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성의 주인
이마 이치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이 작가의 작품인 <백귀야행>을 정말 재미있게 봤다. 그래서인지 이 책을 집을 때 망설임은 없었다.

 

악몽성의 주인, 시들지 않는 꽃, 녹의 샘, 물밑의 아이.

 

이렇게 네 편이 실려있다.

 

악몽성의 주인은 어떤 전쟁 영웅 이야기다. 그가 전쟁을 승리로 이끈 뒤 집에 돌아왔을 때 황실의 여인이었던 아내가 부정을 저지르는 것을 목격하고 만다. 그 일로 황실의 눈 밖에 난 그는 저 먼 악마가 어쩌고 하는 전설이 있는 촌의 영주로 부임하게 되고 그곳에서 꿈과 현실을 넘나들며 겪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큰 욕심 없이 그저 좋은 사람이 주는 평범한 듯 하지만 온화한 느낌이 마음에 드는 만화였다.

 

시들지 않는 꽃은 도깨비와 꼭두각시를 소재로 그렸는데 그다지 마음에 와닿지 않았다. 오히려 녹의 샘 이야기가 반복된다는 점에서 상당히 흥미로웠다.

 

물밑의 아이는 천진난만한 이케아와 그녀의 남편 토모의 이야기다. 서로를 잘 모른다고 생각하고, 서로가 서로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그저 평범하지만 단조로운 부부였던 그들이 아이를 갖기 위해 도천협으로 가는 동안, 그리고 도착한 그 곳에서 벌어진 일들로 인해 부부애를 깨닫고 행복마저 찾는다는 훈훈한 마무리까지 마음에 들었다.

 

오랜만에 부슬부슬 내리는 비와 짙게 깔린 어둠에 어울리는 몽환적인 만화를 만나 기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달사르 2012-03-05 2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백귀야행 쓰신 분의 다른 책!
저도 낼름 찾아볼랍니다. 여기도 비오는데..정말 몽환적으로 비가 내려서요. 완전 딴세상 같구나..생각했거든요. 마치 백귀야행의 세상이랄까..
백귀야행은 소장용으로 보관하시나요? 전 아직까지 소장용은 없어서요. 고민고민..

꼬마요정 2012-03-06 11:24   좋아요 0 | URL
백귀야행은 집에 없어요... 자금 사정이..ㅠㅠ
맘에 든다면 장르에 관계없이 소장해야죠...ㅋㅋ 저는 주로 한국 만화 많이 갖고 있구요, 일본 만화는 클램프꺼랑 유리가면, 원피스, 탐정학원Q 정도랍니다. 백귀야행도 언젠가는 살거에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