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알라딘 서재
l
명예의 전당
블로거 베스트셀러
최근 서재글
이달의 당선작
인기태그
북플
l
알라딘 메인
l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중고샵
중고매장
커피
음반
DVD
알라딘굿즈
장바구니
주문조회
나의계정
고객센터
서재통합 검색
통합검색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알라딘굿즈
온라인중고
중고매장
커피
음반
DVD/BD
-----------
서재검색
서재태그
마이리뷰
마이리스트
마이페이퍼
서재
나의서재
l
전체글보기
보관리스트
구매리스트
방명록
서재브리핑
l
찜한 글
즐겨찾는 서재
내가 남긴 댓글
누군가가 남긴 댓글
먼댓글 브리핑
서재관리
l
나의 정보
카테고리 관리
레이아웃/메뉴
스킨/디자인
친구
오늘의 마이리스트
TTB2 광고설정
방문자 통계
글쓰기
l
리뷰
마이페이퍼
마이리스트
즐겨찾는 서재
l
글샘의 샘터
https://blog.aladin.co.kr/silkroad
글보기
l
서재브리핑
l
서재관리
l
북플
고객은 항상 옳다는 말은 틀렸다.
l
diary
댓글(
4
)
글샘
(
) l 2005-01-20 12:50
https://blog.aladin.co.kr/silkroad/610598
출처 :
행복한 경영이야기
요즘 모든 기업들이
종교적 믿음처럼 신봉하고 있는
‘고객은 항상 옳다’라는 말은 완전히 틀렸다.
그것은 종업원을 배신하는 것이다.
고객 중에는 기내에서 폭음을 하고
이유없이 직원을 괴롭히는 등
해를 끼치는 이들이 있다.
가치 있는 고객들만이 항상 옳고,
그런 고객만이 대접을 받을 가치가 있다.
- 사우스웨스트 항공 허브 캘러허 전 회장
‘모든 고객이 항상 옳다’라고 강조한다면,
직원들은 단 한 사람의 고객에게라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경우
큰 죄의식을 느끼게 됩니다.
그것을 벗겨줌으로써,
허브 캘러허는 종업원들로 부터
마음에서 우러난 존경과 신뢰를 얻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직원들을 위해서
불량(?)고객을 해고할 수 있는 용기가 부럽습니다.
댓글(
4
)
먼댓글(
0
)
좋아요(
1
)
좋아요
l
공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 하기
E-mail로 보내기
l
찜하기
먼댓글 주소 :
https://blog.aladin.co.kr/trackback/silkroad/610598
먼댓글바로쓰기
리뷰로 쓰기
페이퍼로 쓰기
리스트로 쓰기
주소복사
ㅣ
비연
2005-01-20 13: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발상의 전환이 돋보이는 말이군요..^^ 퍼갈께요~
발상의 전환이 돋보이는 말이군요..^^ 퍼갈께요~
하이드
2005-01-21 0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요. 추천 꾸욱~ ^^
저도요. 추천 꾸욱~ ^^
marine
2005-01-22 09: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랫만에 인사드려요, 글샘님 저도 이 말에 진짜진짜 동의합니다 고객이 항상 옳다고요? 천만예요 전 써비스직이라 고객들을 응대하다 보면, 이건 일 문제를 떠나서 기본이 안 된 사람들을 너무 많이 만납니다 써빙하는 어떤 분은 그러더군요 자기는 돈을 받고 음식에 관해 최상의 써비스를 해 줄 의무가 있지만, 그 사람이 나를 돈으로 산 것도 아닌데, 인간적인 모욕을 퍼부으면서도 써비스 정신 운운하는 걸 보면 어처구니가 없다구요 고객이 왕이다는 것은, 일에 국한된 부분에서만 그렇지, 기본적인 예의나 인간적인 부분에서까지 직원을 종 취급하는 건 아주 잘못된 거라 생각합니다 제 사장님이 고객 앞에서는 죽는 시늉이라도 해야 한다는 주의라 일하는데 피곤해 죽겠습니다
오랫만에 인사드려요, 글샘님 저도 이 말에 진짜진짜 동의합니다 고객이 항상 옳다고요? 천만예요 전 써비스직이라 고객들을 응대하다 보면, 이건 일 문제를 떠나서 기본이 안 된 사람들을 너무 많이 만납니다 써빙하는 어떤 분은 그러더군요 자기는 돈을 받고 음식에 관해 최상의 써비스를 해 줄 의무가 있지만, 그 사람이 나를 돈으로 산 것도 아닌데, 인간적인 모욕을 퍼부으면서도 써비스 정신 운운하는 걸 보면 어처구니가 없다구요 고객이 왕이다는 것은, 일에 국한된 부분에서만 그렇지, 기본적인 예의나 인간적인 부분에서까지 직원을 종 취급하는 건 아주 잘못된 거라 생각합니다 제 사장님이 고객 앞에서는 죽는 시늉이라도 해야 한다는 주의라 일하는데 피곤해 죽겠습니다
글샘
