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권

  1.6월 4일 ~ 6월 24일

 2.알라딘에서 주문한책

 3.이사문제로 심경과 주변상황이 어수선하고 복잡하여 도무지 책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 시간들이었다..... 그래도 책을 읽어보려 노력을 하여....집어든 책이 이책이었다....

책의 크기도 작고..아담하였으며.....제목자체가 풍기는 이미지또한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읽을수 있을것 같았기 때문이다....^^

이사하기전까지 반쯤 읽었고.....이사를 한후 보름이 지나....오늘까지 삼일동안 나머지를 겨우 읽었다....너무 오랜시간동안 이작은 책을 읽은 탓에 앞의 내용이 좀 가물거려 많이 어수선했다.....책의 내용은 고작 일주일에 걸린 내용인데....나는 무려 삼주일에 걸쳐 읽은 셈이다........ㅡ.ㅡ;;

알라딘의 리뷰어들의 리뷰를 통해 기대를 걸고 주문한 책이었는데...결과는 그리 흡족하진 않다....ㅡ.ㅡ;; ....아마도 내스타일의 책이 아닌가보다.....그래서 더욱더 오랜시간동안 질질 끌면서 읽었는지도 모르겠다......ㅠ.ㅠ

하지만....나에겐 색다른맛의 신선한 느낌을 가져다준 책이었다....책대여점에서 대여해서 읽으면 딱 좋을정도의 책이라고 생각하지만......그래도 가벼운 농담속에 진리가 숨겨있는듯도 했다.....가끔씩 호어스트 그의 유머에(본인은 웃길려고 행동한건 아닐테지만....^^)....킥킥거리고 많이 웃기도 했지만....책을 덮고난 지금은 그의 귀차니즘 이면에 깔려있는 그의 순수성을 발견한것같아 기분이 좋다........^^........아마도 그것은 나또한 그와 많이 닮아있는 성격탓인지도???...ㅎㅎㅎ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태우스 2004-06-24 1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죄, 죄송합니다. 굳이 변명을 하자면, 전 리뷰에다 거기 나온 유머를 하나 적어놓고 이게 재미있으면 읽으시라고 해놨거든요. 한번만 봐주세요,네? 이 책이 님과 저 사이를 불신의 늪에 빠지게 하는 계기가 안됐으면 좋겠습니다.

진/우맘 2004-06-24 13: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나무님은 귀차니스트가 아닌가봐요. 의외로 부지런하고 열정적인 사람일지도!!^^;

책읽는나무 2004-06-24 16: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마태님.....어쩜!!...이책 하나로 설마 우리사이(?)가 불신의 늪에야 빠지겠습니까??..ㅎㅎㅎ..책을 고르는데 사실 남들의 리뷰가 많이 작용하기도 합니다...하지만...그리뷰를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책을 구입했단것엔 전적으로 자신의 책임도 큰것이라고 생각합니다...^^...정말로 땡기지 않으면 아예 구입을 하지 않겠죠!!...전 어느정도 땡겼기때문에 구입을 했고..약간의 구미가 땡기긴 했습니다...재미는 있더군요!!...제가 생각보다 좀 단순하여 유머를 좋아합니다...^^...이책은 웃음을 자아내기에 충분하였고..재미있었어요!!...단지...한가지 아쉬운것이 내기준에 맞추다보면 소장할만한 가치가 좀 떨어진다는것이 흠이란 생각이 들더군요!!..그것이 결과에 흡족하지 않았다고 적어놓은 이유입니다...ㅡ.ㅡ;;...그래도 돈이 아깝단 생각은 않습니다...어떤 책이든지간에 가만히 들여다보면 다 배울점은 있다고 봅니다...그리고 그시대의 베스트셀러는 또 베스트셀러의 값어치를 분명히 하고 있다라는것이 제생각이거든요!!...그시대 사람들의 생활습관이나 풍습을 알수 있으니 말입니다...제겐 내가 여지껏 생각해왔던 독일인의 이미지를 많이 깨트려주는 시간들이었던것 같습니다...이렇게 적다보니 제가 이책에서 너무나도 많은것을 배운듯하군요!!...ㅎㅎ...심적으로 많이 힘든 지금 이시기에 무난하게 읽혀졌던 책이었던것 같습니다....^^....소장할만한 책의 내기준은 참으로 까다로운데(?)....그것도 모두 일단 책을 사서 읽어보고나서야 판단되는것이기에 뭐 내기준이 있다고도 할수 없겠군요!!...일단 내손에 들어온 책들은 다 소장하고픈 책이니까요!!...ㅎㅎㅎ
마태님...이제 제마음을 알겠습니까??

진우맘님.....저 귀차니스트 맞아요!!...부지런하고 열정적이라??....제주위에 있는 식구들에게 내가 그러냐고 물어보면 다들 콧방귀를 뀔것 같군요!!...ㅎㅎㅎ...제가 부지런을 떠는것은 말입니다...제성격상...초반에 반짝~~~ 바지런을 조금 떠는것이 문제라는거죠!!...그러다 시간이 지나면 다시 귀차니스트로 넘어갑니다...그바지런이 결말까지 쭈욱~~~ 계속 간다면 전 아마도 훌륭하게 성공한 사람으로 살아가고 있을껩니다....ㅎㅎㅎ....저 사실 캡쳐도 누구 서재였는지 모르겠지만....몇번 시도해보다가 안되더군요!!..귀찮아서 포기하고 팅가팅가하다가 수니나라님의 이벤트에서 하마트면 캡쳐를 못하여 저 삐에로시계를 못받을뻔 했단것을 아신다면 절 귀차니스트로 인정해줄랍니까??...다행히 수니님이 복사를 하라고 하셔서..해보니 되더군요!!..그래서 삐에로시계를 받았습니다...^^...시계를 보면 흐뭇하기도 하고 웃음도 납니다...내가 부명 오천번째방문자인데..캡쳐을 못하여 황당해했던 그순간이 떠오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