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에 뜬 달 : 바닷마을 다이어리 2 바닷마을 다이어리 2
요시다 아키미 지음, 이정원 옮김 / 애니북스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침에 라디오를 듣는데 송인서적 부도설에 대한 이야기가 언급되면서 '책'에 대한 퀴즈가 나왔다.정답이 '책'이었고,디제이와 게스트는 서로 읽고 있는 책에 대해 물었는데 게스트는 '자유론'을 디제이는 바로 이책을 읽고 있단다.갑자기 안면근육이 움직이며 입이 귀에 걸렸다.
저도 읽고 있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7-01-04 13:0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ㅎㅎ 안면근육이 움직이는 그 느낌 ㅋㅋ 저도 완전 공감해요! 버스에서 누군가 내가 읽었던 책을 읽고 있을때, 도서관에서 내가 읽고 싶은 책을 보고 있을때, 서점에서 내가 읽고 싶었던 분야 앞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할때! 왠지모르게 뿌듯해지고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그런데 송인서적 때문에 어제 마음이 좀 아팠습니다. 뭐.. 제가 그쪽과 아무런 관련은 없지만 송인서적 부도설을 우연히 북플에서 알게되어서 기사를 쭉 검색해보니 우리나라 2위 도매상이라서 연관된 출판사만 2000여곳이 넘고 출판사와 연관된 인쇄소나 다양한 시설들이 줄줄이 도산의 위기에 빠졌다고 하더라고요. 부도억이 20억에서 200억대를 넘어설거라는 말이 많던데... 한 회사의 부도가 아니라 출판사가, 그것도 팔릴지 팔리지 않을지도 모를 책을 출판해보겠다는 뚝심을 가지고 묵묵히 견뎠던 그 출판사들이 희망을 잃고 책을 더이상 내지 못할걸 생각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부디 마무리 잘 되었음 좋겠더라고요. 어휴~~ 연말 연초까지 연이어지는 소식들이 죄다 마음이 아프고 무거운 소식뿐이네요 ㅜㅜ 밝은 소식이 들렸음 좋겠어요!

책읽는나무 2017-01-04 13:10   좋아요 2 | URL
저도 송인서적 부도설을 처음 접하고 좀 놀랐습니다.
걱정스러워 서명을 하고 오긴 했습니다만 정말 큰일이에요.
출판업계가 앞으로 어찌될지~~ㅜㅜ

아침에 라디오 디제이가 ‘바닷마을 다이어리‘시리즈 읽는다는 말에 하마트면 라디오안으로 들어갈뻔 했어요.그리고 애들한테 아침 차려주면서 막 자랑을~~^^
그나저나 초딩막내가 이 만화책을 읽고 싶다는군요.왠지 아이의 연령대가 아닌 것같아 좀 더 커서 읽으랬는데 버젓이 읽고 싶어하는 아이 옆에서 읽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