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의 연인들 Ⅳ


 황소로 변하여 에우로페를 납치하는 제우스
시리아 왕 '아게노르(Agenor)'의 딸 '에우로페(Europe)'는 봄에 꽃을 따러 들에 나왔다가 아름다운 황소의 모습에 이끌려 다가간다.
신기하게도 황소는 쓰다듬어 달라는 듯 그녀 앞에 온순하게 엎드렸다. 호기심이 강한 에우로페는 황소 등에 올라탔다. 그러자 황소는 갑자기 일어나 달리기 시작했다. 눈 깜짝할 사이의 일이었다.
에우로페를 태운 황소는 바로 제우스였다. 제우스는 에게 해를 건너 크레타 섬으로 도망쳐 왔다. 여기에서 비로소 자신의 모습을 드러낸 제우스는 에우로페를 안고 마음껏 사랑을 즐겼다.
이들 사이에서 크레타의 영웅 '미노스(Minos)'와 그의 형제 '라다만튀스(Rhadamanthys)'와 '사르페돈(Sarpedon)'이 태어났다. 이들은 각기 도시를 세워 왕이 되었다. 에우로페는 테바이를 건설한 영웅 카드모스의 누이이다. 유럽(Europe)이란 말은 바로 이 에우로페에서 유래 된 것이다.


테살리아에 있는 강의 신 '아소포스'에겐 스무 명의 딸이 있었다. 그 가운데 '아이기나' 가 유난히 아름다웠다. 제우스는 이번에는 독수리로 변하여 아이기나를 납치했다.
딸의 납치 소식을 들은 아소포스는 사방으로 딸의 행방을 찾아 다닌다. 그는 코린토스를 지나다 시시포스를 만난다. 시시포스는 사건의 종말을 다 알고 있었다. 시시포스는 딸 아이기나와 사랑을 나누고 있는 제우스를 덮친다.
제우스는 벼락으로 아소포스를 쫓아버렸다. 상대가 제우스인지라 아소포스는 할 수 없이 제 터전인 강으로 돌아갔다. 제우스와 아이기나 사이에서 신들에 대한 공경심으로 이름난 '아이아코스(Aiakos)'가 태어난다. 아이아코스는 트로이 전쟁의 영웅 아킬레우스와 '아이아스(Aias)'의 조상이다.



 백조로 변하여 레다를 유혹하는 제우스
바람둥이 제우스는 마침내 유부녀도 마다하지 않게 되었다.
제우스는 스파르타의 왕 튄다레우스의 아내 레다의 사랑을 얻기 위해 이번에는 백조로 변신했다.
아름다운 백조와 레다의 관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연인인 '헬레네'와 '디오스쿠로이(Dioskouroi)'형제가 태어났다. 헬레네는 후에 트로이 전쟁의 빌미가 된다.

제우스는 또 다른 유부녀 '알크메네(Alkmene)'를 건드려 그리스의 최대 영웅 '헤라클레스(Herakles)'를 낳는다. 알크메네는 테바이의 왕 '암피트리온(Ampgitrion)'의 아내이다.
그녀는 정숙하여 남편 이외의 남자는 거들떠보지 않았다. 교활한 제우스는 바로 암피트리온의 모습으로 변신하여 알크메네를 품에 안았다. 이런 사실을 모르는 암피트리온은 같은 날 밤 아내와 동침했다.
하룻밤 사이에 두 남자와 와 맺은 사랑에서 태어난 쌍둥이가 바로 헤라클레스와 '이피클레스(Iphikles)'이다. 헤라클레스는 제우스의 아들이고 이피클레스는 암피트리온의 아들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조선인 2004-07-03 17: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추천. 펌.

꼬마요정 2004-07-03 17: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