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일인자 유재석 (체험판)
김영주 / 자음과모음 / 2012년 9월
평점 :
판매중지


정혜윤, 이윤석, 송창의, 김영주

이 네 사람의 책을 읽었다. 이들은 방송인이다. 정혜윤과 송창의는 PD이고 이윤석은 개그맨, 김영주는 방송작가이다. 정혜윤PD를 제외하고 세 사람은 예능인이기도 하다. 그래서일까, 세 사람은 글 속에서도 어쩌면 그렇게 재미가 있는지. 심지어 <웃음의 과학>이라는 대중적 교양서에서조차 말이다.

 

일인자 유재석

작가
김영주
출판
이지북
발매
2012.08.16

리뷰보기

김영주 방송작가는 사실 내가 알고 있는 이름은 아니었다. 그가 유재석과 특별한 교류를 가지고 있는건가, 싶었지만 그도 아니었다. 그는 그와 함께 일을 한 사람이라기 보다는 유재석을 그저 관찰하고 동경하고 급기야 존경하는 그런 같은 업종 종사자였다.

 

그런 그가 왜, 자신과 함께 일한 수많은 개그맨들을 제치고 유재석을 썼을까? 이유는 간단하다. 그는 자타공인 일인자이기 때문이다. 책 제목도 직접적이지 않은가 <일인자 유재석>이라고.

 

어제 저녁 이 책을 읽기 시작해서 정말 재밌어서 잠을 이겨가며 읽다가 오늘 아침 깨어서 마저 다 읽었다. 가독성이 좋다. 예능방송작가답게 지루할 틈이 없게 구성했다. 목차도 일목요연하고 그 안에 들어있는 감동과 정보가 적절하다. 그 사이사이 에피소드들을 통한 강조와 감동까지! 그 힘이 이 책을  손에 잡으면 놓치 못하게 하는 것 같다. 지난 번 송창의 pd 책보다 더 단숨에 읽은 것 같다. 

 

작가는 몇달간 유재석을 직접 만나가며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이 책에 담긴 유재석의 품성으로 봤을 때 얼마나 협조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을지 그런 점에서 작가는 여타의 다른 작가들에 비해 협조적인 취재원을 두었으니 복도 많다. 자신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온다는 소식에 유재석은 또 얼마나 수줍어했을까. 그래도 그에겐 야망이 느껴진다. 아마 무척 기뻤을 것이다.

 

이 책의 잠정독자는 나처럼 일반인일수도 있고 연예인일수도 있고, 연예인지망생일수도 있다. 누구라도 상관없다. 꼭 예능에 접목 시키지 않더라도 그를 통해서 우린 보편적 내용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령, 유재석의 7가지 습관이나 유재석 따라하기의 경우에는 일상 생활에서도 적용할 수 있고 내가 내 직업에 따라 취할 수 있다. 내게도 리액션은 중요하니까! 

 

책에 대해 아쉬운 점은 수다스러운 방송작가(?)라 그런지 같은 에피소드들을 여러 번 취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령, "그 사람 말한 거 대본에 있는거야"로 시작하는 이야기가 92쪽, 121쪽(인용이긴 하지만), 237쪽에 걸쳐 세 번 나온다.(어쩌면 더 있을 수도) 많은 이야기들의 집합체인 책이지만 독자는 이런 흡입력 강한 이야기는 단숨에 읽어버린다는 사실을 기억해주면 더 좋겠다. 읽는 데에 크게 문제가 있지는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