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오브 도그> 말미에 나오는 애니 프루의 작품 해설을 읽다가 새비지의 작품들에서 풍경이 단지 배경 장식이 아니라고 하면서 윌라 캐더, 마저리 키넌 롤링스, 월터 디 에드먼즈, 윌리엄 포크너, 플래너리 오코너, 존 스타인벡, 그리고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쓴 거의 모든 작품들에 깊이 밴 장소성에 맥을 같이 한다는 글을 읽고 브라이언 그린의 <엔드 오브 타임>대신 <윌라 캐더>의 <대주교에게 죽음이 오다>를 먼저 읽으려고 집어 들었다. 그리고는 여기 언급이 된 작가들의 책을 하나하나 읽자는 야무진 결심을 하고 <대주교에게 죽음이 오다>를 시작했는데 번역 때문인가? 뭔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지 않는 것 같아서 프롤로그 읽다 말고 <언어가 삶이 될 때>를 골라서 읽고 있다. 아무래도 <엔드 오브 타임>은 5월에 읽게 될 것 같으다.^^;;















아침 일찍 (새벽 5시 30분 정도) 별로 가고 싶어 하지 않는 해든이를 친구들이랑 낚시 여행 보내 놓고 남편이랑 다시 늦잠을 잤다. 아침을 챙겨줘야 하는 아이가 없다는 건 이렇게 늘어지게 침대에서 뒹굴어도 되는 거다. 남편은 원래가 좀 부지런한 사람이라 침대에 오래 누워있지 못하는데도 토요일이고 막내도 없고 해서 거의 9시 30분이 넘어서 일어났고 나는 오후 5시가 다 되어 일어났다. 


해든이 데려다주고 남편과 침대에 누워서 다시 자려고 하는데 남편이 어제 코스트코 가서 있었던 이야기를 해준다. 어떤 아주머니가 코스트코에서 물을 샀는데 너무 무거워서 낑낑거리며 도와줄 사람을 찾으며 두리번거리는데 자기에게 부탁을 안 하더란다. 그래도 자기가 도와주겠다고 했더니 할머니가 그렇잖아도 부탁하고 싶었지만, 남편의 짐도 많고 그래서 부탁하지 않았다며 미안해하더란다. 그런데 그 할머니가 검색을 해서 그런지 나이보다 젊어 보인다고 하는 거다. 


나: "검색?" 그게 무슨 말이야?

남편: 응, 머리를 검정색으로 염색을 했다고.

나: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러면 검정색으로 염색을 했다고 해야지 검색이 뭐야.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남편: 한국사람들 뭐든지 줄여서 말하잖아. 그래서 검정색 염색을 줄여서 검색으로 말해도 되는 줄 알았지.ㅎㅎㅎ

나: 기발하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러면서 남편이 가끔 한국말을 이렇게 하면 너무 재밌다고 해줬다. 너무 웃기다고. 그랬더니 자기가 또 언제 그랬냐고.ㅎㅎㅎㅎ 그래서 내가 적어 논 것이 몇 개 있는데 나중에 찾아서 알려주겠다고 했다. 나이 들어도 즐거움을 주는 남편의 귀여운 짓. 언어를 잘 구사할 줄 알아도 언어가 삶이 되지 않아서 그런가? 완벽하지 못하다. 그래도 계속 꾸준히 한국어를 사용하는 남편이 귀엽고 기특하다.ㅋㅋ


지난 19일에 내가 열심히 돈가스랑 치킨 파머자나(Chicken parmigiana)를 잔뜩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어뒀는데 그거 꺼내서 에어 후라이어에 넣어서 튀겨서 먹었다. 내가 생각해도 너무 맛있어서 혼자 또 자뻑의 시간을 가졌었다는.ㅎㅎㅎㅎ

돼지고기 안심(?)을 저 두꺼운 망치로 고기들을 부드럽게 만든 후 계란이랑 빵가루를 묻혀서 기름종이를 사이사이에 끼워 넣고 지플락에 넣어서 냉동실에 저장하면 끝.

