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이자 영화배우인 이한위가 오늘 아침 절친한 후배 조재현과 함께
텔레비전 아침 프로그램에 나왔다.
연기자로서의 그가 제일 처음 내 눈에 들어왔던 건 오래 전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한석규의 거의 하나밖에 없는 친구 역할이었다.
제일 인상 깊은 건 함께 술을 마시고 담벼락인가 변기 앞인가 나란히 서서 
오줌을 누며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
많은 장면에 나온 것도 아닌데 강직한 얼굴과 연기가 얼마나 좋았던지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소지하고 있던 영화잡지를 뒤져 그의 이름을 찾아봤다.
그때까지 수많은 드라마에 출연했지만 스타급의 주인공들에 묻혀 그의 이름이 박경호든 김철수든
아무런 상관이 없었던 것이다.
그런 이가 한둘이겠는가.

영화 <헤어드레서>의 조형기를 떠올리게 하는 <미녀는 괴로워>의 이한위는 별로였다.
성격파 배우로서보다 그의 연기는 어디까지나 '별볼일없는 보통사람'일 때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다.
일상 속에서 별 대수롭지 않은 일들에 상처를 받고 예를 들어 겉으로 보기엔 태연하지만
소주 한잔을 털어넣는 동작에서 그 상처가 미세하게 감지되는...... 

오늘 아침 이한위는 보라색 셔츠와 카디건을 멋지게 입고 나왔다.
카디건의 단추는 떼어서 장난감으로 가지고 놀고 싶을 정도로 알록달록 제각각의 모양이었다.
그런 단추가 주르륵 달린  카디건을 입은 이한위가 사랑스러워 미칠 지경이었다.
조재현 왈, 친하지 않을 때 방송국에서 보면 그는 누구도 거들떠보지 않을 요란한 색상의 옷을 입고
로비에서 제일 바쁘게 왔다갔다하는 사람이어서 피하고 싶을 정도였다고.

이한위의 대꾸.
역할에 관계없이 자기는 항상 패션에 신경을 썼고, 남 눈치 안 보며 옷을 입었고,
무슨 일론가 늘 바빴다고.

마음에 쏙 드는 대답이었다.

최근 데뷔 후 몇십 년 만에 팬미팅을 하는 자리에서 감격의 눈물을 흘려,
"늦은 나이란 없다, 네 꿈을 펼쳐라!"라는 광고에 그 눈물의 의미가 사용되기도 한 모 탤런트보다,
 자신이 맡은 역할에 상관없이 언제나 자신이 인생의 주인공이었다는 뻔뻔한 이한위가 훨 좋다.

남의 카디건 하나에 아침부터 이렇게 기분이 유쾌해질 수도 있다니......
(하긴 나란 인간이 카디건을 워낙 좋아하긴 했다. 지금은 어깨가 떡 벌어져 잘 입지 않지만......)









 



댓글(19)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ephistopheles 2007-01-17 1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연의 일치일까요..나무님도 보라색~ 로드무비님도 보라색~~ ^^

가랑비 2007-01-17 1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카디건을 좋아하는데요, 빨기가 귀찮아서 안 입는다는... ㅠ.ㅠ

nada 2007-01-17 12: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 사람 어딘가 좀 비열해 보여서...- -;; 이런 마음 품으면 안 되겠죠..ㅎㅎ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 어딘가 피하고 싶게 만드는, 과도한 들뜸 같은 게 있어요. 조재현이 싫어했다는 이유 알 거 같아요. 근데 사실은 그런 사람들이 순하고 소박한 경우가 많던데.. (페이퍼 쓰시고 나서 보랏빛 카디건 하나 지르러 가신 거 아니어요? =3=3)

blowup 2007-01-17 12: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게요. 메피 님 말씀처럼 우연치고는^^
저는 이한위 씨의 주책이 귀여워요.
근데 꽃양배추 님 말씀처럼 만만치 않은 구석은 있어 보여요.
순둥이는 아닐 것 같죠. 주책맞지만, 어딘지 마초스러워 보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무비 님. 카디건은 어깨가 있는 분이 입는 게 더 예뻐요.

로드무비 2007-01-17 1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새벽별 님, 제 어깨가 떡 벌어져 카디건을 못 입는다는 말이
유쾌하신 거 아냐요?=3=3=3=3

꽃양배추 님, 그 사람의 진면목이야 사실 누가 알겠습니까.
전 그저 보랏빛의, 요란한 단추 달린 카디건을 입고 나온
오늘 아침의 이 남자가 너무 예뻤다는 것뿐이야요.( '')
보랏빛 카디건이라니, 그 색상은 저 꿈도 못 꿉니다.
그리고 요즘은 빨강밖에 눈에 안 들어와요.ㅎㅎ


FTA반대벼리꼬리 님, 카디건은 세탁기에 막 돌려도 되지 않나요?
아아, 울은 좀 조심해야겠네요.;;
싸구려밖에 사입어 보지 않아서.^^

메피스토 님, 나무 님과 저는 뭔가 통하는 게 있다니까요.^^
(우기고 본다!)


나무 님, 전 순하면서도 만만치 않은 사람이 좋아요.
마초인데 제 앞에서는 순한 남자가 또 좋더군요.=3=3=3
(그리고 어깨가 벌어진 사람이 카디건이 잘 어울린다고라?
제 꼴을 보면 그런 말이 쑥 들어갈 텐데용!)


