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책을 받으면 이런 페이퍼를 올리시길래 저도 따라합니다. (전 왜 이걸 따라할까요?)
먼저........

  지난주 수요일이었나?
  마태우스님이 주최한 <심윤경 작가 싸인회 벙개>라는 페이퍼를 보고서
  아~~ 나도 가까이 살았더라면 가보고 싶은데~~~ 라는 아쉬움만 달래고 있었는데..
  번쩍~~ 하고 나의 뇌리를 스치는 멋진 생각!
  나는 못가더라도 책이라도 참석시키자! 싶어 마태우스님께 부탁을 했었다.
  심작가님께 싸인을 대신 받아달라고..^^
  우리의 만능엔터네이너(?) 마태우스님은 기꺼이 허락해 주셨고..직접 서점에 가서 책을 
  구입하시어(왜 알라딘서 구입안하셨을까?..시간이 촉박하여?..ㅡ.ㅡ;)
  벙개날 직접 심작가님께 싸인을 받아 소포로 책을 부쳐주셨다.
<달의 제단>까지 미리 구입하지 않았더라면 두 권 모두 싸인을 받을 수 있었을텐데~~~쩝~
어쨌든....신랑의 성이 같은 심씨인지라 무척 정감가는 작가다.
태어나는 쌍둥이들에 대한 덕담까지 써달라고 이거 완전 뻔뻔모드로 밀고 나갔더니 그것도 흔쾌히 짤막하나마 쌍둥이와 성민이 이름까지 넣어서 덕담을 써주셨다. 마태우스님의 공로에 깊이 감사드리는 바이다.

 그날 감사하다고 그리고 즐거운 벙개가 되길 바란다고 문자를 넣어드렸더니 답문자가 오길 사람들이 너무 안와서 초조하다고 찍어 주셨다. 과연 몇 명이나 참석했는지? 그래도 알라디너들에게 감사하는 의미에서 작가가 부러 조촐한 모임자리에 직접 나와주신다고 하신 것같으신데 마태우스님의 입장에서는 정말 난처하셨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집만 가까웠어도 이부른배를 부여잡고 나라도 참석하였을텐데...ㅡ.ㅡ;;

  그리고 또 한 권!
  그 유명하디 유명한 이책을 나는 죄송하게도 구입을 계속 뒤로 미루고 있었다.
  왜냐하면 말싸인을 받고 싶은 욕심에 어떻게 하면 싸인을 받을 수 있을까? 대신 이책을
  내가 구입하는 방법에 한하여! 라는 조건을 내걸다보니 도저히 저자의 싸인을 받을 방벙이
  생각나질 않아 계속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더랬다.
  작년 겨울에 <대통령과 기생충>이란 책도 공짜로 받은터라 이책만큼은 직접 사고 싶었다.
  도저히 이책의 저자가 직접 서점에 가서 사재기를 하고 있는 모습을 안타까워서 볼 수가
  없었다...ㅠ.ㅠ
암튼 심작가님의 싸인본 책을 부탁드리면서 님의 책도 부탁하였더니 또 열심히 들어주신다.

 마태우스님의 싸인을 들여다보니 가히 끝까지 유머를 잃지 않으신다.
"000님께 드립니다. 책의 질은 차이가 나지만 싸인의 카리스마는 제가 뛰어나죠? 성민이, 그리고 쌍둥이에게도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적어 주셨다. 그리고 카리스마가 넘치는 말싸인!^^
지난번 <대통령과 기생충>책에서는 우리 앞으로 친하게 지내요~~ 라는 문구로 나를 웃겨주시더니...또 이번에도 나를 웃겨주신다.
 
 암튼 마태우스님은 매번 친하게 지내자고 그러신다. 언제 안친했나? 친하게 지내자는 문구를 적은 걸 매번 깜빡하셔서 자꾸 그러시나?...아님 내가 그리도 친한 척을 안했었나?...암튼 이렇게 저렇게 생각해 보아도 "우리 친하게 지내요!"라는 문구는 초등학교때 반친구들과 편지를 주고 받으면 항상 빠지지 않는 문구였었다. 그래서 항상 마태우스님은 나보다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이 아니라 항상 아이같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그만큼 나이보다는 많이 순수하신 듯하다.
(이정도의 아부면 됐겠지? 싸인 부탁을 들어주신 보답으로...^^)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플레져 2005-11-27 2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훌륭한 아부!
우리도 친하게 지내요~^^;

마태우스 2005-11-27 2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다른 곳에서 책을 산 이유는요... 한권 배송은 웬만하면 알라딘서 안하려고 해요. 모아서 한꺼번에 사려는 갸륵한 충정이죠. 그리고 좋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읽는나무 2005-11-27 2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플레저님..........아부가 훌륭했나요?...네네~ 님과도 친하게 지내보자구요!
그러면 이보다 더한 아부도 서슴지 않겠나이다..^^

마태우스님........아~ 그런 이유였었군요!....ㅡ.ㅡ;;
그럼 헬리코박터는 미리 사다놓은??^^
여튼....빨리 책제목을 대주세요..^^

하늘바람 2005-11-28 0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호 재미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