너무 흐뭇해서 포트레이트 기능으로도 찍어봤다는.ㅋㅋ


한국어 제법 잘하는 남편에게 파마잔(Parmesan)치즈를 사 오라고 시켰더니 언어 머리는 있어도 요리 머리 없는 남자는 갈아 논 것 안 사 오고 통째로 사 와서 열심히 갈아서 썼다.ㅠㅠ


온 가족이 두 번은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잘하면 3 번?


돈까스는 더 많이 만들었다. 우리 집 남자들이 다 좋아함.


어쨌든 이렇게 성공을 해서 그런지 자신감이 생겨서 다음번엔 피시 앤드 칩스에 도전하기로 했다는.ㅋㅋ


언어도 이런 것이 아닐까? 돈가스 잘 만들게 되면 그다음에 치킨 파머자나에 도전하고 그다음에 또 다른 것에 도전하는 것처럼? 


사고 싶은 핸드백이 생겨서 오랜만에 백화점에 갔었다. 내가 결정을 못 하고 있으니까 직원이 "블랙핑크의 리사가 드는 거 사람들이 따라서 들고 다니기 좋아한다."고 하는 거다. 나는 리사도 모르고 블랙핑크도 모른다고 했더니 벙찌던 직원. 도대체 블랙핑크의 리사가 누구야? 이러면서 검색해 봤다. 한국의 걸그룹이구나. 처음 봄. 하아~. 


BLACKPINK - How You Like That



책 한 권을 더 샀다. 알라딘 책소개 페이지에서 읽은 이런 글에 혹해서.

왜 자꾸 열심히 하고 싶은지, 더 오래 더 멀리 가려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쓴다.


-알라딘 저자 소개 중




아! 나는 블랙핑크의 리사처럼 나이가 어리거나 발랄하지도 않은데 저런 이쁜 백 들고 다니고 싶고,

이 책의 작가인 염지원 씨처럼 젊은 혈기가 남아있는 사람도 아닌데 왜 자꾸 열심히 하고 싶고, 더 오래 더 멀리 가고 싶어 하는 걸까? 왜 멈추고 싶어 하지 않는 걸까? 왜 자꾸 이런 책에는 어떤 글이 담겨 있을지가 궁금할까? 나는 왜? 자꾸만...


댓글(32)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얄라알라 2022-04-24 21:3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요알못 인 분들이 보면, 돈가스를 바삭하게 잘 말려진 구수한 누룽지로 착각할수도 있겠어요. 사서 드시지 않고 직접 수제 돈가스 드시는 분들, 최고!!!

라로 2022-04-25 06:34   좋아요 2 | URL
가족들이 돈가스를 좋아하는데 여기서 냉동 되어 파는 게 넘 오래되고 별로에요.
그래서 만들기 시작했는데 의외로 반응이 좋아서 저렇게 만들어서 얼려 놓으면
뭐 할지 생각 안 날때 좋더라구요. 저거 엄청 쉽습니다요.^^;;;

책읽는나무 2022-04-24 21:3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는 블랙핑크도 알고 리사도 알아요^^
근데 들고 있는 가방이??
리사는 태국인가? 그쪽 출신인데 멤버들 중에서 유일하게 외국인이에요. 아빠가 스위스쪽 어디 호텔 셰프라고 하더라구요?
라로님 수제 돈까스 보니까 갑자기 라로님도 셰프님 같아 보입니다.
맛나보입니다.^^
라로님은 멈추지 않고, 궁금하고, 계속 앞서 나가고 싶으신 이유는 아직 젊기 때문이신 것 같아요. 정신이 젊다는 건 정말 멋진 일인 것 같아요. 오늘 어린 딸이 제게 학교에서 선생님이 그러시던데 하면서 50대가 되면 정말 정말 재밌는 일이 막 펼쳐져 있다고 하셨다고 저한테 기대하라고 그러더군요?😯😯
건강만 유지하고 있다면 생각보다 여유있고, 재미난 인생이라는 말인데, 전 한 번씩 라로님 글을 읽으면서 좀 그럴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들어요ㅋㅋㅋ 검색이란 단어도 들으시고..ㅋㅋㅋ

