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기술
이지하 지음 / 자유로운상상 / 2004년 8월
평점 :
절판


사랑은 둘만 하는 게 아닌가 보다. 사랑을 하는 대상은 둘이겠지만, 그 영향은 둘의 세계 전부에 미친다.

한 사람이 한 사람을 사랑하는 일은 신비롭기 그지없다. 불같은 열정으로 온 몸을 사르는 사랑도 멋지지만, 은근히 애절하게 끊이지 않는 사랑도 아름답다.

사랑은 둘만 하는 게 아니지만, 최우선은 그들 둘이다. 이미 사랑을 경험한 사람의 마음 속에서 지나간 사랑의 그림자만 좇는다면, 그건 이미 초점이 어긋나버린 서글픈 사랑이다. 과거의 크나큰 잘못으로 사랑을 잃었다면, 그 사랑의 뒤꽁무니를 잡으려 하기 보다 그 사랑 앞에 떳떳하게 설 수 있도록 반성하는 용기를 가져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각각 모두 사연을 가지기 마련이다. 원인 없는 결과 없고, 동기 없는 행동은 없는 법이니까.

사랑하는 이에 대한 욕망은 추한 것이 아니라 갈망이다. 그러나 육체에 대한 집착은 소유욕일 뿐. 열정을 가둬두는 것도 안타까운 일이지만, 고삐 풀린 망아지가 되는 것도 실망스러운 일이다.

사랑을 하는 건 결코 죄가 아니다. 너무 사랑해서 그 사랑을 곁에 두고 싶어하는 소망이 잘못된 행위와 결과를 가져올 뿐이다. 때로는 그대로 흘러가는 게 더 아플 수도 있겠지만, 놓아 주는 것으로 인해 더 큰 사랑을 얻을 수도 있다. 다만,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하겠지.

마치 미니시리즈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장면 장면을 스쳐가듯 보았다. 야준은 주몽에 나오기 전의 송일국이나  조니 뎁이 연기하면 어울리겠다는 생각도 해 보고, 도연은 수애가 연기하면 어떨까...라는 생각도 해 보면서 말이다.

오랜만에 머리 식히며 재미나게 읽은 로설이었다. 한동안 터무니없는 오해나 악역들의 훼방이 진절머리 나던 차에 각자의 사연을 담은 사랑 이야기를 보니 신선하면서도 나른했다.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한여름밤, 향기 가득한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영화를 보듯, 드라마를 보듯 이 책을 읽는 것도 멋있는 일이 되지 않을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날개 2006-07-28 1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읽어보고프군요..^^

꼬마요정 2006-07-28 2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날개님두 어서 읽어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