프레이야 2007-01-17 12: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디건 좋아하는데 거기다 보라색이라면 질러야 되는 품목 같아 보여요.ㅎㅎ
이한위, 요즘 뜨더군요. 자신의 삶에 당당해 보였어요. 개인적으로는 매력적이지 않지만 나름 장점이 보였어요. 사랑할 때 이야기하는 것들, 에서 한석규의 장애인 형으로 나왔죠. 놀랐어요. 연기 끔찍하게(잘) 하더군요. 미녀는 괴로워,에서보다 나았어요. 로드무비님, 오랜만이에요. 잘 지내시지요^^
로드무비님,

로드무비 2007-01-17 12: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혜경 님, 님은 보라든 분홍이든 카디건이든 블라우스든
다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사랑할 때 이야기하는 것들>은 조금 보고 싶었는데 놓쳤네요.
<허브>도 재미없고, <미녀는~>도 재미없어서 당황했거든요.
그나저나 배혜경 님도 잘 지내셨죠? 반갑습니다.^^

치니 2007-01-17 13: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미녀는 괴로워> 왠지 비호감이라 안 볼 생각이었는데, 로드무비님 말 듣고 DVD로도 보지 말아야지 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이한위가 누군지는 가물가물한데...<8월의 크리스마스> 두번이나 봤지만 심은하에게만 푹 빠져서...헤헤.
팬 미팅을 55세에 하게 된 이 모 탤런트, 눈시울이 뜨거운 대신 민망하고 오버다 라는 느낌만 들었었는데 역시 다른 분들도 그렇군요. ^-^;;

mong 2007-01-17 13: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점심후 마시는 시원한 음료같은 페이퍼 이옵니다~

건우와 연우 2007-01-17 14: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저도 카디건 무지 좋아해요. 어깨벌어지고 배나와 못입긴하지만...^^

페일레스 2007-01-17 14: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누님의 카디건 걸친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ㅋㅋ

2007-01-17 14:44   URL
비밀 댓글입니다.

서연사랑 2007-01-17 14: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한위, 언젠가 아침 프로그램에 나온 적 있는데 나름패셔니스트이던걸요.(좋은 의미로). 굉장히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나요^^

로드무비 2007-01-17 17: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연사랑 님, 그 '나름'이라는 게 제가 보기엔 참 좋더라고요.
말도 호감 가게, 좀 싸가지 없을 정도로, 잘하더군요.^^

mong 님, 다음엔 따끈한 놈으로 대령합지요.^^

치니 님, 여주인공은 그런대로 괜찮고 노래도 들을만한데
몰입이 안되더군요.
<허브>도 마찬가지. 그 모든 장면이 어색하게 느껴지고.
영화는 그게 뭐든 일단 선택한 이상 참 재밌게 보는데
2주 연속 당황스러울 정도였어요.
이 모 탤런트는 너무 솔직한 게 좋은 점이랄까, 혹은 그 반대랄까.
뭐, 자기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사는 거지요.^^


넘을락말락 님, 앞으로도 이기적인 서재활동을 해나갈게요.^^
(왠지 그걸 더 반기실 듯하여......)

페일레스 동상, 새 카디건 하나 장만해서 불끈=3

건우와 연우 님, '배' 이야기는 차마 못 쓰고 버티려 했는데......^^




waits 2007-01-17 22: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한위의 보랏빛 카디건으로나마 기분이 유쾌해지셨다니, 좋은데요. ^^
namu님이랑 사이좋게 페이퍼 올려주시니, 며칠새 뚝 떨어진 것 같은 알라딘의 체감온도가 조금이나마 올라가는 느낌이예요.
전 고등학교때 조재현의 '에쿠우스'를 보고서 한참 정신 못차릴 때가 있었는데, 이한위씨는 잘 모르겠고 오랜만에 이름 보니 그냥 반갑네요. ㅎㅎ

로드무비 2007-01-18 09: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재현은 91년도에 '어느 혁명가의 회상- 청부'에서 처음 봤어요.
인상적이었는데 제가 어릴 때부터 꽃미남을 안 좋아했는지라
그 연극의 연출자에게 뿅 가서 한동안 난리를 쳤던 기억이.ㅎㅎ
아참, 조재현이 어제 <에쿠우스>를 꼭 연출해 보고 싶다고 하더군요.
평택, 나어릴때 님이 이리도 좋아하시니 오늘도 하루종일
알라딘에서 죽쳐볼까요?=3=3=3

날개 2007-01-18 20: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루종일 죽치신다더니.. 어디 계신거예요?
바쁘신가 봅니다.. 정말 오랜만에 모습 보이시네요~^^

icaru 2007-01-19 09: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등학교 때 친구 찾는 모 프로에 이한위가 나왔을 때 봤는데, 진짜 재밌었어요. 입담이 즐거운 사람있잖아요. 보라색 카디건이라.. 그림을 떠올려보게 되네요~

로드무비 2007-01-23 17: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카루 님, 전 아깝게 놓쳤네요.
그 프로 아주 구수했을 것 같은데......
그의 독특한 복장이 또 주인과 잘 어울려서 신기해요.^^

날개 님, 컴이 왔다리갔다리 합니다.
더구나 주하가 방학중이어서 컴을 장악할 수도 없고요.
페이퍼 하나도 근근이 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