라로 2022-04-25 08:23   좋아요 2 | URL
역쉬~~ 책나무님은 아실 줄 알았어요!!ㅋㅋㅋ
저도 어제 궁금해서 리사에 대해서 찾아봤어요.ㅎㅎㅎㅎ
태국인처럼 보이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고,, 코가 좀 그렇지만
다른 곳은 다 이쁘네요,, 근데 한국어도 잘 하나봐요??
책나무님의 댓글은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이어지네요.ㅎㅎ
암튼 제가 아직 젊은 걸까요?? 아니면 고민이 너무 많은 걸까요??
뭐 어느 것이든 멋진 사람으로 계속 변하면 좋겠어요.^^;;
따님 선생님 사기치신 것 아닐까요??^^;; 멋진 일이 하나도 안 일어나는뎅??^^;;
댓글을 읽으면서 든 생각인데요, 멋진 일은 펼쳐져 있다기 보다 멋진 일이 생기도록 계속 몸과 머리를
움직여야 할 것도 같아요. 근데 그 건강 유지가 힘들어요..ㅠㅠ
검색,,ㅋㅋㅋㅋ

유부만두 2022-04-24 21:4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 지난주에 검색했어요. ^^

라로 2022-04-25 06:40   좋아요 1 | URL
멋으로?? 저는 다행스럽게도 아직 검색은 안 해요,, ^^;;
머리숱이 없으니까 검색은 되도록이면 아주 늦게 하게 되길..^^

2022-04-24 22:5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4-25 06: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감은빛 2022-04-24 23:3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인간이 살아있는 한 더 잘하고 싶고, 더 오래 더 멀리가고 싶은 게 아닐까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 뭐든 열심히 하는 거겠죠.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그러지 않을까 싶어요.

일요일 낮을 푹 잘 쉬고 저녁에 가볍게 운동을 하려던게 나도 모르게 오버트레이닝을 해버렸네요. 내일부터 또 힘든 일상을 보내야하는데. 다가올 근육통이 걱정이네요.

라로 2022-04-25 07:32   좋아요 1 | URL
그렇죠! 인간이니까. 나이가 드니까 더 열심히 하고 싶기도 한 것 같아요. 더 늦기전에,,, 뭐 이런 마음 때문에요.^^;;

근데 감은빛님 너무 열심히 하지 마세요. 쉴때 잘 쉬어야 하는 것 같아요. 나이 들어보니까 열심히 운동 하는 것도 좋지만, 그것보다 잘 쉬어야 오래 가는 것 같아요. 환자들을 봐도 그렇고요. 근데 오버트레이닝 하실 정도면 이제 완전히 좋아지신 것 같아 기뻐요.^^ 근데 근육통은 운동으로 풀어야죠??^^;;;

꼬마요정 2022-04-25 00:1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블랙핑크 알고 리사도 안답니다. 남편이 블랙핑크 팬클럽1기에요…. 소녀시대도 1기인데.. ㅎㅎ 자꾸만 뭔가가 알고 싶고 하고 싶은 건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아무것도 안 하고 싶으면 진짜 재미없잖아요ㅜㅜ 제 시조카가 고2인데 사춘기인지 의욕이 없어서 보기 안쓰럽답니다. 가방에 나이가 어딨나요. 라로님께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저기에 도시락 넣어서 놀러 가고 싶..(큰일 나겠죠?)

라로 2022-04-25 06:52   좋아요 2 | URL
아우~ 꼬마요정님 닉네임처럼 젊은 분이시군요!! 그러니 부군도 젊으시고!!^^ 저는 노땅이라 아는 걸그룹이 소녀시대하고 N21인가요?? 아 몰라~~~.^^;; 암튼 그렇게 두 그룹만 알아요. 블랙핑크라니!! 근데 멋져요!! 저 동영상 보고 저도 반했어요.^^;;; 제 막내 아들이 이제 곧 고1이 될 건데 의욕이 별로 없고 게임에만 의욕이 넘쳐서 걱정이에요.ㅠㅠ 제가 들고 싶은 가방은 저거 아닌데요,, 저도 저 가방 보고 도시락으로 사용하면 좋겠다고;;; 찌찌뽕.ㅎㅎㅎㅎㅎㅎ

기억의집 2022-04-25 07: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돈가스 소스는 뭐로 쓰세요?

