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커피를 내려 라떼를 만들었다.

벨라비스타 원두를 밀에 넣고 정성스레 간 뒤 드립퍼에 담았다. 전기주전자로 물을 끓이는 동안 우유를 데웠다. 물이 다 끓자 갈아놓은 원두에 살짝 부어 1분 동안 불리며 우유를 저었다. 우유는 끓이는 동안 저어주지 않으면 타 버리기 때문에 제법 귀찮긴 하지만, 맛있는 라떼를 마시기 위해서는 뜨거운 우유가 필수!

유럽 여행을 다녀 온 친구는 아침에 숙소에서 주는 커피에 반해 그 곳에서만 5일을 묵었다던데, 뜨거운 커피에 차가운 우유를 조금 넣으니까 그 우유가 갑작기 데워져서 커피와 섞이지 않고 커피 위에 떠 있어 그 맛이 죽음이었다고...

그런 맛은 아니지만, 나 역시 맛난 커피를 마시기 위해 부모님께 잔소리 들어가며 달그락 달그락 내린 커피를 맥주컵(^^;;)에 붓고 그 위에 거품을 낸 뜨거운 우유를 부었다. 라떼 완성!

사진을 찍어 올리고 싶지만, 디카가 내 옆에 없다...ㅠ.ㅠ

그래서 대신 다른 이미지를...^^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검둥개 2005-10-08 08: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야밤에 커피 마신다는 말 너무 멋있게 들려요. 라떼라니 아유, ^^ 부럽습니다.

프레이야 2005-10-08 08: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한잔 주세요^^

꼬마요정 2005-10-08 1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검둥개님~ 커피 마시고 곧 잠이 들었다죠..ㅠ.ㅠ 라떼는 정말 맛있어요~~^^

배혜경님~ 아유~ 오랜만이네요.. 잘 지내고 계시죠?? 당연히 한 잔 드려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