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9

 두 번의 시인 특강(시인을 바라봄/남산도서관) 덕에 근래엔 그나마 시를 좀 챙겨 읽는데 김상혁 시인이 강력 추천한 박상순 시인의 시가 미당 문학상을 받았다기에 읽기 시작했다.  그나저나 수상 작품집이 언제부터 이렇게 이뻐졌지?

 

 과연 그의 시는 아름다웠다. 무슨 뜻인지 헤아리려 하기 보단 이야기를 읽듯 반복된 시어에 나의 생각과 마음을 맡겼다. 좋았다. 

 다른 시인들의 시도 좋고, 안좋고, 모르고의 마음으로 쭉 읽었는데 한 번 좋았던 시인들의 시는 이번에도 좋더라. 결국 시인을 좋아한다는 것은 시인의 시 스타일이 나랑 맞는다는 것이다.  스타일이 변하기란 시를 쓰는 사람도 시를 읽는 사람도 어려운 일이다. 

 

박상순의 시 스타일이 참 맘에 든다는 말이다.

조연호의 시 스타일은 내겐 너무 벅찬 뇌운동이었다. 

 

20180630

  아기가 놀다가 갑자기 '케익'을 외친다. 아, 어제부터 케익 먹고 싶댔지? 9시 45분! '10분 내에 투썸플레이스 도착하기' 프로젝트 실시. 아기 세수 + 옷입히기와 동시에 나 옷입고 선크림 바르기 5분 안에 종료. 물론 하람이도 동시 진행, 5분 안에 완료. 축지법으로 도착하여 9시 57분에 주문 성공. 모닝 세트와 초콜릿케익을 먹고 그 와중에 가방에 넣은 책 각자 읽기 시작. 하람인 읽던 책을 다 읽고 왔지만 난 2장도 못 읽었다. 그래도 왠지 다 읽은 것 같은 책이다. 마음의 위로가 제목만으로도 이루어지다니!

 

20180701

 이사를 오고 전에 살던 집의 컨셉인 '거실을 서재로'(이것은 구리시 도서관의 캐치프레이즈 중 하나이기도 했다.)를 접고 책을 한 방에 몰아넣었다. 물론 거실과 각 방에도 책장 두어개는 두었지만.

 병원에서 대기할 때 남편 읽으라고 이 책을 가져왔는데 남편이 너무 깊이 공감한 나머지 진료 후 집에 오자마자 공부방에서 책장 하나를 꺼내 책에 나온대로 아이가 공부중 또는 일상 생활에서 궁긍증이 생기면 바로 책을 찾아볼 수 있게 백과, 사전, 지식 책들을 꽂아두었다. 은근슬쩍 아이가 볼 수 있도록 어른용으로 같은 류의 책도 꽂아두래서 찾는데 역사 외에는 그럴 만한 책이 별로 안보이고 온통 소설들이었다. 요새 통 소설을 안 읽는데 책장에 소설 가득이라니 우스웠다.  소설을 읽고 싶구나 내가? 이런 마음으로 소설들을 하나하나 보았다. "쿤데라 씨 우린 언제 다시 만날까요? 보고 싶어요." 등의 혼잣말을 주고받으며.

 

20180702

 

 

 

 

 

 

 

 

 

 

 

그림을 잘 아니 평균에라도 미치도록 그릴 수 있길 바랐다. 아마 그 바람이 이 책을 사게 했을 것이다. 도서정가제가 시작되고 이 책이 재정가 책정되어 그 풍파(?) 견딜 적에도 그 바람은 유효했으나 그 바람을 이루기 위해 이 책을 펼친 적이 없다. 이 책이 부디 새 주인을 만나 쓰임이 있기를 바라며 포장을 했다. 내일은 날이 좀 개어 이 책을 부칠 수 있어야 할 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