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이 드라마 이야기를 들었을 때 완전 반했다. 김종서의 아들과 수양대군의 딸이라니.. 이거 이거 정말 내 감성을 자극하는 애틋한 로맨스가 나오겠구나.. 하고 말이다. 

그러다가 오늘 대충 4회까지 봤는데, 으악.. 절절했다. 연기가 더 좋았더라면 정말 더 좋았겠지만 안 되는 건 안 되는 거니까 쿨하게 포기한다. 이건 줄거리가 나하고 딱이니까 내 상상대로 즐기기로 맘 먹었다. 

의외로 박시후가 잘 어울려서 놀랐다. 처음엔 괜찮을까 싶었는데 제법 감정이입이 된다. 경혜공주 역의 홍수현은 정말 괜찮았다. 연기가 셋 중에 제일 좋다. 김영철의 존재감은.. 내 입장에서는 이순재보다 좋았다. 아무래도 이순재가 당하는 쪽이라 그런가.. 궁예로서 위세를 떨치던 김영철의 멋진 모습을 여기서 또 보다니.. 므훗^^ 

 

연기는.. 정말 그냥 덮으련다. 영상미도 좋고 무엇보다 실존인물들을 엮어서 달달하지만 애참한 로맨스를 그리고 있지 않은가. 결과는 동반자살 아니면 같이 도망 가는 것이겠지만... 

김승유는 실존 인물이라고 한다. 순천김씨대동보에 유일하게 그 기록이 남아 있다고 하는데, 처음엔 김승유가 허구의 인물인 줄 알았다. 부인은 여흥 민씨이며 자식까지 있다.  

처음 이 이야기를 들었을 때 나의 반응도 그러했다. 으앗, 멋있다. 근데 나이차가 영 다르지 않나??? 친구들 말이 그냥 드라마니까 설정이겠지. 과연, 야사에는 김종서의 손자와 수양의 딸이 사랑했다 하니. 

문채원이 연기하는 김승유의 첫사랑이자 마지막 사랑이자 금기의 여인인 세령이야말로 허구의 인물이다. 수양대군의 장녀는 의숙공주, 세선이다. 지금 세령의 여동생으로 나오는 인물.  

계유정난 이후 살아남은 김승유는 복수만을 꿈꾸게 되고, 세령은 아비에게 등을 돌리게 된다는 데 그들의 사랑은 어떻게 될까...  

주제가 여원여모 노래 가사가 좋다. 감정이입 돼서 열심히 듣고 있다. 으윽.. 운명이 그대를 보여주고 뺏어간다니..


댓글(8)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pjy 2011-08-03 0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만 그렇게 느낀건 아니어서 다행?이네요^^ 시대물로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화려한 복색까지 안타까운 조연들에 구구절절한 사연 다 좋은데 계속 보기엔 쫌 아쉽더라구요~

꼬마요정 2011-08-04 18:02   좋아요 0 | URL
그렇죠..ㅜㅜ 그래도 5화는 좀 낫던데요. 감정이 고조돼서 그런지 아니면 그냥 포기하고 봐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ㅋ

세실 2011-08-03 2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홋 저도 요즘 이 드라마에 빠져 삽니다. 박시후 멋지죠~~~
넌 내게 반했어의 정용화 팬이기도 한데 동시간대에 하는 것이 그저 안타깝기만 합니다.
오늘 주제가에 귀를 기울여야 겠네요^*^

꼬마요정 2011-08-04 18:02   좋아요 0 | URL
박시후 넘 멋져요. 한복이 참 잘 어울리더라구요~^^ 여원여모 좋은데 언제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노이에자이트 2011-08-06 16: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전엔 계유정난으로 김종서와 사육신이 모두 죽은 줄 알았어요.그런데 나중에 공부해 보니까 김종서 황보인의 죽음과 사육신의 죽음 사이에 꽤 간격이 있더군요.이 당시를 배경으로 한 소설로는 유주현 <파천무>가 두툼하고 재밌었는데 요즘은 헌책방에도 잘 안 나와요.

꼬마요정 2011-08-07 20:01   좋아요 0 | URL
처음 들어보는 소설이에요. 급 땡깁니다.^^ 근데 구하기가 어렵겠네요..ㅡ.ㅜ

개인적으로 세조와 단종 사이에 일어난 참변은 사실 세종대왕이 잘못한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인지 둘 다 안 돼보이지만, 어린 단종은 정말 불쌍하죠.. 계유정난 때 수양대군의 정치보복은 실로 무서웠답니다. 자식들의 목을 줄줄이 다 베어버렸으니.. 독해요..ㅠㅠ

노이에자이트 2011-08-08 17:08   좋아요 0 | URL
이순재 씨 출연드라마를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면 '파천무'가 나오는데 그게 바로 유주현 소설을 극본으로 만든 거에요.유주현 씨 전성기 때 두툼한 역사소설을 많이 썼는데 그 당시의 걸작 중 하나죠.

박노자가 한때 세종대왕에 대해서 '조선시대의 모든 모순을 남기고 간 인물'이라고 평한 것이 생각나네요.그의 자식들 대에 결국 참극이 일어나죠.그러고 보니 세종 아버지도 피바람을 일으켰죠.

계유정난 직후엔 성삼문도 어느 정도 세조에 타협적이었는데...

꼬마요정 2011-08-11 11:53   좋아요 0 | URL
세종대왕 자신은 장자가 아니었으면서 굳이 장자에게 왕위를 물려준 건 무슨 심보였을까요. 이 때부터 제왕의 기질을 타고 난 이에게 왕위를 물려줬더라면 훨씬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왕조의 수명은 훨씬 짧아졌겠지만 말이죠.. 흠..

박노자 의견에 어느 정도 동의합니다. 결국 자신만 크게 돋보이고 말았네요. 물론 한글창제, 반포라는 엄청난 업적을 이루었으니 뭐..

일단 수양대군에게 종친들도 그렇고 대부분이 힘을 실어줬으니까요. 성삼문 등 사육신이나 생육신 등은 모두 왕권을 강화하는 임금에게 대항해서 신권을 강화하고자 했는데 실패해서 단종복위운동 일으켰죠.. 결국 다 자기들 이념이나 욕심 때문이죠..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