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세실 > 아침독서용 추천도서목록(고학년용)

Written by mymei [2005/03/13 21:29]  Hits: 89 , Lines: 308
2005년 아침독서용 추천도서 목록(고학년을 위한 책)
고학년(5~6학년)을 위한 책




우리나라 창작(그림책, 읽기책)

세계대표 명작 동화(계림)

부숭이는 힘이 세다(계림북스쿨)

흰빛 검은빛(계림북스쿨)

그때 나는 열한 살이었다(계수나무)

못자국(계수나무)

외쏙독이(계수나무)

하늘밑 우리 집(계수나무)

키가 크고 수수한 새라 아줌마(고슴도치)

실 끝을 따라 가면 뭐가 나오지(국민서관)

클라리스 빈의 우승컵 구출 작전(국민서관)

랄슨 선생님 구하기(내인생의책)

해일(내인생의책)

바다의 노래(논장)

누리야 누리야(문공사)

꽝포 아니야요! 남북공동초등학교(문원)

다섯시 반에 멈춘 시계(문원)

줄동이 말동이(문원)

깡패 진희(문학동네어린이)

사라진 아이들(문학동네어린이)

산곡외계인(문학동네어린이)

숨쉬는 책, 무익조(문학동네어린이)

기적의 왕, 꼬마 예수(백년글사랑)

새롬이와 함께 일기 쓰기(보리)

들풀들이 들려주는 위대한 백성이야기 1, 2(부키)

저 하늘에도 슬픔이(산하)

똥 누고 가는 새(실천문학사)

아빠의 선생님(영림카디널)

오줌싸개 지도(오늘)

수경이(우리교육)

청어뼉다귀(우리교육)

너는 왜 큰소리로 말하지 않니(지식산업사)

신나는 글쓰기(지식산업사)

블루시아의 가위 바위보(창비)

내일로 흐르는 강(청개구리)

거인들이 사는 나라(푸른책들)

까망머리 주디(푸른책들)

내 어머니 사는 나라(푸른책들)

실험 가족(푸른책들)

아, 호동 왕자(푸른책들)

여우고개(푸른책들)

우포늪엔 공룡 똥구멍이 있다(푸른책들)

첫눈 오는 날의 약속(푸른책들)

마지막 은어 낚시(한겨레아이들)

이상한 학교(한겨레아이들)

파란 리본(한겨레아이들)

행복한 동화(행복한아이들)

반짝 벌레(현암사)







다른나라 창작(그림책, 읽기책)

우리 선생님 최고(논장)

아버지의 모래꽃 새(달리)

앙리의 문학 수업(문학과지성사)

손수건 위의 꽃밭(문학동네어린이)

핵 폭발뒤 최후의 아이들(보물창고)

난 책읽기가 좋아 3단계 - 우리 선생님 폐하(비룡소)

바다는 눈물이 필요없다(비룡소)

안녕, 페티(비룡소)

정말 너무해(비룡소)

매듭을 묶으며(사계절)

실다의 똑똑한 사람들(사계절)

속눈썹 위에 올라 앉은 행복(삼성출판사)

샤일로(서돌어린이)

바람 속으로 떠난 여행(소년한길)

우리들의 여름(소년한길)

즐거운 무민가족 시리즈 1-8권(소년한길)

찰리와 초콜릿 공장(시공주니어)

해티의 지난 여름(아침나라)

테드폴(열린아트)

독수리의 눈(우리교육)

미오, 나의 미오(우리교육)

그림자 개(창비)

소인족 페루인의 모험(풀빛)

꼬마 해적 레드렉(한마당)

시애틀 추장(한마당)







인문/사회/종교

세계지도로 보는 세계, 세계인(계림)

법정스님이 들려주는 참 좋은 이야기(동쪽나라)

어린이 경제원론(명진출판)

철학 맛보기 시리즈 1-15권(소금창고)

피라미드에서 우주선까지 세계의 불가사의(시공주니어)

아빠, 경제가 뭐예요?(영교)

학교가기 싫을 땐 이렇게 해봐(을파소)

금의 역사(주니어김영사)

이누이트가 되어라(지성사)

어린이 이슬람 바로 알기(청솔)

나, 열세살 여자(파란자전거)

양동숙 교수님이 들려주는 한자 이야기 1. 한자에 세상이 담겼어요(푸른숲)

양동숙 교수님이 들려주는 한자 이야기 2. 내 몸에 한자가 숨었어요(푸른숲)

관찰하는 내가 좋다(해냄)

판단하는 내가 좋다(해냄)







과학/환경/생태

바다로 간 가우디(계수나무)

곤충 허물없는 내 친구야(꿈소담이)

화석 오래된 내 친구야(꿈소담이)

광릉 숲 이야기(다른세상)

나비따라 나선 아이 나비가 되고(뜨인돌)

김태정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우리꽃 나들이(문공사)

나는 왜 새가 좋을까(문공사)

갯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사계절)

세계 자연유산 답사(사계절)

영재 과학/생명공학시리즈 1.즐거운세포(승산)

영재 과학/생명공학시리즈 2. 병원균의 습격(승산)

영재 과학/생명공학시리즈 3. 유전자가족(승산)

영재 과학/생명공학시리즈 4. 멋진 DNA(승산)

시베리아 야생동물의 비밀(예림당)

이곳만은 꼭 살리자(예림당)

신기하고 특이한 식물 이야기(오늘)

한강에서 만나는 새와 물고기(지성사)

과학자와 놀자(창비)

하늬와 함께 떠나는 갯벌여행(창조문화)

하늬와 함께 떠나는 물고기여행(창조문화)

하늬와 함께 떠나는 철새여행(창조문화)

어린이를 위한 물은 답을 알고 있다(해와나무)

노래하는 환경교실(현암사)







예술

나무로 빚은 예술 - 나무 공예(나무숲)

아이를 닮으려는 화가 이중섭(나무숲)

조선을 그린 화가 김홍도(나무숲)

진경산수화를 완성한 화가 정선(나무숲)

흙을 구운 조각가 권진규(나무숲)

화가 몰 아저씨 이것이 정말 미술인가요?(달리)

느낌 있는 그림 이야기(보림)

장난기 많은 눈(보림)

즐거운 명화 여행(보림)

화가들은 감정을 어떻게 표현할까?(작은책방)

맛있는 음악 공부(청년사)







역사/인물

통일 할아버지 문익환(사계절)

당신이 영웅입니다(산하)

나는 무슨 씨앗일까?(샘터)

교황님 교황님 우리들의 교황님(영림 카디널)

축구황제 펠레(청동거울)

세계 명화와 함께 하는 역사 이야기(푸른숲)

역사야, 나오너라(푸른숲)

이순신을 만든 사람들(한겨레아이들)

우리 아이와 함께 하는 신나는 역사공부(휴머니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