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바이올렛 - 할인행사
커트 위머 감독, 카메론 브라이트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영화 예고편을 볼 때마다 너무 멋진 밀라 요요비치의 모습에 반해 쓰러졌다. 늘씬하면서 매력적인 몸매가 다 드러나는 그 쫄깃(?)한 옷을 입은 그녀의 모습은 여자인 나조차 반할만큼 섹시했다. 이제껏 슈퍼맨이다, 스파이더맨이다, 배트맨이다, 모두 남자 영웅을 그린 영화들만 나오다가 이렇게나 멋지고 섹시한 영웅이 등장하니 얼마나 궁금했을까.

뭐, 결과는 정말 어이없었지만, 그래도 이 영화를 계기로 여성이 영웅이 되는 영화도 많이 나오면 좋겠다. 사실, 영웅이란 걸 좋아하지는 않지만, 나도 모르게 내 책임과 바램을 떠 넘길 수 있는 존재를 기다리나보다.

미래의 어느 날, 연구 중이던 바이러스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한다. 그 후 그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은 돌연변이가 되어 흡혈종이 되어버린다. 이야기는 그런 사건들로부터 출발한다. 보통 사람들보다 운동신경이 아주 아주 좋아진 대신 수명이 짧아져버린 그들을 두려워한 덱서스 - 나쁜 놈이다. 우두머리 -는 그들을 색출하는데 온 신경을 곤두세운다. 강력한 힘을 가진 그들은 반군을 조직하게 되고 우리의 주인공 바이올렛은 특수 임무를 띄고 바이러스에 대항한 물질을 빼앗는 일에 투입된다.

기타 여러 장면들이 내 눈을 현혹시켰다. 그녀의 멋진 칼솜씨. 리듬체조를 보고 고안했다는 그 유려한 몸짓이 아름다웠다. 그게 피 튀기는 장면만 아니었더라면 아름답다는 말을 해 주고 싶을 정도로 화려하면서도 빠른, 마치 큐빅들이 빛을 반사시키는 듯 칼이 색색으로 빛나며 움직였다.

밀라 요요비치가 몸매가 다 드러나는 옷을 입고 등장했다는 자체가 어쩌면 성적 매력을 상품화 한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영화 전체에서 그런 것과 관계되는 언사나 행동이 나오지 않아 좋았다. 오히려 모성애와 휴머니즘이 깔리는 게 보기 좋았다. 내용 전개가 정말 매끄럽지 않았지만 말이다.

그런데 이게 어째서 12세 관람가일까. 잔인한 장면들이 제법 나오는데 말이다. 칼이나 총으로 사람을 마구 죽이는데, 그 피의 색이 화면을 꽉 채우는데 애들이 이런 걸 보면 안 될텐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07-06-06 2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게, 그러니까..좀 별로죠? 저도 예상외로 별로였던 영화였어요. 흐음.

꼬마요정 2007-06-06 2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밀라 요요비치만 실컷 봤어요~ 정말 내용이..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