라로 2022-04-25 08:25   좋아요 1 | URL
저희는 일본제품인 Bulldog 먹어요. 남편이랑 아이들이 좋아해서요.

기억의집 2022-04-25 08:0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ㅎㅎ 리사 춤 잘 추는데.. 저 사진으 리사 같지 않어요!!! 전 멈추고 싶지 않은데…그러면에서 라로님 부러운 사람입니다!!

라로 2022-04-25 08:27   좋아요 2 | URL
리사 저 비디오 봐도 춤 잘 추는 거 보여요. 하아~~ 저도 젊어서 춤이나 배울 것을,, 저 비디오 보면서 그 생각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을까요??ㅋㅋㅋ
근데 멈추고 싶지 않으신데 제가 부러울 게 뭐이가 있어요?? ^^;;

mini74 2022-04-25 09: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블핑하면 제니만 아는 저 ㅎㅎ 술선전에 제니가 나오더라고요 ㅋㅋ 라로님 돈까스 넘 맛있겠어요. 망치 멋있음. 위로 번쩍 들면 막 번개치고 그러나요 ?! ㅎㅎㅎ 예쁘고 맘에 쏙 드는 가방 사셨기를 ^^

라로 2022-04-25 09:47   좋아요 1 | URL
저는 비디오 보면서 제니가 젤로 매력적인 것 같아요. 리사는 매력은 별로.. 가족들이 맛있다고 하네요. (안 그러면 안 만드니까;;;), 번개 천둥치고 막 난리입니다요.ㅋㅋㅋ 맘에 쏙 드는 게 넘 많아서 아직도 고민중이에요. 선택장애,,ㅠㅠ

거리의화가 2022-04-25 09:5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그래도 블핑 멤버들 이름은 모두 아네요ㅎㅎ 리사 참 예쁘죠^^
라로님 남편분 참 귀여우십니다 검색 새롭네요 뭔가ㅋㅋ 저희 남편은 늦잠을 많이 자긴 해도 집안일을 저보다 훨 많이 해서(전 정말 나이롱 주부ㅋㅋ) 많이 미안할 때가 많아요. 전 요알못이기도 하고 요리하는 게 넘 싫고 귀찮고 무서워요ㅜㅜ 돈까스 맛나겠습니다~

라로 2022-04-25 14:11   좋아요 2 | URL
불핑 멤버들은 비티에스 보다 적으니까 좀 쉬운 것 같아요.^^;;
거리의화가님도 나이롱 주부, 저도 나이롱이에요. 가끔 저렇게 만드는 거로 생색내고,,^^;;
근데 무섭기까지 하시다니,, 진정한 요알못 맞으신 거 같아요.^^;;
저는 무서울 정도는 아니거든요.^^;;; 어쨌든, 부지런한 남편이라도 만나서 늦잠을 잘 수 있으니 저는 그것으로 만족해요.^^;;

거리의화가 2022-04-25 14:13   좋아요 1 | URL
무섭다는 게 제가 만든 결과물이 무섭다는 얘깁니다ㅋㅋ 제가 만들었지만 넘 맛이 없어서요ㅋㅋㅋ

라로 2022-04-26 13:17   좋아요 2 | URL
ㅋ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넘 솔직하셔요~~!!ㅋㅋ

! 거리의 화가님 바뀐 프로필 좋아요, 혹 직접 그리신 건가요?? 닉에 화가가 들어있어서요.. 홍콩? 예전에 딸아이가 1살도 안 되었을 때 갓었는데.... 어즈버

거리의화가 2022-04-26 13:55   좋아요 2 | URL
전 미술에 완전 잼병이에요^^; 저 이미지는 제 닉네임에 맞춰 무료 이미지 찾은 겁니다 저도 홍콩 좋아해서 트램 이미지 보고 반가웠거든요 그리고 블러 효과의 이미지가 몽환적인 느낌이 들어 좋아서 픽했어요! 직접 그림 그리기 하는 재주를 갖고 싶습니다!ㅎㅎ

