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ery Hungry Caterpillar (Video Tape 1개) - 배고픈 애벌레 : 영어녹음 & 영어자막
에릭 카렐 지음 / 인피니스 / 1999년 12월
평점 :
절판


비디오 보기를 좋아하는 세살바기 작은 아이에게 뭔가 좋은 걸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던 차에 이 비디오를 발견했다.

에릭 칼 특유의 시각과 스타일에 대한 기대로 소포 포장을 뜯자마자 아이와 함께 보았다. 약간의 설명을 곁들여 주며 보여주었는데, 이후로 이 비디오를 너무 좋아해 애벌레 틀어달라고 야단이다. 케이스에 그려져 있는 애벌레를 좋아해 잘 때는 케이스를 손에 쥐고 잔다.

다섯편의 그림책이 영상으로 펼쳐지는데, 독특한 스타일과 색채의 화려함이 아이들의 상상력은 물론이고 잠자고 있는 어른의 상상력에 까지 현란한 날개를 달아줄 것 같았다. 무한하고 아름다운 색의 향연에 초대된 기분이다.

마지막의〈I see a song〉에서는 귀로 듣는 음악이 무한한 모양과 색채로 끊임없이 변신하며 펼쳐진다. 내 아이에게도 어떤 음악을 듣고 그림으로 표현해 보도록 유도해 보는 아이디어를 얻었다.

전편에 흐르는 배경 음악도 잔잔하면서 심오한 진리를 지니고 있는 내용들에 잘 부합되는 느낌이다. 어쩌면 무거울 수 있는 삶의 진리를 아이의 시각으로 잘 이해되게 풀어 놓아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아이와 눈높이를 맟춘다는 건 이런게 아닌가 싶다.

유아에겐 그들 정도의 시각에, 초등 저학년 정도의 아이에겐 생태학적 지식과 연계하여, 소중한 삶의 진리까지 느끼게 하며, 환상적인 색의 여행을 떠나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