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마인드
엘리너 와크텔 외 지음, 허진 옮김 / 엑스북스(xbooks)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인 지성인들의 머릿속에 있는 관념들을 술술 끌어내며 노련하게 인터뷰하는 엘리너 와크텔. 덕분에 우리는 편하게 앉아서 방대한 지식을 눈으로 엿들을 수 있다. 위대한 사상가와 작가들은 어쩌면 처음부터 남다른 비범함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 아닌가? 감탄하게 되는데, 어째 읽을 수록 책에서 묘한 아우라가 뻗친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2-08-29 22:2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책나무님, 백자평 천재세요??

책읽는나무 2022-08-29 23:02   좋아요 2 | URL
처..천재요???
천재 눈엔 천재만 보이는 건가요??ㅋㅋㅋ
책 자체가 읽고 나면 머리가 빙빙빙 한대도....좀 똑똑해지는 것 같아요!!!
700페이지의 벽돌책이라 조금 부담스럽지만요^^;;;

미미 2022-08-30 10:3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100자평 정말 잘쓰시는것 같아요>.<
저 어제부터 하루3번만 북플 들어오기로 마음먹어서(휴대폰 들여다보는 시간 줄이려고..)
이제야 댓글을 남깁니다. 나무님 리뷰읽고 이 책 사두어야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어쩐지
있을지도 모른다는 느낌이 들어서 알라딘에 검색해보니 이미 구매했다고 떠요ㅋㅋㅋㅋㅋ
하지만 어디있는지는 모른다는 슬픈 현실...ㅋㅋㅋ700페이지나 되는군요. 그래도 아우라에 똑똑해진다고 하시니 머지 않은 때에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책읽는나무 2022-08-30 11:33   좋아요 2 | URL
전 긴 글 리뷰를 잘 못써서 백자평 후다닥 쓰고 그걸 기록이라고 치부하는데 조금 부끄럽기도 합니다. 부끄럽다면서 백자평으로 일갈한 게 꽤 오랜 시간 그러고 보냈더라구요? 백자평도 자꾸 쓰면 느는가요? 요즘 백자평 잘 썼다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새 늘었나? 그런 생각을 하곤 합니다. 그래도 다락방님의 백자평 천재!는 좀....ㅋㅋㅋ 너무 가셨어요. 백자평 잘 쓰시는 분 제 북플친님들 중 몇 분 계신데, 어떻게 보여 줄 수도 없고...ㅋㅋㅋ

암튼 오리지널 마인드 들고 계시군요??^^
역시 책 고르시는 안목!!!!^^
저는 이 책 진짜 오래 읽었습니다ㅜㅜ
도서관에서 빌리고 반납하고를 몇 번 했었는지 몰라요. 중간에 완독 포기할까? 몇 번을 생각했었지만 읽다 보니 여러 사람들 이야기가 나오는데 도저히 궁금해서 포기가 안되더라는...제가 이런 책들..남의 얘기 엿듣는 걸 좋아하나 봅니다ㅋㅋㅋ
암튼 남의 얘기일지라도 세계 지성인들의 얘긴라 정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얘기들이 많아서 재밌었어요^^
비록 책의 초반은 기억나지 않지만요ㅋㅋㅋ
얼른 찾아서 쉬엄쉬엄 한 사람씩 읽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어제 찾아 보니까 다른 제목으로 인터뷰집이 두 권이 더 나와있더라구요?
그 책들은 구입을 해둘까? 생각중입니다^^

북플 세 번만 들어오기!!
그거 좋은데요?^^
근데 이웃님들의 글이 많으면 그거 밀려서 읽느라 시간이 더 많이 들어가기도 하더군요???
제가 그래요ㅋㅋㅋ
밀린 글 읽고 밀린 댓글 달고...그러다 보면 한 두시간이 후딱????
정말 정말 개미지옥이에요.ㅜㅜ

mini74 2022-08-30 13: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깔끔한 정리에 마지막 묘한 아우라에서 궁금증까지 유발하는 👍저도 나무님 100자평 천재라 봅니다 ㅎㅎ

책읽는나무 2022-08-30 15:39   좋아요 1 | URL
아니...미니님마저!!!!
이젠 천재라는 단어가 마구 유행하겠어요. 막 갖다 부치다 보면???ㅋㅋㅋ
아우라는 아시죠???
그 지성인들의 대화 속에 짓눌리는 압박감!!!!!ㅋㅋㅋ