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과 5월은 아름답지만 느끼기엔 너무 바쁘다. 

기대와 달리 아이들에게 책도 많이 못 읽어줬다.

 

<엄마 까투리>를 한 번 더 읽고 독후 활동을 한 것을 시작으로 다시 책을 읽어주기 시작한 게 얼마 안된다. 그 책들을 적지만 소개해 본다.

 

 

 매우 단순한 내용과 그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은 어른과 거의 같은 생각을 한 것 같았다. 특히 나무가 <그래서 행복했다>는 말에 대해서. 소년에게 자신을 하나씩 내어주면서 <그래도>가 아니라 <그래서> 행복하다는 그 말은, 우리들 마음 속에 있는 <사랑>의 의미를 잠시나마 꺼내 놓은 것 같았다. 2학년이라 '밑동'이라는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다시 찾아 읽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 반 아이들이 그래도 공통적으로 많이 읽은 책 중 하나라 독려 차원에서 읽어줬다. 뒤샹의 '샘'에 대한 이야기이다. 예술이란 남들과 다른 생각을 창조해내는 것이라는 말을 아이들은 이해했을까? 데미안 허스트의 작품 몇 개를 알려주고 예술의 경계를 허물기를 바라는 마음을 잠시 비춰주었다. 아직은 어려 '변기'에 대한 흥미가 더 높았지만 그 중 몇 몇 아이들은 눈이 반짝였다.

 

 

 

 

 

토평 도서관에서 임정자 작가님이 읽어주신 책이다. 난 작년에 이 책을 읽은 적이 있었고 그 때에도 먹먹함이 있었는데 이참에 구입해서 아이들에게 읽어주었다. 멋진 호랑이가 나와서일까, 내가 감정을 잘 잡은 탓일까 위의 두 책들보다 아이들은 집중력이 좋았다. 몰입했다. 마지막 자신의 아들을 호랑이 엄마에게 맡긴 부분에 느끼는 것은 조금 어려워보였지만 매우 흥미를 갖고 읽기 시작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