라로 2022-04-26 15:55   좋아요 1 | URL
무료 이미지 찾으셨다니까 양심이 찔려요.^^;; 전 네이버인가? 구글에서 찾은 거 그냥 섰는데... 저도 무료 이미지를 찾아서 써야 할 거 같아요.ㅠㅠ

거리의화가 2022-04-26 15:59   좋아요 1 | URL
라로님 요즘엔 구글에 free image 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 엄청 많이 나와요 참고하세요^^;

라로 2022-04-26 16:12   좋아요 1 | URL
네, 맞아요. 예전 PPT만들때도 다 그런 이미지 찾아서 사용했는데 알라딘에서는 지금까지 뻔뻔하게 불펌을,,,ㅠㅠ

얄라알라 2022-04-25 11: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흠...블핑이라고 하는 군요^^ 거리의화가님 덕분에 담에 저도 ˝블핑˝이라 해봐야겠어요. 리사의 춤은 정말 독보적이더군요.

라로 2022-04-25 14:13   좋아요 2 | URL
저도 처음 알았어요. 근데 노래도 그렇고 비디오도 그렇고 독보적이긴 한 것 같아요.^^ 리사 돈을 어마어마하게 버네요. 놀랐어요.^^;

psyche 2022-04-27 02:3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파마잔을 직접 갈아서 쓰면 더 맛있으니 그걸 사오신 게 아닐까요? ㅎㅎ
그건 그렇고 저도 검색해야 하는데 엔양 졸업식 전날까지 침고 있습니다. 검색을 안해도 되는 라로님 부러워요.
그리고 아니아니 블핑을 모르셨군요?? 저는 블핑은 YG 라서 안 좋아합니다만 알고는 있죠. 곡도 유명한 건 알고 있고 당연히 멤버도 다 알아요. 예전 워너원 11명도 다 알았는데 블핑의 네명 정도야 껌이죠. ㅎㅎ

라로 2022-04-27 16:45   좋아요 0 | URL
그렇겠죠.ㅎㅎㅎ 그래도 갈아서 쓰는 입장엔 불평이 나오더라구요.ㅋㅋ
엔양 졸업이 언제에요?? 저는 검색을 아직 안 하지만, 대신 머리숱이 너무 없잖아요.ㅠㅠㅠㅠㅠ 대신 프님은 머리숱이 많으시니 저는 검색을 하든 뭘 하든 머리숱 많은 것이 넘 부러워요!!!! 평생 소원해도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머리숱이에요.ㅠㅠㅠ
저 불핑 정말 그날 처음 들었어요!!! YG면 양현석?? 왜요?? 저는 이런 쪽으로 문외한이라.ㅠㅠ 영상이 끝내주네요. 테일러 스위프트도 딸리겠다 싶을 정도로요. 그런데 저 멤버들이 다 우리 H양 또래라는 사실에 또 놀랐어요. 돈을 아주 끌어 모으네요. 그나저나 저도 겨우 4명이라 ㅎㅎㅎ 워너원은 또 뭡미까?? 11명,, 거의 비티에스 수준인가요?? 저는 아직도 비티에스 모르는 일인.ㅠㅠ 우리 엔군도 비티에스 노래 좋아하는 거 있다고 말해주더라구요. 제목 다시 물어볼게요.ㅎㅎㅎ

라로 2022-04-27 16:47   좋아요 0 | URL
아참참참!! 비티에스 노래 맞추는 앱이 뭐에요?? 제가 제 오리엔티에게 그 얘기 해줬더니 자기도 하고 싶다고 하던데요.ㅎㅎㅎ

psyche 2022-04-29 02:18   좋아요 0 | URL
bts-heardle.app 인데요. 워들처럼 앱 아니고 구글 창에 bts heardle 이라고 치면 나와요. 맨처음 가사 한 줄로, 틀리면 1초 음악. 틀릴 때마다 음악이 길어져요. 7번까지 가능하고 딱 한번 일곱번째 맞춘 적이 있네요. 다행히 틀린 적은 한번도 없다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