.aladin.co.kr/budapest/6234337

이곳에서 찾아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혜윰 2013-12-09 09:57   좋아요 0 | URL
안그래도 원서 미니북이 더 예쁘더라구요. 기회가 되면 원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