2005-01-22 12: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너무 장인 정신이 부족한 말이죠.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라는 둥... 서비스는 고객이 원할 때 최선을 다해 도와주는 것이긴 하지만, 자기를 없애는 서비스는 <비인간의 영역>을 만들 공산이 크지요. 학교에서도 언제부턴가 신자유주의 물결을 타고, 소비자 위주의 교육, 교육서비스란 찌꺼기 같은 말들이 난무합니다. 학생들은 얼마나 도도한지, 한 대 맞으면 신고하겠다고 협박하는 세상이 되었는데도, 그 소비자들은 정말 기본이 안 돼있는 경우에도 우대받아야 하는 건지... 이런 걸 생각하는 게 철학이 아닐까 합니다. 이 말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이 많은 걸 보니, 이 말이 문제가 있긴 하군요. ^^
너무 장인 정신이 부족한 말이죠.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라는 둥... 서비스는 고객이 원할 때 최선을 다해 도와주는 것이긴 하지만, 자기를 없애는 서비스는 <비인간의 영역>을 만들 공산이 크지요. 학교에서도 언제부턴가 신자유주의 물결을 타고, 소비자 위주의 교육, 교육서비스란 찌꺼기 같은 말들이 난무합니다. 학생들은 얼마나 도도한지, 한 대 맞으면 신고하겠다고 협박하는 세상이 되었는데도, 그 소비자들은 정말 기본이 안 돼있는 경우에도 우대받아야 하는 건지... 이런 걸 생각하는 게 철학이 아닐까 합니다. 이 말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이 많은 걸 보니, 이 말이 문제가 있긴 하군요. ^^
소셜 링크 설정
트위터 계정을 알라딘 소셜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트위터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소셜 링크 설정
페이스북 계정을 알라딘 소셜 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페이스북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날마다, 촛불 -
글샘
리스트
마이리스트
마이리뷰
책속의 길
철학 공부
마음 공부
고전 읽기
인간 계발
국어 공부
교육 공부
역사 사회
환경 공부
예술 공부
한국 문학
외국 문학
어린이 책
청소년 책
공부하는 책
piano, flute
음반들
학습법
카미노 데 산티아고
책
요네하라 마리
디베이트
쓰기 공부
마이페이퍼
글쓰기 멘토링
diary
atelier
나의 독서 일기
서평단
울반일기
국어샘터
글샘의 문학 수업
글샘의 맞춤법 교실
방명록
서재 태그
강신주
김선우
김훈
나꼼수
나쓰메소세키
마이클코넬리
미야베미유키
서경식
성석제
세월호
오쿠다히데오
이금이
이현주
정민
조용헌
주역
지승호
틱낫한
페미니즘
히가시노게이고
프로덕트 태그
프로덕트 태그란?
각 상품을 분류하고 찾는 방법으로 저자, 카테고리 등이 있습니다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 프로덕트 태그입니다.
전자와 비교해볼 때, 태그는 고객 여러분들이 직접 참여하는데에 의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 빈치 코드>라는 책은 ‘문학’과 ‘소설’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는데, 이 책의 주요한 키워드인 ‘성서’ ‘레오나르도 다 빈치’‘그리스도교’ ‘암호’ ‘추리소설’ ‘로버트 랭던’ ‘루브르 박물관’등으로 태그를 달고, 이런 키워드들을 이용하여 같은 태그가 달린 책들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프로덕트 태그는 상품페이지 뿐만 아니라 보관리스트, 구매리스트, 마이리스트에서 넣으실 수 있으며, 서재에서 넣으신 태그는 해당 상품페이지에 실시간 반영됩니다.
40대
직장인
2007
8
서재지수
: 485672점
마이리뷰:
4202
편
마이리스트:
44
편
마이페이퍼:
959
편
오늘 2, 총 1463191 방문
최근 댓글
앗 글샘님 오랫만에 인..
옷.. 글샘 님! 새 글..
오오오 글샘님! 진짜 ..
글샘 님, 오랜만에 올..
오랫동안 리뷰가 올라..
오오!! 저한테 꼭 필요..
마쓰모토 세이초는 사..
안녕하세요, 글샘님! ..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삼가 고인의 명..
powered by
aladin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